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칼럼

상세
천안함 사태에 따른 남남갈등을 보며
Korea, Republic o 관리자 2 25251 2010-06-25 01:05:04
北 주민은 따뜻하게, 정권은 냉정하게 보자

조국의 영원한 아들들인 46명의 용사들과 함께 침몰한 대한민국 해군함정 천안함 침몰이 ‘북한의 계획적인 테러에 의한 것’이라는 최종결론이 나왔다.

지난 5월 20일, 미국과 스웨덴을 포함한 5개국의 해군함선 및 어뢰전문가들로 구성된 합동조사단은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조사에 의해 나온 증거자료를 한반도 주변국에 통보 및 국제사회에 공표했고 많은 나라들이 테러집단인 북한정권을 단호히 규탄하였다.

서울에서 국제조사단의 정확한 조사결과가 한창 발표 중인 시각 평양에서는 국방위원회가 ‘천안함 사태는 모두 미국과 남조선이 꾸민 조작극’ 이라며 거세게 반발하였고, 그에 상응한 조치로 ‘북남관계의 모든 육로통로 및 전화를 전면 중단한다’고 강경입장을 밝혔다.

이어서 국제합동조사단의 발표에 신뢰가 없으니 자신들이 검열단을 파견하겠다고 했다. 또 며칠 후에는 국방위원회 기자회견에서 확실한 반박증거 없는 남한 언론과 인터넷매체의 일부 ‘친북단체들의 주장’을 되풀이 하였다.

그동안 천안함 사고원인과 관련하여 성급한 추측과 의혹도 많았지만 국제합동조사단의 조사로 북한에 의한 테러임이 확실한 증거와 함께 모두 밝혀졌다. 그러나 아직도 일각에서는 부정논란과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이른바 남남갈등이 조성된 것이다. 이것은 어쩌면 ‘너희들끼리 실컷 싸우고 터져라. 재밌다’ 고 북한이 바라는 대남정책의 일면일 것이다.

인터넷이 무서운 것이다. 남한의 어정쩡한 친북단체들이 올린 황당한 낙서들을 북한국방위원회 외신기자회견에 이용될 정도로….

또 반대로 그들이 올리는 온갖 비정상적인 유언비어들이 남한의 포털사이트에 떠돌고 있는 실정이다.

오리발을 내미는 북한의 태도에 당황하기도 하고, 동조하는 사람도 있다. 그곳이 바로 서울이고 그만큼 생각과 언론의 자유가 있는 여기는 분명 사람 사는 곳이 틀림없다.

자유민주주의가 백번 옳다. 자기의 소신과 의견을 마음껏 표현 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좋은가? 천안함 사태로 우리 사회에 조성된 남남갈등! 언론자유가 보장 된 민주국가에서만 있을 수 있는 일이고 이것을 강압적으로 통제하면 북한과 다를 바 없다.

뉴스를 통하여 평양에서 열린 북한국방위원회 천안함 반박 기자회견은 남한국민 누구나 알고 있으나 반대로 서울에서 있은 국제합동조사단의 발표와 내용을 북한주민들은 절대 모른다. 이것이 바로 뭐든지 개방하고 숨기는 남과 북의 차이이다.

더욱 분명한 것은 ‘천안함 사건은 자신들과 무관하다’고 주장하는 북한정권은 세계 160위 최빈국이라는 사실을 숨기고 ‘공화국은 행복한 인민들이 사는 지상낙원’이라고 통 큰 거짓말을 하는 비정상적인 집단이라는 것이다.

북한정권은 천안함 사태와 관련하여 자신들이 정말 결백하다면 남한의 발표도 모두 2천만 인민들에게 공표해야 한다. 그러나 하늘이 열두 번 갈라져도 그렇게 할 수 없다. 그것은 인민들이 절대 알아서는 안 될 세상의 진실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대치하고 있는 북한은 바로 그런 곳이다. 세상의 진실을 모두 감추는 폐쇄적인 사회이다. 따라서 북한의 주민들에 대해서는 따뜻한 동조의 시선으로 보되 파렴치한 김정일 정권과 군부, 대남테러와 관련해서는 엄하고 냉정하게 보아야 한다. 정치권의 여야, 사회의 보수 진보 모두가 말이다.

2010년 6월 14일 림일 / 통일신문
좋아하는 회원 : 2
더샌드맨 3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ㅁㄴㅇㄹㄹ 2010-07-05 02:10:01
    남한에게 인정받고 싶어서..

