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북자들이 모이면 싸운다? |
---|
지난 주 일요일(3월9일)오후 2시~6시까지 서울 신정동 안양천둔치축구장에서 현재까지 서울에서 활약하고 있는 탈북자축구팀(5개)들이 모여서 경기를 진행하였습니다.(참여팀 명칭은 생략함)
이날 진행된 경기는 특정기관의 프로그램이 아닌 순수히 자연스레 탈북축구단(5개팀)들이 모여서 함께 경기를 진행하게 되였음에도 불구하고 각 팀의 짜임새와 상대팀에 대한 배려와 양보하는 모습들이 너무나 멋졌습니다.
타자의 간섭없이 자연발생적으로 한 장소에 모여서 진행된 5파전임에도 일사불란하게 경기일정을 운영하는 모습에서 탈북자사회의 승승장구하는 미래를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신은 한없이 낮추고 상대를 내세워주고 양보하는 무결(無缺 )한 성숙된 모습들은 남한사회내에 지배하고 있는 '탈북자들 모이면 싸운다'라는 부정적요소에 "NO!"라는 정점을 확실하게 찍을수 있었습니다.
다만 스포츠로 열어가는 화합의 장에 '옥에 티'라 할가 많은 탈북자들이 참여하는 여러팀들이 부담없이 마음편히 사용할수 있는 운동장이 전혀 없다는 것에 모두들 아쉬움을 함께 하였습니다.
그러나 탈북인 개개인들 그리고 각 팀(축구)마다 자신들의 책무에 열성을 다하여 진실된 모습을 생산해내고 보여줄때, 다 함께 목소리를 합칠때 자유롭게 화합을 다질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 SQ132039ed709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03-12 11:29:35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04-07 23:44:51
네놈은 대한민국에 축구하려고 탈북한놈이냐
성실한 모습으로 살거라.,
인간추물같은것들 따라다니며 과자부스레기나 줃어먹지말고.
탈북자 전용 스케이트장
탈북자 전용 배구장
탈북자 전용 농구장
탈북자 전용 스키장
탈북자 전용 컬링장
............해줄꺼 많네
니가 돈벌어서 지어라 그게 더 빠르잖냐?
니넘의.간너서끼.키는.하늘보다.더크냐?
하늘보다.작으면.탈북자비꼬지말고.아나가리닥치라.간너서끼야.
니넘조석족넘서끼.맞지?
조선거서끼야.아거리닥치라.
조선족아줌마쌍건너서끼들은.한국영감들.조대가리나.빨바서.2만원씩.받으며.돈버는주제.누굴욕하고.지랄이실끼.간너서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