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윤정입니다. 감사합니다. |
---|
10대 뉴스 1편의 질문에 많이 대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모르고 있는 것들 여러분께서 더 많이 끄집어 내 주세요. 2편 질문입니다.
연령대: 탈북연대: 거주했던 지역: 평안남도, 함경북도, 남한태생 등 현재거주지역 : 영국, 부산, 서울 등
<10대 뉴스 2편 경제특구>
질문: 북한이 압록강 하류의 황금평과 라선 특구를 중국과 합작으로 개발하려는 목적을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1) 김정일 정권의 외화벌이를 위해서 (2) 북한과 중국의 경제 협력을 바탕으로 두 나라 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해서 (3) 탈북자들이 많은 신의주 (황금평)와 함경북도(나선 특구) 민심을 얻기 위해서 (4) 중국식 개혁-개방을 시험한 후 북한의 경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서 (5) 기타 의견 있으면 적어주세요. ---
미리 감사드립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김정일은 중국식 경제가 북한에 받아 들일수가 없지요.
중국식 경제를 받아 들이려면 승인한지 오랩니다. 라선시를 자우무역도시로 정한지가 언제입니까?
그리고 중국경제를 받아 들이려면 북한을 개방하다 싶이 해야 하는데 라선시만 봐도 알수 있습니다.
특별시로 정하고 사방은 철조망으로 들러 싸고 감옥처럼 통제하고 있습니다.
그것만 봐도 주민들위한 경제 개발이 아니라 체제유지를 위한 국가 자금마련입니다.
1번과 2번 둘다 입니다
1번 문제가 정답입니다
5번인데요
저 생각은 라선특구는 중국에서 장지투 개발에 필요해서 개방하는 것같구요
황금평과 위화도는 북한 측에서 외화벌이를 위해 개발할려는 것 같은데요,
서로 동상이몽이라 생각해요. 왜냐하면 중국측은 자기나라에도 개발할때가 많은데 왜 남의 나라에 투자하겠어요? 중국측에서는 황금평에 위락시설 즉 호텔이나 카지노, 골프장등등 서비스업종으로 생각하고, 북측에서는 경공업 쪽으로 생각하기 땜에 사실상 추진이 쉽진 아릴거라 생각해요. 또 강 한가운데 개발하려면 기반 시설이 엄청나게 투자해야 겠지요.
라선 특구는 중국측이 필요하기 땜에 아마 빨리 될거라 생각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