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신당 - 도명학 시인 영입 |
---|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변인에 도종환 의원 安신당 대변인에 최원식…창준위 2차 인선 입력시간 : 2016. 01.18. 00:00 더불어민주당이 15일 신임 중앙당 대변인으로 비례대표인 도종환 의원을 임명했다. 김성수 대변인은 이날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김영록 전 수석대변인의 후임으로 도 의원이 임명됐다고 밝혔다. 시인으로 잘 알려진 도 의원은 지난해 당 한국사교과서국정화저지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역사교과서 저지 투쟁 선봉에 섰고 2014년 6·4지방선거대책위원회 공동대변인을 맡기도 했다. 안철수 의원이 창당을 추진중인 '국민의당'(가칭) 창당준비위원회도 17일 대변인에 최원식 의원을 임명하는 등 2차 인선을 했다. 국민의당 한상진 공동 창당준비위원장은 이날 서울 마포당사에서 기획조정회의를열고 이 같은 인선 내용을 확정, 발표했다. 인선에서 민생경제위원장에 장병완 의원, 통일위원장에 김근식 경남대 교수, 법률위원장에 임내현 의원, 대외협력위원장에 김승남 의원, 디지털정당위원장에 김관영 의원, 창준위원장 정책특별보좌역에 권은희 의원이 임명됐다. 권오휴 전 에이씨닐슨코리아 대표는 홍보고문, 표학길 서울대 교수는 정책자문위원장을 맡게 됐다. 창준위는 홍보위원장·정책위원장도 조만간 확정할 예정이다. 서울=김대원기자 무등일보 zmd@chol.com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문재인 구당 (더불어민주당)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신임 대변인에 도종환 의원을 임명"으로 바꿔주세요.
탈북자???
실향민의 아들도 대통령 해야죠.
문재인대표의 막내 이모님은 지금 함경도 흥남인가 함흥에 살고 계실겁니다.
10년전 쯤인가 이산가족상봉 행사때 만났거든요.
정치권에는 도종환 시인, 김한길 소설가등
유명작가 문인출신 국회의원들이 적지않게 있슴다 ~~^^ 도샘 화이팅!!
그냥 술주정뱅이 이옵니다.
거기에 색끼가 넘치는 ㅋㅋㅋㅋㅋ
박찬숙 전의원, 류근찬, 박선영, 김성수 의원 등등...
그런면에서는 기자출신 의원도 매력있지요. 어차피 정치와 언론은 밀월관계이니까.
서로 협업관계나 마찬가지이여서 매리트가 있다고 보지요.
그런데 2000년 박근혜의원 한 평양방문 비판칼럼을 강 기자가 조선일보에 내서
그에대한 미운털이 박혀 부결되었다는 소문도 있지요.
바빠맞은 새누리당에서 재빨리 대타로 바꾼 인물이 조명철 의원이라나 뭐라나?
이번에는 동아일보 주성하 기자도 도전해보세요.
아직 눈에 들어오는 후보가 딱히 없는조건에서 기자출신은 승산이 있다고 봅니다.
주성하 기자는 김일성대학에서 배운만큼 배운 사람이고...
하면 아직도 박근혜정부인데 ~~~ 현정권에서는 어렵겠네.
강대표 스타일로는 민주당과 색깔이 안 맞을테고
철환이 만한 인물도 쉽지않은데.
그자저나 저 도개를 국회에 보내면 좋은점도 있다. 저놈은 하루에 술 3병, 막걸리 5병, 담배 2곽을 땅땅 소비하는 대주가에 대연가이다.
도개가 국회의원이 되면 다른건 몰라도 주류와 담배에 붙는 엄청난 세금 조금이라도 내리지 않겠는가? 그게 바로 국민의 대표로, 국민에 의한, 국민의 지지를 받는거지.
나는 저 도개한대 무조건 한표를 바친다.
도개야 힘내라. 아자. 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