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이북9도민>과 <탈북자> 무엇이 문제인가?
Korea, Republic o 임영선 0 470 2012-02-28 18:57:46

지탄하건데 <탈북자>, <이탈주민>란 용어를 사용하지 말라.

탈옥수(감방을 도망한자)는 붙잡히면 다시 감방으로 가야하고 탈옥수 신분이 없어진다.

탈영병(병영을 탈출한 군인) 역시 붙잡히면 감옥을 가든 다시 병영생활을 하든 탈영병의 신분은 벗는다.

이탈자(정상적인 단체나 물체의 운동에서 벗어난 사람이나 물체)는 다시 교화해 원래의 위치로 복귀시켜야 한다. 

 

그러면 탈북자는 어떻게 될가? 용어대로 이해 한다면 탈북자는 북한으로 가야 탈북자 신분에서 벗어 날수 있다.   중국의 논리는 간단하고 분명하다.  <탈북자>기 때문에 북한으로 보내는 것이다.

 

왜? 대한민국 정부와 국민들이 중국으로 굶주림과 핍박을 피해 중국으로 온 사람들을 <탈북자>라고 분명이 지칭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 정부와 인민은 그들을 그냥 <조선사람>이라고 한다.

 

중국보다 한국이 더 중국체류 북한 주민들을 험악한 범죄 용어로 지칭하고 비속화하는 것이다. 중국정부도 탈북자들이 북한으로 끌려가면 핍박과 굶주림으로 죽을 것이란 것을 안다. 그렇다고 한들 중국이 뭐 어떻게 해야 할가?

 

외국인 구류장에서 3년, 10년 살도록 할수도 없고 또 중국사회에 무작정 방출할 수도 없다. 중국 체류 북한주민들에겐 책임지겠다는 국가도 가족도, 시민단체도 없다. 때문에 적당한 방법은 이름 그대로 <탈북자>는 자기가 출발한 북한으로 보내는 것이다.

 

대한민국정부와 국민은 분명한 방향과 태도를 취해야 한다.   중국에 체류하는 북한주민들은 <탈북자>가 아니라 대한민국 18도 중 이북 9개도에서 살다가 굶주림과 핍박으로 죽음을 피해 탈출한 사람들이며 대한민국 국민임을 중국 정부에 각인시켜야 한다.

 

중국체류 북한사람들을 함부로 취급하는 것은 대한민국 주권침해라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용어사용을 바로해야 한다. 그들은 <탈북자>가 아니라 대한민국 이북9도민, 더 정확하게는 대한민국 국민이다는 것을 물고 늘어져야 한다.

 

동시에 지금 같은 북한을 만들려고   한국전쟁에서 100만명의 중국 군인들이 목숨을 바쳤는가고 정치적으로 야무지게 공격해야 한다. 모택동, 주은래가 살아 있다면 북한의 이런 모습에 과연 침묵했겠는가고 중국의 책임을 따져야 한다. 

 

북한의 주민 탈출 현상을 근절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북한이 중국식 경제개발을 받아들이 도록 하고 북-중 주민들의 북한, 중국 방문을 1980년대 수준으로 회복시키는 것이다. 동시에 중국과 같이 북한주민들이 외국 방문을 할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만들게 압력을 가하면 된다.

 

대량 탈북은 1994년 김일성 사망 후 체제유지를 위해 북중국경을 봉쇄하면서 경제적 궁핍이 가증됐기때문이다.  만일 북-중한 주민들의 왕래가 1980년대 수준으로 회복되면 북한주민들은 탈북하지 않는다. 중국과 한국에 체류하는 북한주민들 80%가 함경도 사람들임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그 지역은 원래 1994년도 까지 북-중간 왕래가 상당히 자유로웠다.

 

중국이 북한을 무원칙적인 보호에서 원칙적이고 보편적인 원칙으로 조금만 방향을 수정해도 북한문제는 쉽게 조정될수 있다.  지금은 김일성, 김정일 시대가 아니다.

 

중국의 태도를 변화시키는 역활을 대한민국이 해야 한다.  중국은 공산국가다. 한국 정권들의 대중 관계에서 가장 취한 것은 <중국식 공산당>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것이다.

 

중국공산당은 소련공산당과도 다르고 북한 노동당과는 전혀 다른 성격과 구조를 가지고 있다. 중국국가의 대통령은 공산당이라는 것을 잘 알아야 한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공상과명분싸음 ip1 2012-02-28 19:48:11
    비록 논리적으로는 상당부분 비현실적이고 엉터리가 많지만
    그래도 명분싸음이라는
    단순한 이론적 논리만 놓고보면 그래도 제법 구경할건 많네요
    전체적으로 그림을 스케치 하는것과 논리적 명분도 제법 그럴듯하고
    다만 그게 현실을 너무 모른다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어서 그렇지
    예를 들어 /대한민국 국민임을 중국 정부에 각인시켜야 한다/라는 대목을 보면
    사실 헌법상에는 그렇게 되여있죠 다만 중국과의 무역및 실제적인 여러가지
    계산적인 이해관계 문제로 구지 그렇게 꼭 꼬집어 말만 안할뿐이지
    물론 중국도 당연히 그걸 알고있고
    결국
    눈가 먼저 입을 여느냐가 아니라 누가 먼저 양보나 혹은 유혹에 손을 먼저 내미는가
    하는 그 차이뿐이지
    줄여서 이해관계와 힘겨루기