    무조건 천안함은 북한짓이다 라고 말하는것도 아부떠는것처럼 보입니다

    천안함이 북한짓이다 아니다 아직도 논쟁이 많습니다

    하지만 천안함사건을 빌미로 북괴 정부를 몰살시키기는 딱 좋은 재료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더샌드맨 2010-07-05 03:50:45
    천안함과 관련된 의혹들을 '일부 친북단체들의 비정상적인 유언비어'라고 치부한 점에는 큰 아쉬움을 느끼지만, 또 그리 생각하는 분들이 분명히 계신 것도 사실이니 그 점을 인정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유민주주의가 백번 옳다. 자기의 소신과 의견을 마음껏 표현 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좋은가? 천안함 사태로 우리 사회에 조성된 남남갈등! 언론자유가 보장 된 민주국가에서만 있을 수 있는 일이고 이것을 강압적으로 통제하면 북한과 다를 바 없다'라고 확신에 찬 말씀을 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맞습니다. 우리가 북한과 다른 점은 '민주주의 국가'라는 겁니다. 이 장점을 잃으면 우리 역시 그들과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곳 탈동회가 유연한 민주적 태도를 갖고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합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 리큐르 2010-07-16 15:37:16
    천안함에대해선 심하게 안타까워하고 북한에 대해선 부정적인 일반 대한민국 젊은층 여성으로 얘기하자면... 사실 전 친북세력이 있는지도 잘 몰랐고 하지만요.. 이번은 이명박씨가 합동조사단을 파견한 이유는 알죠;; 우리나라 조사단이 조사했을때는 어쨌던 북한이 했다는 증거가 나오더라도 세계에서 인정받기 어려우니까 세계에서 직접 보라는 의도였던건 사실이라고 생각해요.. 북한이 본인들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세계에서 보는눈은 다를것이고 솔직하게 보자면 세계는 우리나라 전쟁을 바라지 않아요.. 그러니 좀더 객관적인 답안이 나올수 있었던 거겠죠;; 음.. 어떻게 전개될지 모르겠지만요.. 우리나라 젊은이들이 떼로 죽었으니까 만약 북한이 이 일을 한것이 100프로가 된다면 아마도 책임을 져야하지 않을까요..;; 라는 생각을 살짝;;;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더샌드맨 2010-08-12 13:58:17
    리큐르님.

    저 역시 만약 이번 천안함 침몰 원인이 북한의 도발 때문이었다면, 당연히 그들에게 준엄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오히려 지금 현정부의 태도가 미적지근하다고 생각할 정도예요.

    하지만 이번 천안함 침몰 사건은 그냥 '북한의 도발'로 판단하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의혹들이 존재하고 그에 대한 시원스런 대답 하나 없습니다.
    게다가 증거로 제시했던 여러 근거들이 속속 거짓이나 오류로 드러나고 있기도 하고요.

    선생님께서 언급하신 '해외 합동조사단'의 경우에도 문제가 많습니다. 혹시 선생님은 그 유명한 '해외 합동조사단'이 어떤 나라의 어떤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아십니까? 아마도 모르실 거예요. 저도 그 명단을 확인해 보고 싶었지만 알 수 없었습니다. 심지어는 관련 특위 국회의원들도 몰라요. 오로지 국방부만 압니다.

    저는 여기서 한가지 예를 들고 싶습니다.

    제가 어떤 사건에 대해 조사하고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보시기엔 영 미덥지 않은 거예요. 그래서 이런저런 의혹도 제기하고 답변도 요구했지만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그리고선 무조건 믿으라 하고 믿지 않은 것은 당신의 사상이 이상한 것이라 몰아 붙입니다.

    급기야 갈등의 골이 깊어지자, 제가 제안을 합니다. '외국의 전문가까지 포함된 합동조사단'으로 하여금 조사를 하도록 하고 그 결과를 보자.
    그런데 정작 그 조사단의 명단을 선생님께선 전혀 알 수가 없는 거예요. 제게 조사단 구성 현황을 알려달라 요청했지만, 저는 '내가 알아서 아주 객관적으로 잘 구성했으니 걱정말라'며 전혀 내용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결국 선생님 입장에서는 '(외국 전문가가 포함된) 합동조사단'이란 이름만 있었지 그 실체를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이윽고 합동조사단이 조사결과를 발표했는데, 신기하게도 제가 애초에 주장하던 내용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제가 다시 말합니다.
    이렇게 객관적으로 한 것이니 믿어라.

