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에 개성공단이 10개가 생긴다면.. |
---|
북에 개성공단이 10개가 생긴다면..
2011/06/17
개성공단에서 일하는 북의 노동자들과 관리인원들을 합치면 5만명은 될 겁니다. 그 사람들은 북 전역에 자본주의를 선전하는 선전원들이 되어 버렸다지요. 오늘 중앙일보의 사진을 보니까 기아자동차의 쏘렌토가 개성시내를 돌아다니네요. 이도 남의 기술수준을 널리 북 주민들에게 알리는 달리는 선전물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남과 북이 경제관계를 깊게 맺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변화입니다. 개성공단이 북에 10개 쯤 생긴다면 수백만 이상의 북 주민들은 남과 직 간접적인 관계를 일상적으로 맺고 살아가게 됩니다. 사실 상의 통일이 되는 것이지요. 남한 우수 기업들의 기술수준이나 관리방식은 중국보다 훨씬 우월합니다. 북의 노동력은 중국보다 싸고 무엇보다 말이 통하지요. 따라서 우리가 북에서 만든 물건들은 어쩌면 세계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가지게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개성공단의 경우, 노동력이 부족해서 더 만들지를 못해서 문제지 파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답니다. 따라서 앞으로 경의선이 뚫리고 개성에서 평양거쳐 신의주까지 쭉 올라가면서 공단들이 들어서고 모두 본격 개발된다면 북의 경제개발은 타당성이 높으므로 인해서 굉장히 빨리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기회는 정치적인 이유로 여태 실현되지 않아 왔고 다시 또 기약없이 늦춰지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가 비료 식량도 안주고 대북투자와 교역을 금지하고 있는 와중에, 이번에 북이 중국에게 황금평을 조차시키고 나진항을 개방했군요. 북은 원래는 개성공단, 해주공단 등을 통해서 남에 단계적으로 개방해 북 주민들에게 우리도 앞으로 잘 살 수 있고 통일도 할 수가 있다는 희망을 심어 줘서, 2012년 강성대국 선포에 활용하려 한 것 같은데, 그게 막히자 황금평 등을 팔아 5억 달러 어치의 식량과 현물을 받기로 하고, 향후 동북 3성의 물류를 처리하게 되어 부산항을 능가할 거라 예상되는 나선항을 개방하는 등 중국으로의 과감한 개방으로 방향을 돌린 것입니다. 이명박 정부는 자신들의 압박이 초래한 이 원하지 않은 결과에 대해 많이 당황하고 있을 겁니다. 그들은 북을 압박하면 핵 포기하고 굴복할거라 주장했지 중국에게 먹힐 거라는게 전혀 아니였거든요.
그래서 MBC 방송이 5.24조치로 인해 10년 넘게 대북교역을 하다 망한 남한 기업들을 취재하기 시작하자 압력을 넣어서 보도를 중단시키기도 하고, 고위관계자들은 중국이 북의 기반시설이 본격투자할리 없다고 폄하하기도 하고, 이명박 대통령은 중국에 대해 개방하는 것도 좋은 일이라는 식으로 아전인수격으로 해석해 무마하려고 합니다.
