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영국에서의 6.25전쟁에 대한 시각.평가..(1)
Korea, Republic of 돌통 0 211 2022-06-27 10:23:59

《1》편   시리즈



◇  영국에서의 6.25(한국전쟁)에 대한 정의..



● Britannica : 브리태니커


뜻 : 영국의 ((The Encyclopaedia Britannica [대영 백과사전]처럼 책의 이름 등에 쓰임))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의 6.25전쟁의 전반적인 지식은 한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 알 것이다. 


반면에 상대방의 북한과 중국은 우리측과 반대되는 역사관을 주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좀 더 객관적인 제3자 국가의 보는 관점을 이해하면 더 정확하지 않을까.!!


왜냐면 전쟁의 당사자 국가들은 그 6.25라는 틀에 포함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3자 국가로 택한게 바로 영국이다. 알아주는 국가이니 적합할것 같아서다.


영국의 유명하고 인정받는 


● Britannica : 브리태니커


뜻 : 영국의 ((The Encyclopaedia Britannica [대영 백과사전]처럼 책의 이름 등에 쓰임))


이 저명한 문헌에는 세계사쪽에서 한국전쟁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을까?  살펴봤다.



■  잦은질문 :



● 한국전쟁은 왜 시작되었는가?


답변 : 제2차 세계대전에서 일본을 물리친 후 소련군은 38선 이북 한반도를 점령했고 미군은 남쪽을 점령했다.한국은 결국 통일될 예정이었지만 소련은 그들 지역에 공산주의 정권을 수립했고 1947년 유엔은 미국 지역을 장악하고 민주적인 범한국국가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했다.남한의 당파전 속에 대한민국은 1948년에 수립되었다.1950년까지 이 폭력사태는 김일성 주석에게 통일을 위해 소련의 후원을 받는 전쟁이 필요하다는 것을 확신시켰다.



● 미국은 한국전쟁에 어떻게 관여했는가?


답변 : 1950년 김일성 주석의 소련 침공 이전, 미군은 38선 이남의 한국을 재건하고 한국 상비군을 훈련시키는 데 관여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회원국들에게 한국을 방어할 것을 요청했을 때, 더글러스 맥아더 장군은 유엔사령부를 맡았다. 그 후 주한 유엔원정대의 대부분을 미군이 구성했다.



● 중국과 소련은 한국전쟁에 어떻게 관여했는가?


답변 : 1945년 한반도 분단 이후 소련은 반체제 인사들을 숙청하고 집권 공산당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소련은 김일성의 1950년 남한 침략을 지지했다. 침략이 격퇴되었을 때, 중국은 먼저 유엔군사령부를 북쪽에서 몰아낸 후 공산 지배 하에 한반도를 통일하기 위해 한국에 어마어마한 원정군을 보냈다.



● 한국전쟁은 엄밀히 말하면 전쟁이었나요?


답변 : 1950년에 시작된 한국에서의 무력 충돌은 3년 동안 지속되었고 양측의 수백만 명의 한국 군인과 민간인, 수십만 명의 중국 군인과 36,000명 이상의 미군들이 목숨을 잃었다.그러나 미국은 북한, 중국, 소련에 대해 공식적으로 선전포고를 한 적이 없다. 그리고 미군이 유엔 원정군을 이끌었지만 유엔 자체가 전쟁을 선포할 수 없기 때문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에만 관여했다. 결과적으로, 한국에서의 갈등은 엄밀히 말해 전쟁에 해당되지 않았다.



● 한국전쟁은 어떻게 끝났나요?


답변 : 1953년 7월 27일, 유엔군 사령부는 중국 및 북한과 휴전 협정을 맺었다. 38선을 따라 비무장지대(DMZ)가 설정됐고, 북한이 전쟁포로(POW)를 학대하고 살해했다는 논란이 일자 국군포로 송환 절차는 중립적 국가 관리를 받았다.결정적으로, 휴전 조건은 암묵적으로 승인되었지만 한국 정부에 의해 공식적으로 서명된 적은 없었다. 따라서 남북간 평화는 여전히 취약하다.



※  이 부분을 간단히 요약하면 : 


한국전쟁(1950-53) 제2차 세계대전 후 북위 38도에서 남북으로 분단된 후 발생한 분쟁.제2차 세계대전이 끝날 무렵, 소련군은 이 라인 이북의 일본군의 항복을 받아들였고, 미군은 이 라인 이남의 일본군의 항복을 받아들였다.협상은 두 개의 반쪽을 통일하는 데 실패했는데, 북반쪽은 소련의 클라이언트 국가이고, 남반쪽은 미국의 지원을 받고 있다. 1950년 북한은 남한을 침공했고, 미국 대통령은 미국의 지원을 받았다.해리 트루먼은 군대를 시켜 한국을 지원하라고 명령했다.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불참한 소련 대표단을 제외한 모든 유엔 회원국의 북한 주민 저지 지원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통과시켰다.처음에 북한군은 한국군과 미군을 한반도 남단으로 몰아냈지만 장군이 구상한 인천에 수륙양용 상륙작전을 감행했다.더글라스 맥아더는 북한과 중국의 국경 근처로 진격하는 유엔군에게 전세를 역전시켰다.그 후, 중국은 전쟁에 참가하여 유엔군을 남쪽으로 몰아냈고, 전선은 38선에서 안정되었다.맥아더는 미국의 전쟁 목표에 대해 공개적으로 반대 의사를 표명할 것을 주장했고 트루먼에 의해 지휘권을 박탈당했다.미국 대통령드와이트 D.아이젠하워는 전선을 남북한의 사실상의 경계로 받아들이는 휴전 협정에 참여했다.그 전쟁은 약 200만 명의 한국인, 60만 명의 중국인, 37,000명의 미국인, 그리고 3,000명의 터키인, 영국인과 다른 유엔군 국민들을 죽음으로 내몰았다.



    2편에서 계속~~^^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유머] 박진영[섹스는게임이다]반박글
다음글
6.25 (남침유도설) 그게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