    선생님같으면 아무 의심없이 그냥 믿으시겠습니까?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 아오 2010-11-28 22:21:46
    지금 연평도 폭격 미사일 증거로 인해 천안함은 북한에 의해 침몰했다는 확실한 증거가 나왔음!!!!!!!!!!!!!!!!!!!!!!!! ㅍ..ㅍ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갤럭시s 2010-08-12 12:45:55
    북한짓이 아닐수도 있음 혹 6.25 때 흘러온 어뢰일수도 있을꺼임
    근데 북한저놈들이 전쟁맛을 보여준데 ㅋㅋㅋ 전나 웃김 ㅋ
    북한 축구감독 불쌍ㅋㅋ 하루에 14시간 노동시킴
    전나 웃겨 ㅋㅋ
    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ㅋㅌㅊㅍ 2010-08-15 14:08:09
    더샌드맨 > 당신같은 사람들이야 미국과 남한 당국의 날조 내지

    기획에 의한 침몰이라 믿고 싶고 또 그렇게 주장하는 사람들 아닙니까?

    북괴가 했다는 증거가 없다. 따라서 남한이나 미국의 작품이다

    당신 주장의 요지가 이거 아닌가요?

    승상님의 유훈을 받들어 열심히 친북이적질 하시기 바랍니다.

    당신같은 부류 사람을 애시당초 한국사람이라 생각한적 없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ㅋㅌㅊㅍ 2010-08-15 14:12:55
    더샌드맨 > 그리고 하나 더 물어볼까요?

    당신같은 자들이 주장하는 침몰의 이유는 몰까요?

    1. 피로골절설 (배가 피곤해서 알아서 박살났다)

    2. 암초발기설 (암초가 발기해서 배에 구멍을 냈다)

    3. 남한당국 조작설 (46명의 무고한 목숨을 이명박 괴뢰도당이 기획하여 침몰시켰다)

    4. 미군 잠수함 박치기 설

    =====================

    이 넷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맞죠?

    차라리 북괴 주도의 침몰설이 더 타당하지 않을까요?

    하긴 당신같은 자들이 어렸을적부터 승상님 말씀만 주님처럼 믿고

    살아왔을테니 진실이 귀에 들어올리 있겠습니까?

    그동네에서는 6.25 북침이라 배운다면서요?

    미국이 자꾸 전쟁을 부채질해서 6.25가 터진거다. 뭐 이런논리..

    통일의 그날이 오면 댁같은 자들은 쥐구멍으로 숨거나 이민가야 할 겁니다.

    3대 세습 독재에 신음하던 북한 주민들은 댁들을 전혀 용서할 생각이 없는거 같거든요...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렇죠 2010-08-16 00:15:59
    남한사람들은 좌빨들 내버려두지만 북한 출신들은 용서하지 않을 겁니다. 예전부터 좌빨들의 천적이 남한으로 내려온 사람들이었으니까. 백선엽 장군부터 빨치산 토벌은 거의 다 이북 출신들이 했음.

    서북청년회들 장난 아니었지. 대한민국 건국공신들임.

    지금도 숫자가 적어서 그렇지, 남한 사람들 좌빨들 설칠 때 숫자가 많으면서도 밀렸는데,(모든 좌빨운동은 민주화운동으로 포상받는 분위기였음) 그래도 남한 사람들 찍소리도 못했음. ㅣ지금도 광주사태는 성역이자 금지사항임.

    그런데 박상학 같은 분들 나타나면서 좌빨들 졸라게 귀찮아 함. 끈질기게 대드니까... 역시 좌빨들 천적은 탈북자들이라니깐.... 감사할 따름임. 이분들이 있기에 우리는 생업에 종사하며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는 것이다.

    왜냐면 진실을 경험한 사람들은 아무리 이빨을 까며 선동해도 넘어가지 않는 법. 남한의 철없는 이상주의자들과는 달라다 한참 다를 수밖에....

