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님 ... |
---|
노무현이 하면 전부 잘못된 것처럼 말씀하시면 안됩니다. 이미 합헌판결난 사항이며 여야합의와 대통령 공약이란 국민적 합의 그리고 이명박 대통령도 원안대로 가야 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헌데 정부에선 님이 말씀하신 효율성과 편리성에 대한 부분은 국회의원들과 이미 올봄에 정부 관계자와 대화와 토론을 통해 이상이 없음 을 시인 한 부분입니다.헌데 왜 다시 효율성과 편리성에 대한 지적을 하시는지요...? 전문가들끼리의 대화에서 정부는 효율성과 편리성이 아닌 자족기능만을 지적할수밖에 없었죠... 세종시님은 세종시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하시는분 같은데 어디 해외다녀 오셨는지요. 님께서 지적하신 투표에 대한 부분도 전 아래 반론을 적어 놓았으며 님께서 말씀하시는 효율성에 대한 부분도 별 지장이 없다고 결론을 내린 상태입니다. 그렇게 효율성 좋게 국정 운영해서 대한민국이 지역발전 불균형이 된건 아니겠죠...? 전 무슨 효울성을 말씀하시는지 이해가 안되며 업무상의 효율성얘기 했다가 공무원들 찍소리도 못하고 찌그러 들던 국회TV 보시지 못하셨다면 전 못찾겠으니 찾아서 한번 보세요... 정부에서 효율성과 편리성을 내세우지 못한 이유를 생각해 보시구요. 자족기능을 내세웠는데 그럼 오히려 자족기능이 가능하도록 원안에 추가 시켜야 하는 것이 맞지 않을 까요? 해외를 예로 드셨는데 그런 나라들과 비교하는 자체가 이상한 겁니다. 실패원인을 찾아서 보완하는 것이 정상이지 외국이 실패 했으니 우리도 하지 말자라는 논리는 우리나라 발전정신과는 거리가 뭔 아주 후진 말씀 아닐까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그 얘기는 이미 과거에 충분히 논의되어 더 이상 그런 말이 나오는
자체가 불필요 하다고 일침을 놓더군요...?뉴스를 좀 보시고
말씀을 하세요...혹이나 님께서 생각하시는 비효율이 무엇인지 당시
논의 되었던 부분이 아니라면 제가 답변 하겠습니다...
정치꾼 놈현과 민주당,그리고 충청권의원들만 세종시에 대하여 강조 하는것은 왜 그렇나요?
충청도 쪽박당 의원들이야 당연히 세종시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을 하지요,
정부의 행정부처를 여기 저기 흩어놓아서 효률이 높을수 없고 편리할수가 없지요,
눈감고 아웅하는 떼를 쓰기 보다는 진정으로 국가의 미래를 생각하여 판단하여야 합니다.
잘못된것이 있으면 고쳐나가야 하는것 입니다.
그러나 감히 세종시가 그 최선책이라고 장담하진 못하겠습니다. 세종시가 어떤 결과로 나타날 지를 예상하기에는 제 관련지식이나 지적능력이 너무 부족합니다.
그런데, 지금 말씀하시는 분께서는 단언 하시는군요. 뭐, 그만한 능력이 되는 분이니 이렇게 확신을 가지고 말씀하실 수 있을거라 믿습니다.
님께서도 잘 아시겠지만, 본안이었던 행정수도의 이전에 대한 검토는 노무현의 참여정부때 갑작스럽게 나온 이야기가 아닙니다. 1970년대 박정희 전 대통령 때부터 검토되어오던 문제지요. 이미 그때부터 수도권 과밀화 문제가 심각했다는 반증입니다. 물론, 예상대로 지금의 수도권 집중도는 1970년대에 비해 훨씬 심각해졌고, 앞으로도 더욱 심화되어 갈 겁니다.
아무튼 님께서는 세종시에 대한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셨지만, 이런 분위기 속에서 정작 가장 큰 문제점인 '수도권 과밀화와 그 폐해의 개선'에 대한 목적은 잊으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원하는 목적 아니겠습니까?
세종시를 하느냐, 마느냐 하는 것은 우리가 원하는 목적을 '어떻게 하면 얻을 수 있느냐' 하는 방법론의 문제지요.
그렇다면, 마땅히 상응하는 대안이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대안이 있으십니까?
대안이 있다면 무엇인지, 또 어떤 이유로 좋은 결과를 확신할 수 있다 여기는 것인지 고견을 좀 듣고 싶습니다.
남에 글 보고나 있는 겁니까?그것은 정부에서 자족기능부족을 이유로
세종시가 더이상 추진이 되지 않는 이유이며 또한 야당과 효율성과 편리성을 얘기할때 거기에 대해선 정부도 아무런 하자도 없다는걸 인정을 했는데...님이 먼데 다시 효율성을 가지고 말을 하나요...?당신께서
대통령이라해도 효율성이나 편리성을 가지고 말할 명분이 없어요...
이미 하자가 없음을 시인한 정부관계자들이 있는데 도대체 당신은 뭡니까?
민주당 대선 후보로 거론되였고 우리나라 경제학에서 권위 있는 분도 생각하여 보고 말씀하신것은 어떻게 생각 하나요?
또 정치꾼들은 자기들의 이해득실,즉 표를 의식하여 당면이익에 집착하는 사람들 입니다.
정치꾼들이 아니라 나라의 미래를 생각하는 범주에서 잘 생각하여 보아야 할것이겟지요/
그들이 똥을 가져다 놓고 금덩어리라고 하시면 믿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