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탈북인단체총연합 소속 단체장들 문화관광행사 성료
Korea, Republic o 함흥새 0 434 2008-04-20 20:05:49
탈북인단체총연합소속단체장들 및 회원들과 함께 전라남도 영광군에 소재한 원불교성지 참관을 성과적으로 마치고 돌아왔다.

탈북자자활쉼터 "평화의 집"(원장 장철봉)이 주최하고 탈북인단체총연합과 원불교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탈북자들이 한국의 문화를 잘알고 사회적응을 높이려는 목적에서 계획되었다.

탈북인단체총연합소속 각 단체장들, 임원들과 회원들 40여명은 대형관광뻐스를 타고 하루 일정으로 이날 행사를 아무런 사고없이 성과적으로 마치고 무사히 돌아왔다.

참으로 뜻깊은 행사였다.
오가는 차안에서 40여명의 "탈총연"소속 회원들은 자기 소개를 시작으로 설치된 노래방기기를 이용하여 자신들의 노래 실력을 자랑하였다.
사회를 맡은 "탈총연" 한종구사무총장의 유머넘치고 익살스러운 말솜씨가 한층 분위기를 돋구었다.

함께한 회원들은 원불교성지를 돌아보고 원불교성지관리소에서 준비한 맛나는 점심식사와 특별이 연꽃을 띄워서 만든 특별손님에게만 대접한다는 차도 대접받았다.

이어 한국에서 10번째 손꼽힌다는 법성포해안을 따라 지는 벚꽂과 어우러진 아름다운 서해의 경치를 마음껏 구경도 하였고 또한 돌아 올때는 무공해로 지은 정성담긴 자그마한 쌀도 선물로 받았고 특별이 싼 가격으로 탈북자라고 팔아주는 유명한 영광굴비도 사가지고 돌아왔다.

돌아오는 차안에서 사회를 보는 한종구사무총장의 익살스럽고 코믹스러운 연출로 북한 각도의 사투리 말하기로 하여 모두들 배꼽을 끌어쥐고 한바탕 차안에 웃음꽃을 피웠다.

도착후 다음의 또 다른 문화체험을 약속하고 조촐한 회식을 끝으로 오늘 즐거운 문화체험행사를 모두 성료하였다.

참가단체: 탈북인단체총연합. (사)탈북문화예술인총연합회, (사)겨레선교회, (사)통일을 준비하는 탈북자협회, 자유북한인협회, 자유북한여성구원연대, 평화의 집, 평양예술단, 기타 초대받은 "특별회원" 등등...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Fany 2008-04-21 00:48:49
    탈북인단체총연합는 홈피가 없습니까? 이곳에 함흥새님이 출입하신 이후로 굉장히 씨끄럽습니다. 이곳에 비추천 제도가 있었다면 아마 함흥새님 글에는 항상 비추가 열매를 맺었을 듯 하군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솔직325364 2008-04-21 11:04:51
    맞습니다. 집도, 절도 없이 만날 남의 집에서 혼자 부르고 쓰고, 욕 얻어 처먹구, 단체명분도 2중, 3중으로 되어있구, 위에 열거한 단체가 모여 탈북자총연합이라구 화구 왜 또 참가단체에 포함시키구, 머릿수로 누굴 기만하려구, 대부분이 예술단원? 그리구 함흥새?! 함흥 좀 팔지 마이소, 부끄럽슴다. 와 그렇게 삽니꺼. 자유대한민국 잘못 이해하지 마시고 똑똑허게 사이소.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나름이 2008-04-22 13:34:53
    잘했어요. 아주 잘했어요. 그렇게 하면 되잖아요.
    쓸데없이 예산이니 뭐니 하며 웃기고 돌아치지 말고 한국 사회에 대한 문화 체험을 통해 검은 마음 맑게 해 보세요.
    더 많은 문화 체험을 하기 바랍니다.
    문화체험 화이팅...!!!!!!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저(한창권)의 직업은 무직자 또는 건달이 아니라 시민사회할동가입니다.
다음글
평북 도민회가 5월5일 오전 11시 신설동 대광고등학교에서 열립니다. 자강도도 평북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