언제부터 이명박 정부가 북을 중국에 개방시키기 위해서 압박을 해왔던 거지요? 비료 식량도 안주고 봉쇄를 하면 북이 굴복하고 핵 포기를 할 수밖에 없을 거라더니. 남이 개성공단, 해주공단을 하면 퍼주기니 중단을 시키고 중국이 투자하면 좋은 일이라니, 뭐 하자는 것인지 참. 북이 중국에 개방하는 것과 남에 개방하는 것은 근본적으로 성격이 다른 것입니다. 남북의 교역은 단지 돈 문제가 아니라, 통일을 지향하는 방향이고 남북의 주민들이 같이 살아갈 물질적 기초를 건설한다는 의미가 깊은 겁니다. 그러나 북중 간의 교역은 그냥 국가 대 국가의 교역일 뿐인 것입니다. 더 안좋은 점은, 남북의 교역과 신뢰가 없는 상태에서의 북중 간의 경제협력 등의 밀착은 북이 중국에 완전히 종속되어 남북의 영구분단을 초래할지도 모른다는 사실입니다. 김정일 사후 급변이 나면 한미동맹군이 북진해 흡수통일을 하겠다는 현 정부의 희망은 망상에 불과합니다. 이는 인민군과의 교전을 피할 수가 없어 전쟁이므로 실제로 실행할 수 없고 실행해서도 안됩니다. 이 경우 북에 새로 들어서는 정권은 호전적이고 오락가락 하는 남을 신뢰할 수 없으므로 인해서, 중국에 더욱 기대는 중국의 꼭두각시 정권이 될 것입니다. 미국은 남을 계속 동맹으로 묶어 두면서 성장하는 중국을 견제하게 만들고 싶어할 것이고요. 따라서 남북은 다시 미중의 강대국의 힘이 부딛히는 두개의 대립적인 국가로 영구분단으로 하는게 되는 것이지요. 이는 남북분단의 영구화이지 통일의 길이 아닌 것입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가장 가능성이 높은 길이기도 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쉼터에서 징징대는 ㄱㅐ리.
http://i.imgur.com/45o5I.jpg
"말이 많은 놈은 빨갱이다" 입니다
그 이유는 다 아시다시피 뻘건속을 감추려고 찌꺼리다 보니
쓸데없는 말이 길어 지는 거랍니다
개성공단10개 더 만듭시다?...말만 번지르하게 하네.. 속은 뻘건것이..
북이 개성공단 10개 더 만들자고 할것 같으냐? 그렇게 남한과 경협에 적극적이었냐?
북 애들은 절대 자기 체제에 손상이 않가는 범위에서만 경협이고,관광이고 한단다
"남조선 적화통일 과업에 장군님자금이 고갈되어 핵공갈,미사일 공갈을 못치는 최악의
자금난에 허덕이니,,우리 장군님을 위해 남조선이 지난 김,노 정권처럼 돈좀 내놔라"
라고 간단하게 솔직히 말하면 2줄 이면 충분한테 말많은개리가 또 빨갱이 수작을...
아니, 부분적으로는 이미 나타났군요. 햇볕정책으로 남북친화의 단계에서 어느 날 갑자기 원균의 후손이 집정하고는 햇볕은 사라지고 연평도 포격이라는 태풍의 전조가 한반도를 덮었지요? 그 희생은 한반도 전반의 변화에 비하면 약과래지요?
이젠 또 영종도의 세계 최고의 공항을 반쯤은 팔아버릴려 한다는 소문도 돌더군요.
도대체 누구를 위하여 대통령 하는겨.
나라가 어찌될려고 이러는 겨...
그래도 그 동안 나라가 잘 성장해 왔었으니까 망정이지,
그러잖으면 어치기 되도 될 판 아니유?
다시는, 두 번 다시는 이런 똥끼호텔 뽑지도 보지도 말자고
강력히 강력히 외칩니다.~
그사이 핵무기 최소 100기이상은보유할테고. 워싱톤까지 타격할 대륙간탄도탄 보유하겠지. 그동안 희생된 역사상 최악의인권의 정치범수용소 피해자들도 곱절로 늘어날거고
..................암을 치료하는방법 유일한 방법은 수술을 통해서 암덩어리를 도려내는방법 밖에 없거든 무조건 밥만 많이먹여놓고 가만히 손놓으면 암덩어리만 더 불릴뿐
총칼로 공격 계속하는데도 줄창 퍼주던 정부와 반하는 뭐 원칙은 지키겠다라 했던가..
그런 위치인데 또 총칼로 쏘니 무슨 눈치로 북을 지원하냐...말이 좀 되는 소릴해라..
압박이 아니고.. 단지 북의 호의를 안받아준거 ... 그래서 그냥 안주기로 한거.. 그게 다임.
죽은 군인 마누라는 이나라 정떨어진다고 이민 가버리고...
그래.. 그때도.. 정일이는 남한과 친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