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을 보고 건강 진단하는법(처방) |
---|
이마
한방에서 이마는 폐와 관련이 있다고 본다. 폐는 인체의 오장 중 가장 위쪽에 있는데, 얼굴에서도 마찬가지로 이마가 제일 위에 있기 때문. 이마에 뾰루지가 난 경우에는 폐를 보호해주는 우유가 좋다. 단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은 피할 것. 또 매실이나 케일 주스를 마시는 것도 효과적. 음식이나 운동으로 땀을 내는 것도 좋다. 볼
얼굴의 볼 부분에는 위장 경락이 흐른다. 그래서 소화가 제대로 안 되면 경락이 막혀 볼에 뾰루지가 나게 된다. 볼에 뾰루지가 난 사람은 과식은 절대 금물. 위의 염증을 다스리는 오렌지 주스나 위를 튼튼하게 보호해주는 꿀차가 좋다. 입과 턱 주변 신장과 자궁은 몸의 아랫부분에 있다. 그러므로 얼굴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입과 턱 주변이 바로 신장과 자궁과 관계 있다.
이 부분이 검어지거나 뾰루지가 생긴다면 신장이나 자궁의 이상을 확인해볼 것. 신장과 자궁에 음기운이 부족해 생길 수 있으므로 딸기 주스나 당근 주스를 마신다. 또는 물 대신 보리차나 결명자차를 마시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코 호흡을 할 때 숨을 빨아들이는 힘은 바로 간에서 생긴다. 이 기능이 원활하지 않으면 코와 코 주변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간에 부담을 주지 않는 신선한 야채와 과일이 좋다. 아침마다 키위 주스나 사과 주스를 한 잔씩 마시면 간의 피로 회복에 좋다.
기미와 주근깨 기미와 주근깨는 간과 신장 등의 혈액순환에 이상이 있기 때문. 간과 신장의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고 불순물이 남아 문제가 생긴다. 기미는 후천적이고 주근깨는 선천적이라는 것이 다를 뿐이다. 알로에나 레몬, 녹차 등이 미백 효과에 좋다. 특히 알로에는 보습과 항균 효과도 뛰어나 팩을 하면 좋다. 누렇게 뜬 얼굴 얼굴이 누렇게 뜬 사람은 소화기관이 약한 경우. 소화에 관여하는 담즙이 제대로 내려가지 못하고 피부로 넘쳐나 누렇게 된다. 모과차를 마시거나 쑥팩을 하면 좋다 거무스레한 얼굴 얼굴이 갈수록 어두운 빛이 돈다면 신장의 이상을 의심해봐야 한다.
피로가 쌓이거나 스트레스, 잠이 부족할 때도 나타날 수 있다. 감잎차나 산수유차를 마시거나 녹두팩이나 바나나팩을 하면 좋다. 붉은 얼굴 술 마신 사람처럼 얼굴이 붉다면 심장에 문제가 있는 것. 이는 심장의 활동이 지나치게 왕성하거나 몸에 열이 있을 때 나타난다.
심장질환에 좋은 녹차를 마시거나 구기자팩을 하면 좋다. 창백한 얼굴 누구나 부러워하는 하얀 우윳빛 피부를 말하는게 아니다. 윤기와 혈색이 없어 보이고 왠지 푸른빛이 도는 창백한 얼굴이라면 우선 폐에 이상이 있는지 의심해볼 것. 폐에 기운을 주는 뽕잎차를 마시거나 율무팩, 살구씨팩을 하면 효과적이다.
검고 푸르스름한 얼굴 검푸른 색을 띠면 간이 약하다는 신호. 기의 순환이 잘 안 되므로 흐르지 못하고 고여 있는 혈액인 어혈이 뭉쳐 피부를 검푸르게 만든다.
피로 회복에 좋은 오가피차를 마시거나 사과팩, 오이팩, 해초팩이 효과적. 다크서클 눈밑이 검은 것은 간이나 위가 좋지 않다는 증거.
또 몸 안의 기운이 제대로 흐르지 않아 문제가 생길 때도 다크서클이 심해진다. 이럴 때는 위와 간에 도움을 주는 포도나 딸기 주스, 상추등을 자주 먹도록.
또 눈가의 혈액순환을 돕기 위해 눈밑 지압점을 눌러주면 효과적이다.
자주 트는 입술 유난히 입술이 자주 트는 사람이 있다. 이는 비장(위의 왼쪽 뒤에 있는 내장)과 위장이 건강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곳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체내의 필요한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입술이 거칠어지고 트게 된다. 이럴 때는 참외나 고구마, 꿀, 흑설탕차 등의 단 음식이 효과적이다. 특히 흑설탕차는 위벽을 튼튼하게 하며, 다른 설탕처럼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살이 빠지는 효과도 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건강은 마음에서 온다고 누군가말햇지..
심성이 곱고 착하며 욕심을 비우면 오장육보가 병이들지않는다는데.
처방은 심성이 고약해서 아무리 좋은처방을 한들 오장육보가 성하질못해 ~ㅋ
(펌) 이란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도 모르는 무식하고 미개한 인간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무식하고 미개 하기는 세월이 가도 여전하구나.
조만간 두드려 주마. 지랄 그만 해라.
어디가 가려운가?
나한데 욕먹고 아직 속이 안풀렸냐?
바보...ㅋㅋㅋ
동개야 숨어서 지랄하지 말구 대가리를 내밀어라.
어디가서 주어 오던 만들던 너들도 이런 좋은 글을 올려 보렴.
남이 글에 미치광이 발광하듯 발악하지 말고 말이다
불철주야! 너 아직도 한국에 못 들어 온다면서. 사기치고 달아나서 숨어서 산다는게 맞아?
오뚜기부대란 아니는 너무 철부지니 철이 없는 사람이 그런다고 이해 한다.
한국 애들은 모두가 너 처럼 철없이 될가봐 걱정이다
오랜만입니다.
그래.될수없지?? 너같은 대갈통 똥찬놈이 하는 수작이래야~
처방전님관상은 봤냐?? 관상 볼줄은 아냐??
걸레같은 놈. 쓰레기같은놈. 벌레같은놈.짐승같은 놈이 바로 너다.
그렇게 관심 가져 주어서 참으로 고맘소이다.
그렇게 악담을 하니까 마음이 좀 후련 하십니까?
이젠 편안하십니까?
님이 맘편안 하시다면 저도 속이 개운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나는 님이 누군지 알거든요.
ㅋㅋㅋㅋ 잘되세요.
부끄럽지 않게 사세요.
더러운놈아! 덩치값을 해라!
나한데 돈 떼웠어?
그래 ..맞어 ..
나 ,,알바비로 먹고 살아.
그게 말이야 보기보다 짭짤한거야.
너같은 쓰레기들 욕하며 스트레스도 풀고... 돈도 벌고... 재미도 보고...
너도 좀 해볼래?
네가 아마 부러운 모양인데... ㅋㅋㅋ
그런데 너는 수준이 넘 후져서 안되겠어.
남을 욕하는 것도 말이야... 상대방 보다 한수 위어야 되는거야.
ㅋㅋㅋ
그러지마.. 그렇게 10 앓는 고양이처럼 앙앙 거리다가는 심화병에 걸려.
너 그러다가 오늘 저녁에 잠 못잘거 같다.
애야/// 아예 이참에 룸쌀롱 가서 한방 지르고 와라...
그러면 좀 잘수도 있겄지.
돈없어?
불쌍한눔... 어이구... 너도 알바해라.
잘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