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 댓글의 문제점... |
---|
어느 곳이나 잘못된 지식이 판을치는 인터넷이지만 너무도 잘못알고 있는 사실을 모르고 댓글을 달죠. 예를 들어 데모크라시란 말에서 데모란 뜻이 시위나 농성이라 말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 어원으로서 데모는 국민이란 뜻이란 사실은 보편적 상식입니다. 데모가 농성이란 뜻도 있으나 영어가 아닌 희랍어에서 데모크라시가 나왔기에 데모크라시에서의 데모를 시위정도로 말하는 것은 언어교란입니다. 또하나의 문제점은 글을 올리면 그 글의 핵심에 대해서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반박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내용에도 없는 말을 사용해서 대응을 한다는 점이죠...이를 인터넷 전문용어로 물타기라 하죠.. 물타기의 목적은 본질을 흐리고 왜곡하는데 있다는 사실은 세상이 다 아는 저단수들이나 구사하는 저급한 대응이란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 까요? 결국 글의 내용에도 없는 소리로 반박을 하는 것은 글의 본질에 대한 반박할 자신이 없으니 그리 하는 것이죠... 내가 쓴 글에서 예를 들면 6.25 전쟁과 광주 사태는 같은 민족의 비극인데 왜 6.25 전쟁은 적의 침략인데 왜 광주 사태의 폭력성은 민주화로 보아야 하느냐 입니다. 핵심에 대한 반박이 고작 광주 사람들에 대한 모독정도로 말을 하는데 먼저 위에서 말한 내용 즉 6.25와 광주 사태에 대해서 다른 평가가 나오는데 그것에 대한 잘못을 먼저 지적하고 난 다음 그 이후 광주시민에 대한 모독이란 소리를 해야 정상인 것입니다. 전 광주시민들이 전부 잘못되었다고 말한적이 없습니다.다만 그 폭력성 즉 그당시 법을 넘어서는 행위로 대응하는 방식이 과연 민주적이였나를 말한 것입니다. 광주 시민이라면 얼마든지 설명할수 있겠죠...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Democracy 는 민주주의
Demonstration 은 시위
두 단어의 앞이 공통으로 Demo 가 들어있서 혼동을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민주 Netizen 들께서 이런 문제로해서 혀 굽은 소리를 들어서야 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