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0만명 식량부족고통 |
---|
북한 600만명 이상 식량 부족 고통 북한이 해외원조 부족으로 600만명 이상이 식량부족사태를 겪고 있다고 유엔 식량농업기구(FAO)이최근 발간한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FAO는 '전세계 작황 전망과 식량 상황' 보고서에서 “600만명 이상의 북한 주민들이 올 가을 추수때까지 식량문제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FAO의 아시아 지역 책임자인 쳉 팡 박사는 자유아시아방송(RFA)과의 인터뷰에서 “봄에 추수했던 보리와 햇감자마저 대부분 소비한 데다 국제사회의 지원마저 여의치 않아 북한의 식량사정은 지금이 매우 어려운 시기”라며 “북한이 올해 농사를 짓기에 기상 여건은 좋았지만 비료를 제대로 공급하지 않아 식량 생산에 차질을 빚을 전망이어서 북한은 외부에서 170여만t을 들여와야 한다”고 말했다. 팡 박사는 특히 북한의 식량 사정이 그리 심각하지 않다는 일부의 주장에 대해 “최근 보리나 햇감자 등 두번째 추수를 했지만 이는 일 년 생산량의 10%에 불과하고 추수 후 1~2달은 도움을 줄 수 있어도 지금은 그렇지 않다”며 “앞으로 수개월 내에 외부의 식량 원조가 없으면 북한 주민의 고통은 더 심각해 질 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선희기자(sunny@heraldm.com)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도와주자니 탈북자들말대로 일반주민들에게 안가니 도와줄필요가 없다고생각되다가도....
또 안도와주자니 수많은 주민들이 배고픔에 아사직전까지가거나 죽거나 할테니...
에라이 모르것다 ....알아서들 살아랏.....
남의 정부 차원의 비료, 식량지원이 작년부터 중단되서이지요. 따라서 지원을 해줘도 일반 주민들에게 안간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장 마당의 쌀 가격이라도 떨어지지요. 다만 북 당국이 남의 지원을 받는 사실을 숨기는 만큼, 일부 탈북자 분들이 체감적으로 이를 직접 느끼지는 못했었고 북에 원한이 맺혀서 하는 말이겠지요.
자칭 보수파들도 지원을 말라고 인터넷에서 악담을 퍼붇던데, 동냥은 못해줘도 쪽박은 깨지 말라는 말이 있지요. 수백만의 북 주민들이 아사의 위기에 직면해 있는데도 도와주지 않는 것을 넘어서 아예 쪽박을 깨는데 열심인 사람들의 섬뜩한 악의가 더 걱정입니다.
'북한 주민들에 대한 직접적이고 공평한 배분을 쌍방간에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죠?
그런데, 이것이 현재 가능할까요? 북한이 받아 들일까요?
이것이 전제되지 않는 한, 그 어떤 형태의 지원도 해서는 안됩니다. 왜냐하면 이것이 현 정부와 그 지지자들의 대북정책의 원칙이었고, 전임 정부들을 마음껏 비난했던 근거였으니까 말입니다.
한 입으로 두 말하면 안되죠. 그렇지 않습니까?
그냥 원칙대로 하세요. 그나마 그렇게라도 해야지 현 대북정책(김정일 고사시키기?)에서 어떤 효과라도 기대할 수 있을테니 말입니다.
필요한 곳에서 손을 벌려야 하는것이 세상사 원칙인 데 주는 곳에서 사정하는 법은 없습니다.
식량사정이 어려우면 먼저 국제기구에 의뢰해서 도움을 받는것이 국제질서에 맞는 원칙이지요. 그러나 우리의 경우는 한 민족인 관계로 지원하자고 하는데 당연히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배분되어야하지 않나요
권력자나 일부에게 배분된다해도 장마당에 떡고물이 묻어가고 쌀값이 떨어진다고 하는데
그라마 장마당에 비공식적으로 풀어버리지 왜 정이리한테 풉니까요...
그나마 현정부가 명확한 대북정책이 일관되게 나가고 있어 참으로 다행입니다.
- 삭제되었습니다. -
그리고 북 주민들에게 가장 효율적으로고 광범위하게 식량을 보내는 방법은, 북에 기존에 존재하는 배급체계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인건비 추가되는게 0원입니다.
이명박이 식량배분의 투명성을 구실삼아 지원을 중단한 진짜 뜻은, 북 주민들의 대량아사를 유도해서 김정일의 굴복을 이끌어 내겠다는 거지요.
애들아 니들밥이나 굶지 말고 잘 살거라.
네 코나 씻어라 발등 깨겠다.
그 주제에 글쓰느라 고생많구나.
나는 Garry 라는 분을 보지도 알지도 못한 사람 이란다.Garry 라는 분의 말이 옳고 그름을 떠나 본 발제글의 주제에 맞게 토론을 하고자 하는데 바로 당신같은 아랫것 들이 냄새나는 시궁창 쓰레기 같은 말로 주절대고 있으니 한마디 한것 이란다.그러니,내가 무슨 뜻으로 회초리 들었는지 잠자코 생각해 보는 반성에 시간 같길 바란다.
꼭 민주당이나 민노당에서 나온거 같아....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