    어찌되었던 그림을 하나하나 분해해서 보면 제법 그럴듯하지만
    전체적으로 연결시키면 전혀 안맞는
    하지만 흥미롭습니다
    어느분이 쓰셨는지는모르지만 원래 창작과 발명은 원칙과 규칙에 전혀 묷겨있지않고
    자기멋대로에서 나오는법
    추천 한방 눌러드리겠습니다
    잘봤습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이북 ip2 2012-02-28 23:06:49
    물방울 하나에 온 우주가 비낀다고 글을 첫글에 쭉 내리게 되었습니다.
    성의를 무시하는 것 같으나 임영선씨는 인제야 탈북자 사회의 매체들에 그 존재를 알리고 있으나 그리 늦지는 않았지만 -인지초 근본선-의 본연으로 돌아와 크게 그리신 희망대로 아니 희망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천으로 그 희망을 이룩하려면 자신에 대한 탈북자를 대함에 있어서의 진실됨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정말로 공감할수 있는 지향을 하였지만 그 신뢰가 결여 되 있는것이 현실로 저도 슬픈 현실임을 느끼게 됩니다.
    본연으로 돌아 갑시다. 진정으로...향기가 있으면 오라 하지 않아도 벌과 나비가 찾아 들것입니다.
    전 진저의 그날을 기대 하렵니다.
    제 **일 입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개소리 ip3 2012-02-29 06:20:40
    임영선씨 참으로 오래간만에네요?
    탈북자나 이탈주민이라는 명칭이 싫으시며 고쳐가세요
    우리도 그리하며 살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맟는 말입니다 우리는 다른 말은 부인할수는 없지만 (못먹고 못살고) 그러나 그보다 아주 중점은 우리가 자유가 없기에 못살고 못먹은 것입니다
    자유를 좀먼저 누린 한국애들이 우리를 함부로 탈북자요 이탈주민이요 하는 재수없는 말과 명칭을 마음대로 하고 있지요 고치세요 우린 자유인이고 자유가 없어 한국에 간것이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다좋아 ip4 2012-02-29 08:55:40
    글쎄 다좋다 이거야! 고쳐보라우!
    그런데 거뭐 사기쳤다는 돈은 돌려주었나요?
    그런것 특히 돈관계는 깨끗히 처리해야 합니다.
    여기저기 똥사질러대듯 줄돈 남겨놓고, 돈있으면서도 몇년씩 끌다가 떼먹는사람들 잘되는것 하나도 본적없으니 당신도 줄돈 빨리 주고 구설수에서 벗어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그럼 ip5 2012-02-29 09:38:19
    발제 글쓴 사람아 너나잘 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본질 ip6 2012-02-29 11:16:22
    임영선씨의 글을 보니 역시 근본을 잘 모르는것 같다. 지금 중국과 북한은 뗄래야 땔수업는 순치의 관계이기 때문에 그이름을 9도민이라고 해도 달라질것은 없다. 왜 중국이 국제사회의 시선도 무시하고 북한을 도와주고 있는가 ? 그것은 북한체제가 무너지면 중국이 불리하기 때문이기때문이다. 그리고 우리는 탈북자가 분명하며 반드시 고향.북한으로 가야한다. 그리고 정상적인 상태에서 탈북했다면 몰라도 비정상국가에서 탈북한것은 생존의 문제 이기 때문에 일반 상황론리와 결부시키면 모순이다. 하여 탈북자문제는 북한이 정상국가로 돌아가면 우리 탈북자들도 정상으로 복귀하는것이 마땅하다. 그 정상국가가 바로 1인 독재가 무너지고 자유민주주의가 이룩된 사회를 말하는데 그것이 바로 평화와 민주주의에 의한 통일이다. 그러니 탈북자라는 말 부끄러워 하지말라 . 9도민이 더 이상하다. 그리고 탈북자들에게 빌린돈 있으면 빨리 해결해 주시고 구설주에서 벗어나세요. 충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행용이 ip7 2012-02-29 17:38:18
    이사람 정신이 제정신 아닌것 같네
    먼저 쓴 글에서는 북한국적줘여 된다고 하더니
    제목과 내용이 맞지 않는 글을 쓸데없이 올리지 마세요.
    여론환기 시키느라 그러시는 것 같은데 ~~제 마음대로 나가고 있는 어느 위원회에서
    대표까지 하신다는 분 대표답게 좌중하세요 ~~~~~
    그리고 비행기로 외국에 같혀 있는 북한주민 자신이 다 데려오신 것처럼 놀고있는데
    솔직히 한국 정부가 받아주지 않으면 올 수도 없는일 ~~ 알았슈
    잘난체 하지마시고 좌중하세요
    이렇게 가벼운 대표를 누가 따르겠어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안전국에 일러바쳤음&rdquo; 탈북자 발등 찍는건[펌]
다음글
구태의연한 국해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