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 <이탈주민>란 신분을 벗어 버리자! |
---|
북한의 신분제도는 간소하다. 출신성분과 사회성분으로 구분되는데 어쨌든 5가지 신분 뿐이다.
노동자, 농민, 사무원, 군인, 학생이 전부 이다. 신분이란 사람들을 직업군으로 구별한 것이다.
출신성분이란 내가 태어 날때에 아버지의 신분이다. 즉 당시 아버지가 노동자 신분이었다면 나는 영원히 출신성분은 노동자이다. 성장하면서 군인이 되었다면 사회성분은 군인이다.
북한에서는 누구든 신분제도을 벗어날수 없으며 다른 신분은 만들어 질수도 없다. 좀 더 구체적으로 접근하면 신분제도를 내부적으로 구분하는 가족성분이 있다.
가족 중에 어떤 사회적 활동을 했는가에 따라 구체적으로 구분한다. 그것은 자기 가족뿐이 아니라 4촌~6촌까지의 성분을 포함함으로써 사회적 성분을 규정함에 참고하는 것이다.
때문에 북한에서는 출신성분과 가족성분이 좋지 않으면 영원히 노동자, 농민이다. 그것이 좋으면 군인, 사무원과 같은 신분 상승이 가능하다.
반면에 자유 민주국가인 남한에서는 그런 신분제도가 없다. 하루 아침에 노동자가 농민이 되기도 하고 사업가, 혹은 사무직이 된다. 모든것은 돈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요상한 것은 아무렇게나 새로운 사람들의 신분을 만들어 낼수 있다는 것이다. 가령 <다문화가정>, <탈북자>, <노숙자>따위 신분들은 그때그때 만들어지는 사회적 신분이다. 의회가 바로 그런 업무를 감당한다. 어느 한 사람이 그럴듯한 대안을 제시해 위원 몇사람들의 동의만 얻어내면 가능하다.
남한에는 의사, 변호사, 공직자, 사업가와 같은 벗듯한 신분이 줄비한 반면 노숙자, 부랑자, 창녀와 같은 치욕의 신분도 있다.
그러면 <탈북자>, <북한이탈주민>은 대한민국에서 어떤 신분으로 구별될가? 사방팔방을 둘러보아도 <탈북자>, <이탈주민>이란 신분을 만들어 질수 없다. 왜냐하면 그 자체가 직업이 아니기 때문이다. 문자 그대로 해석하면 <탈북자>, <이탈주민>은 북한사람도, 한국사람도, 중국사람도 아니다.
외국에서 한국으로 시집 온 여성들은 <다문화 가정>이란 신분으로 구분하는데 그것은 어느정도 타당한 신분이다. 외국인 출신 가정주부란 의미이다.
지금 같이 <탈북자>, <북한이탈주민>이란 신분용어를 계속 사용한다면 그들은 대한민국 어디에든 발을 붙여 놓을수 없다. 서울대학을 졸업한 사람도 직업은 <탈북자>이고 통일교육원장 조명철박사도 1급 공무원이 아니라 직업은 <탈북자>이다. 비웃음과 야유의 대상으로 될뿐이다.
아이들은 학교에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서 우리아버지는 <탈북자>라고 해야 하고 그 한심한 <북한이탈주민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그래도 <탈북자>, <북한이탈주민>이란 신분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가? 누가 우리들의 목에 쒸어진 이 비참한 신분을 볏겨 줄가? 그것은 오직 나 자신뿐이다.
우리는 분명 대한민국의 18도중 이북9도에서 살다가 이남 9도로 이주한 사람들이다. 전라도 경상도에서 온 사람들과 좀 다른 것이 있다면 특이한 방법으로 이주했을뿐이다.
이북에서 오는 사람들에게 <탈북자>, <이탈주민>, <새터민>과 같은 비속한 신분제도를 사용하는 것은 우리의 이남 정착을 의도적으로 방해하기 위한 모략의 산물이다.
때문에 우리는 이북9도민이란 포괄적인 신분을 만들어야 하는 것이다. 그것은 곧 대한민국 국민임을 의미한다. 장차 이북9도민이란 신분도 페지해야 한다.
<탈북자>, <북한이탈주민>이란 신분이 <이북9도민>이란 신분으로 전환 될때만이 중국의 탈북자 강제북송 문제도 가능해진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그렇게 끈질기게 같은 탈북자 돈안준것이나 해결한다음 글 올리세요.
