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구로다 가츠히로, “한국은 중국 때문에 안된다”
이간질 1 527 2005-09-07 10:50:56
구로다 가츠히로, “한국은 중국 때문에 안된다”

일본인이면서도 30년째 한국에 남아
한국의 정세를 탐색하고 있는
구로다 가츠히로 산케이신문 서울지국장...

그는 한국이 예전에 불행했던 것이 중국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다음 내용을 소개한다.

“미즈노 교수 말고, 필자가 주목하는 또 한 사람의 ‘한국말 잘하는 일본인’이 있다. 30여 년 동안 서울에 주재하며『산케이신문』(産經新聞) 서울지국장 겸 논설위원으로 활동하는 구로다 가츠히로라는 일본인이다. 그는 일본의 대표적 우익신문인『산케이신문』의 서울지국장으로서 한국에 대해 너무 많은 말들을 하고 있다.
21세기가 열리기 전인 20세기 마지막 달인 1999년 12월호『월간조선』에 게재된 그의 주장은 가히 일본 보수우익의 생각을 여과 없이 보여주고 있다. 주한 외국인으로서 ‘우정 어린’ 비판과 충고를 아낌없이 전달하고 있는 것이다. 가히 오지랖 넓은 일본인이라 부를 만하다.
그의 주장을 요약하면 이렇다. “상대국 국가원수의 호칭을 존중하는 것이 관행이므로, 한국인들도 천황이라 불러주기를 원한다.”면서, 일본인이 되찾아야 할 권리라도 되는 듯이 그는 당당히 주장하고 있다.
그는 한발 더 나아가, 중국 중심의 화이질서(華夷秩序)를 버릴 것을 충고한다. 물론 맞는 말이다. 이에 덧붙여, 그는 “한국은 화이질서를 지키려 했기 때문에 두 번이나 망했다.”고 주장한다.” - 장팔현 저,『미즈노 교수와 일본 우익』(도서출판 동북아, http://www.bookdongbook.com
좋아하는 회원 : 1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자원봉사 관련 문의예요...^^
다음글
숭의동지회 에서 변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