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언 10:25회리바람이 지나가면 악인은 없어져도 의인은 영원한 기초 같으니라]
본문의 회리바람은 하나님이 한 세대의 역사를 마감할 때에 사용하시는 바람을 말한다. 이집트에 부는 바람처럼, 카다피를 향해 불어가는 바람처럼 갑자기 일어나서 오랜 된 독재정권을 순식간에 몰아낸다. 歷史를 청소하는 회리바람은 하나님의 심판의 도구로서 충실하게 하나님의 목표를 달성해간다.
우리는 북한 김정일의 목을 치는 아주 강력한 회리바람을 고대하고 있다. 그 60년의 독재를 한순간에 단 순간에 날려버릴 거대한 폭풍을 고대하고 있다. 하나님은 항상 그런 바람을 일으키시는데 능하시고, 그런 바람으로 한 세대를 마감하게 한다. 아래의 말씀들은 하나님이 각 세대마다 회리바람을 동원하신 내용들이다.
[예레미야 4:13보라 그가 구름같이 올라오나니 그 병거는 회리바람 같고 그 말들은 독수리보다 빠르도다 우리에게 화 있도다 우리는 멸망하도다 하리라] 전쟁의 회리바람으로 그 세대를 휩쓸어간다. 이런 전쟁의 의미는 상상을 초월한다는 의미를 담는다. 인간의 예측으로는 전혀 잡을 수 없는 데서 바람이 시작되어 거대한 회리바람이 된다.
[이사야 41:16네가 그들을 까부른즉 바람이 그것을 날리겠고 회리바람이 그것을 흩어버릴 것이로되 너는 여호와로 인하여 즐거워하겠고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로 인하여 자랑하리라] 하나님의 사람들로 그 세대를 청소하시는 경우도 있다. 사랑의 하나님이 예수님 안에 오사 세상의 모든 미움을 파괴한다. 악마의 살인착취를 소멸하신다.
[이사야 66:15보라 여호와께서 불에 옹위되어 강림하시리니 그 수레들은 회리바람 같으리로다 그가 혁혁한 위세로 노를 베푸시며 맹렬한 화염으로 견책하실 것이라] [예레미야 30:23보라 여호와의 노가 발하여 폭풍과 회리바람처럼 악인의 머리를 칠 것이라] 하나님이 직접 그 세대를 징벌하실 때도 있다.
[시편 58:9가시나무 불이 가마를 더웁게 하기 전에 저가 생것과 불붙는 것을 회리바람으로 제하여 버리시리로다] [이사야 29:6만군의 여호와께서 벽력과 지진과 큰 소리와 회리바람과 폭풍과 맹렬한 불꽃으로 그들을 징벌하실 것인즉] 하나님의 심판을 위한 도구 회리바람을 만들어 한 세대를 제하신다.
[스가랴 9:14여호와께서 그 위에 나타나서 그 살을 번개같이 쏘아내실 것이며 주 여호와께서 나팔을 불리시며 남방 회리바람을 타고 행하실 것이라] 하나님은 언제나 인간의 각 세대를 심판하시는 바람을 일으키신다. 하나님의 도구들을 일으켜 세상을 정화하고 태말까지 하나님의 섭리를 이뤄 가신다.
[이사야 40:24그들은 겨우 심기웠고 겨우 뿌리웠고 그 줄기가 겨우 땅에 뿌리를 박자 곧 하나님의 부심을 받고 말라 회리바람에 불려가는 초개같도다] 한 세대의 불의한 인간들을 제하시므로 그들의 시대를 마감케 하신다. 그런 자들을 갑자기 땅에서 제하는 방식을 위해 하나님의 심판의 도구들을 비유컨대 회리바람을 만드신다.
[나훔 1:3여호와는 노하기를 더디하시며 권능이 크시며 죄인을 결코 사하지 아니하시느니라 여호와의 길은 회리바람과 광풍에 있고 구름은 그 발의 티끌이로다] 하나님이 가시는 길에는 언제든지 역사의 심판과 새로운 시작이 있게 된다. 하나님의 길은 태초와 태말로 이어져 있고, 하나님께서 가시는 길에는 언제는 구세대의 종말과 신세대의 시작이 있게 된다.
한세대는 가고 한세대는 온다. 그 세대 세대마다 하나님의 심판이 있고, 그 심판을 통하여 모든 것을 바로잡는다. 60년 동안 한 민족의 피를 무수하게 착취해 먹은 김정일과 그 집단을 단숨에 날려버릴 회리바람은 없는 것일까? 대북전단을 날려보내는 단체들은 남풍이 불어오길 기다리고 있다. 남풍이 불면 풍선에 자유를 가득 담아 보낼 계획이다.
그것들이 가득하여 북한하늘을 덮는, 적어도 2천만개 이상의 풍선이 북한전역을 덮는다면 폭풍의 씨 회리바람의 씨가 되어 어느 순간에 거대한 바람으로 상승작용하여 평양으로 몰려가 김정일체제를 무너뜨릴 것을 고대한다. 우리는 북한보다 앞서 중국에 거대한 회리바람이 불기를 고대하고 있다.
중국의 민주화는 북한의 민주화로 곧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한 거대한 회리바람이 하나님 손에서 나온다는 것을 생각해야 한다. 하나님은 언제나 이 일을 하시고 계시고 하나님의 경영은 반드시 응하는 것이다. 때문에 우리의 지도자들은 하나님의 지혜와 총명으로 하나님의 시간표를 따라 움직이는 탁월한 선택을 하기를 기대한다.
그것이 영원히 곧,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흔들리지 않는 견고한 터를 구축하는 의인들의 선택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선택해야 한다. 김정일과 그 집단이 그 기만폭력살인착취의 수법으로 사는 것을 한반도에서 영원히 사라지게 하는 하나님의 도구, 회리바람이기를 선택해야 한다. 우리는 이웃사랑이 가득한 새로운 세대를 열어야 하기 때문이다.
김정일세력의 기만폭력살인착취로 가득 찬 역사를 심판하러 오시는 하나님을 우리는 볼 수 있어야 한다. 그 길에 서서 우리는 하나님의 회리바람이 되길 자천해야 한다. [이사야41:15-16 ~네가 산들을 쳐서 부스러기를 만들 것이며 작은 산들로 겨 같게 할 것이라 네가 그들을 까부른즉 바람이 그것을 날리겠고 회리바람이 그것을 흩어버릴 것이로되]
<구국기도생각>
http://onlyjesusnara.com
http://korea318.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