쪽 팔리지도 않나요. 같은 탈북자들 돈줄것 주지않고 이러쿵저러쿵 구실대며 몇년씩 끌다가 떼먹으려는 속심을 감추고 여기서 마치 우리를 위한 애국자인양 떠들지 마세요.
당신이 우리를 위해 진실로 한일이 무엇이요? 돈이나 다물어준 다음 열정적으로 당신목적을 달성하려 해보시오. 우리를 진실로 위한다면 돈이나 빨리 돌려주라요.
개콘이나 출연해봐라.
야 신분증(주민등록증)에 이북9도민이라 적혀 있니?
정부지원 받지 않고 살아가면 누가 탈북자라고 욕하디.생발광하고 있네
야 영선이 외국사람이 한국으로 이민오면 정부에서 지원해 주냐. 전라도서 경상도로 이주하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냐?
진짜로 해괴 망측한 논리로 지랄하고 있네.
지랄하지 말고 새터민들의 돈이나 갚아라.그돈이 어떤돈이니, 새터민들 목숨과 같은 돈이다.
너나 자본주의,민주주의나 똑바로 배워라.
그럼 너의논리대로 이북9도민으로 명칭을 바꿨다고 치자, 보조금 지원받기위해 이북9도민증명서 떼 오라면 또 지랄할것 아닌가.
새터민이란 말 정말로 좋은 말이다. 새로운 터전에서 출발한다는 의미다.
정부 보조금은 받고 싶지 않고, 한국에 살기 싫어면 다시 돌아가면 될것아니냐.
너 같은 인간땜에 잘살고 있는 새터민들이 욕먹고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알아라.
내가 볼때는 정일이,정은보다 너 나쁜놈이다.
어렵고 힘들지만 열심히 살아가는 새터민들의 돈이나 떼 먹는 주제에-----
그돈이 어떤 돈이냐. 너 식당에서 서빙해 봤니? 공장에서 일해 봤니? 노가다 판에서 일해봤나?
새터민들 돈 떼먹고 잠은 잘오니? 만약에 나한테추방할 권리를 준다면, 너을 정은이 앞에다 제일 먼저 보내고 싶다.
너 북한에서 불쌍한 주민들 등처먹다가 정일이한테 뒈질것 같으니까 도망쳤지.
그러고도 남을 인간이냐.제발 개같은 소리 그만하고, 사기친 돈이나 갚아라.
알았냐! 이 자식아 !!!!!!!!!
내 돈 떼인것 아니지만, 진짜 열받네, ㅇㅇㅇ같은 자식, 욕하는 내입이 더러원진다.
퉤 퉤 퉤
남들이 모두가 싫어하는데도 끊임없이 혼자만이 좋타고 같은글을 재탕 열탕 올리는 당신 사고 능력에 분명히 문제가 생겼어.
하루빨리 돌려주고 그분들에게 사죄하시오.
우리들의 돈이나 떼먹지 말고 이런데와서 애국자인양 글 올리시오. 우리들의 권익 찿아준다고..ㅎㅎㅎㅎㅎ 제발 우리들 권익을 해하지나 마소.
인간으로서 한치의 부끄러움도 못느끼는 천하의 머저리새꺄.
탈북자 망신시키지말고 사기친돈들이나 돌려주라.
너새끼 사무실에 쳐들어가서 또 코피를 봐야 눈물 질질 짜며 빌것냐?
민주주의가 좋킨 좋다. 너 같은 인간 말종도 다 받아주니,
돈을 떼 먹을려면 제대로 사기를 쳐라. 아직 한국 물정도 모르는 어린애 같은 새터민 피같은
돈 떼먹지 말고.
또 다시 미친소리 지꺼리면 그 땐 가만히 안둔다. 알았냐 임마.
중국에서 너 같은 인간땜에 돈에 팔려 농촌 한족팔려가 원치않은 애를 놓고, 그것도 모자라서
빚을 갚기위해 윤락하다가, 애비없는 애를 임신해 중국 뙤놈에게 조차 버림받고 떠돌아 다니는 탈북여성을 나는 봤다. 다른 것 몰라도 그런돈 탐내지마라. 너 언젠가 같은 처지에 있는 새터민한테 칼 맞는다. 밤길 조심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