    다양성 어쩌고 다 좋지만 거짓을 강요하는 것을 믿을 순 없는 거니까... 역사의 진리를 본 사람들이 머리속으로나 방송, 교수나 교사들 말만 믿고 하는 것과는 틀릴 수밖에...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gksfudrks 2010-08-29 10:51:55
    나는 중국에서 사는 조선족임네다 천안함 사건이 어쩌고 저쪼고 하면서 북한이 한짓이라 하는데 사건이 시작되면서부터 한국에서 자기자신부터 정신나간 사람처럼 횡설 수설 하여 도저히 갈피가 서지를 아니함니다 3자의립장에서 보건데는 한국에서 태도부터 명철하게 나와야하고 살아계시는 사병들이 말씀이 가장 유력한 증거임니다 그리고 력사는 어디까지나 공정한 판결를 내릴겁니다 정치인들의 다른목적으로에 롱간에 우리백성들은 놀지말기를 바람니다 옜날에 :한집에서 도끼를 잃어버리고 항상 이웃이 훔쳐다고 의심하다가 어느날 집구석에서 도끼가 나지자 이웃이 위심스렵게 보이질 않아다고 함니다 :우선 생존하신 사병들 입은 언제나 이사실을 발킬겁니다 고인이되신 먼저 대통령님들이 어렵게 말현한 남 북관계를 중요시 하기를 바라며 한피줄 한민족 통일에 우선 힘써야 한다고 생각하니다 참고하시기를 바람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gkdtjdrnjs 2010-08-29 11:21:59
    우리 조상님들은 항상 우리를 자래울때 이럿게 말씀하시였슴니다 한집안이 잘되려면 우선 웃사람을 존경하고 부모에 효성하며 형제자매지간에 사랑하고 이웃간에 화목하여야 한다고 함니다 망할 집안구석은 항상 제형제끼리 개싸움질 하고 부모 조상님 말씀을 개방구로생각하며 형제보다 사촌을 더중히여기고 사촌보다 남을 더중히여기는 망나니들 가정을 우리는 망할집안이라 함니다 어찌하여 집안문제를 코큰 아즈바이들한테 부탁하고 형제보다 남인 코큰어르신님을 그리가까이하려함니까?정치를 한다는 분들이 세상모를는 아이들처럼 일을 처리하는지?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백두산물 2010-09-02 15:26:37
    안녕하세요 저도 모든님들의 마음과똑같습니다.
    우린 절대로 46명의 용사들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저도 새터민의 한사람으로서 김정일의 만행에 우리 새터민들이 한사람같이 모두 잘살아 앞으로 행복하게 살았으면 좋겠어요
    김정일이 죽을날도 얼마 남지않은것 같은데 모든님들 힘내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연세대생 2010-09-23 06:35:24
    천안함 폭침에 눈감으려는 자들의 어떤 감언이설도 믿지 마세요.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 supang 2010-09-26 16:00:05
    //gkdtjdrnjs

    그런 환상에 사로잡힌 비현실적인 소리를 하시니..어이가 없네요.
    북괴집단이 중국과 혈맹관계이기때문에. 힘의 균형을 위해서 코큰어른들을 끌어들이는건 모르는건가요? 한국의 외교적인 처세에 대해 말하기 전에 북한이 중국이 형님나라입네 어쩌네 하면서. 굽신거리는거나 집어치우라고 하세요.. 중국은 한민족의 잠재적인 적대국가입니다... 온전한 통일로가는길에 사사건건 방해할 나라가 바로 중국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 supang 2010-09-26 16:04:41
    중국이란 나라만 없었더라도, 남한이 북괴집단을 가만 놔두지도 않았을 겁니다. 압박해서 무너뜨려도 진작에 무너뜨리고 억압받고있는 우리가족들을 진작에 해방시켰을거에요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 소팔장수 2010-10-21 10:35:18
    더 샌드맨 > 뭐가 그리 의심이 많아.
    혹시 당신집에서 엄마. 아빠 형제들은 제대로 된 구성원인지 확인해 봤냐?
    유전자 검사로.

    삼촌도 숙모도 유전자 검사.
    할애비 할머니도 유전자 검사.
    모든 친척을 유전자 검사.

    전쟁의 폐허에서 오늘날 대한민국이 있게 한 힘을 믿으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강진성 2010-11-21 00:06:04
    우리는 대한민국의 후손이다
    우리는 하나이다
    민족단합하여 행복한 우리 겨례살리자
    좋아요 한 회원 1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월드컵으로 천안함을 잊는다면
다음글
통일 애국자 황장엽 선생의 영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