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문제에서 현실적 대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
---|
어제 KBS프로를 봤는데요. 통일은 왜 필요한가였어요. 현실적으로 보수나 진보 모두 통일을 위한것이 아닌 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내놓았다는 것이 맞는거 같아요. 일단 김대중 노무현 정권은 햇볕정책으로 대북지원을 해줬고, 이명박 정권은 강경정책을 실행하는데요. 양쪽다 좋고 나쁨은 분명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햇볕정책의 효과로 핵개발의 가속화되어, 남한의 안보를 위협하게 되었고, 또 강경정책으로 현제 북한은 중국의 의존도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중국의 북한에 대한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경제지원을 해주는것고, 그렇고 안해주는것도,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상태에 있습니다. 또, 우리는 탈북자들을 위해서 무엇을 지원해줘야 될까요? 탈북자들이 통일문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다는 티비에서 토론하는 분들이 결론을 내리던데 저도 공감이 갔고, 그들이 사회에 적응하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준게 아니라, 그들을 방치하고, 밀어냈던건 아닌가 하는 반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탈북자를 위해서 좋은 지원책은 무엇일까요? 현실적으로 또, 장기적으로 우리가 통일을 이룩하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할까요? 그리고, 이건 정치적인 이야기를 하자는것이 아니고 탈북자의 지원문제와 통일에 관한 이야기를 하자는 것입니다. 그러니, 가급적 정치적인 이야기는 빼주시면 감사하게 습니다. 이문제에 대해서 같이 생각해보자는 겁니다. 여려분들의 적극적인 의견 부탁드립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이를 제거 하지 않은 한 백약이 무효,
공개적이지 않지만 최선을 다해 이 걸림돌을 치우도록해야.
그것은 김부자외 북한간부주민들을 우리편으로 일깨우는데 주력하여 그들이 손으로...
남한 탈북자들을 대북관련기관에 절반정도는 활용해야.
오도청에도 탈북자를 안쓰는 지금의 구조로는 통일이 요원해-
해외 탈북자를 보다 적극 받아들여 북한내부에 영향을 주어야
www.nkdw.net
북한사람들이 외계세계를 알아야 합니다.
탈북자 단체들이나 브로커들을 국가가 못해도 단체가 나서서 지원해서 대량탈북을 유도해야 합니다.
그러면 김정일정권은 붕괴하고 어떤놈이든 북한내에서 수괴가생겨 중국식으로 개방개혁할것이다. 그다음에는 천천히 되지말라고 해도 통일은 된다고 확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