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북자 6명 "北가면 잘 살 것" 동경심에 입북 결심 |
---|
월북자 6명 "北가면 잘 살 것" 동경심에 입북 결심
송환 6명 2009~2012년 중국 통해 밀입북 안
보당국은 27일 북측으로부터 신병을 인계받은 김모(44)씨, 송모(27)씨, 윤모(67)씨, 이모(65)씨, 정모(43)씨,
황모(56)씨에 대한 건강검진을 실시한 뒤 이들로부터 노트북, 휴대폰, 미화 등 모두 96점의 압수물을 확보했다. 이들 중 일부는 설사와 결핵 등으로 건강쇠약 증세를 보이고 있지만 대부분 조사에 잘 협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보당국에 따르면 월북자 6명은 남한에서 사업실패나 가정불화, 생활고 등으로 일용직 노동자 생활을 하거나 사이버 종북활동을 전개하다 밀입북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 중 일부는 북한을 찬양하는 내용의 자신의 글이 북한 노동당 기관지인 노동신문에 소개되는 것을 보고 "입북하면 북한이 잘 해줄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월북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건강악화와 생활고에 시달리다가 북한에 가면 잘 살 수 있다거나 요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등의 막연한 동경심을 가졌던 것으로 전해졌다. 월북은 2009~2012년까지 3년 동안 얼음판이 된 압록강과 두만강을 건너거나 중국 유람선에서 뛰어내려 도강하는 식으로 이뤄졌다. 그 러나 기대와는 달리 입북자들은 북한 온성·회령·신의주·원산 등지에 있는 수용소에 감금돼 최소 14개월~최장 45개월에 걸쳐 조사를 받았다. 신장결석 등 건강에 문제가 있었던 일부 입북자들은 치료를 요구했음에도 단 한차례도 병원에 가지 못했고, 이빨이 없어 밥을 제대로 먹지 못해 체중이 40㎏ 이하로 줄어든 경우도 있었다. 부인의 유해와 함께 돌아온 이씨의 경우 안보당국에 "북한 원산 초대소 체류 중 동반자살을 하고자 처를 목졸라 죽이고 따라 죽으려고 자해했으나 실패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국은 이씨의 살인혐의에 대해서도 조사를 병행하고 있다. 안보당국은 지금까지 이뤄진 조사를 바탕으로 밀입북자 6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국은 법원으로부터 영장을 발부받는대로 구체적인 밀입북 경위와 북한에서의 행적 등 국가보안법 위반 여부를 조사할 방침이다. sho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그들은 앞으로 자신들이 가서 살아야 할 땅인 남한의 실태와 형편에 대하여 대체적으로 정확히 조사를 한 기초위에서 한국으로 온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건뭔가,? 자유,자본주의 국가,,그것도 각종 정보를 자유로 공유할 수있는 한국에서 40-50년 이상씩 살았다는 인간들이 북한에 대하여 -- 가면 잘살 것이라는 동경심을 가지고 월북을 했다하니 참으로 남한인들 중에 바보가 많다.
정말 잘된 일이다, 북한에가서 대접을 직접받으며 살아본 저런 인간들이 말하는 것이야 거짖말이라고 아니 믿을수는 없을것 아닌가,
탈북자들이 말하는 것은 모두 <도망자들이니까 악에차서 북한을 헐뜯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탈북자들의 말은 믿을게 못된다>라고 하던 남한의 인간들에게 산교육의 증인들이 생긴것은 하느님이 준 정말 최고의 선물이다.
남한정부는 저런 자들을 구속하는데 급급하지 말고 북한 실상 강연자로 활용을 해야할 것이다.
그리고 북한에서 왜 받아안주고 다시 남한으로 보냈을가요?
ㅎㅎㅎ
너무 세상을 단순하게만 보지마세요
그런 벌레같은 넘들을 북한이 왜 힘들게 거두겠냐?
아마도 감방에 처넣고도 그넘들은 북한사람보다는 최고의 대우를 해주었을것이다.
감방에 처넣고 최고대우해주는것도 북한으로써는 힘에 부쳐을것이다.
그런자들에게 뭐 뽑을것도 없고 짐스럽고 쌀이나 축내니 다시 보낸것이다. 알간?
역시 우리 한국의 인간들은 바보들이 남을 가르치려 들기를 참 좋아한다.
자기가 바보인줄을 모른다.
그럼네눔 뵈기에는 저들이 바보가 아니고 정상이어서 북으로 갔다는것인가?
네말대로라면 북한으로 안간 5천만이 바보라는 소리인가?
저 6명의 바보에다가 ip2 너까지 포함하여 바보7명이다.
주제에 바보들 편드는가?
ip 3 님이 아주정확히 답해주었군,
- 콕콕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3-10-28 16:05:09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3-10-29 04:26:25
감방에서 최고대우라는것은 북한사람들은 감방에서 굶기고 악질적인 교정과 고문을 가하지만 너랑 같은과인 6놈에게는 그런것을 안했다는것이다. 그러면 최고대우지 뭐가 최고대우겠냐? 아그야! 옛날부터 서울못가본 놈이 서울을 더 잘안다고 개소리 한다더라!
다른말 다 그만두고/// 그러면 당신은 저들이 왜 북으로 갔다고 보는데?/
또 납치? 유괴? 그것도 아니면 어쨌든 제발로 걸어서 갔는데,,,
네 말대로라면 북한에 대하여 알면서도 갔다는 소린데... 왜 갔냐고요?
사업 망해서 돈 빌리려 갔을가요?
아니죠, 가서 아첨하면 잘살게 해줄거라고 믿었기에 북한에서 살려고 간것 아닌가.
그것도 아니면 왜 갔는데? 정신병자처럼 신경질만 부리지말고 답을 해보라.
정말 정신병자인모양이군,
알면서 왜 갔는데???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3-10-29 04:25:49
그정도 머리가 회전하는 수준급이면 대한민국에서 넘버 원이 되고도 남겠는데여,,,
어쩐지 모두 무식한 바보들 같아 뵈던데유,
그렇게 살면서두 북한이 어던 곳이란걸 모르는걸 보믄 멍퉁이져,
다 망한 공산주의를 찾아가다니,
아직두 저른넘들 수두룩하져,
민주당의 김한길이랑 ,,통진당 넘들 모두 저런넘들 우두머리져,
정신병원 가보면 같은 말을 하루종일 하는 병자들이 있져. 그런 분이 있능거 같으여,
ㅎㅎㅎㅎㅎ
이 위에 분이 좀 이상하셔여,
모자능겨? ㅎㅎ 무서버,
하기사 정상인간들의 눈이야 같은거져,
그러구 보믄 확실히 이상한 분이군, 이보소 어디 아프셔?
동네 한방의원에라두 가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