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정성산이가 모스크바에 유학했다라는 말을 믿는거고 나는 정성산이가 안기부에 귀순할때 심사에서 모스크바 유학자체가 없었으니까 아예 진술조차도 안했고 10년쯤 지난뒤에 요덕스토리로 갑자기 이름이 알려지고 한국언론에서 인터뷰 요청이 들어오고 하니까 어차피 한국에서는 북한의 이력이 확인 안되니까 없던 모스크바 유학에 시나리오 작가에 선전대 대장겸연출가에 평양연극영화대학 수료까지 부풀리기 했다라고 보는거지
그럼 너는 세계일보에 나온 기사도 믿겠구나. 인민군 상사의 신분으로 선전대 대장을 했다라는 기사도 말이야 그래 믿어라 사람믿어서 나쁠건 없다.안믿는 내가 나쁜놈이다.
세계일보 2013-5-6 일자 정성산 기사
▲69년 11월 평양 출생
▲85년 평양 연극영화대학TV연출학과 수료
▲86년 인민군 제2군단 정치부 시나리오작가
▲94년 정치부 예술선동대 대장겸 연출가,북한여성들의 성상태 연구
▲95년 제3국을 통해 귀순▲동국대 연극영화과 입학. KBS TV 「인민군 동작그만」에 출연.
신문에 싣는 프로필이라는건 말이다 일단은 맞든 틀리든 인터뷰한 당사자가 불러주는데로 싣는거란다. 그리고 인터뷰현장에서 헤어질때 다시한번 확인을 한단다. 불러준 프로필이 맞는지 안맞는지 말이다.그러지않으면 기자가 일단은 명예훼손에 걸려든단다.그리고 나중에 여론에 의해서 프로필이 틀린게 확인이 되면은 프로필을 불러준 당사자가 곤욕을 치루는거고.그리고 한국에서 확인이 안되는 북한의 프로필은 전적으로 당사자가 불러준데로 싣는거고 또한 반드시 확인을 하고 기사에 싣는거란다.
북한에서 살았고 또한 나이도 20대초반이니까 아직 생리를 잘모르는구나 한국에서 가끔 허위학력이 문제가 되는게 언론사가 프로필을 몰라서 허위프로필을 실어주는게 아니란다.전적으로 당사자가 제공한 프로필을 실어야지만이 언론은 당사자한테 소송을 안당해 그리고 나중에 여론이 그 프로필이 허위다라고 들고일어나면은 그때서야 언론은 바르게 보도하는거라고.그런데 북한은 한국에서 더더욱 확인이 안되기에 정성산이가 불러준대로 프로필을 실어야만이 기자가 소송을 안당하는거라고.이제 알겠니?
그래서 네가 주장하는게 정성산은 평양연극영화대학을 졸업했고 모스크바 유학을 갔다왔다라는거지? 그래 믿어줄게. 그리고 정성산이가 95년도에 귀순할때 언론엔 인민군 상사 정성산이가 귀순했다라고 나왔고 정성산이가 방송에서 여러차례 인민군 하전사로 근무했다라고 밝혔단다. 인민군 하전사 상사출신인 정성산이가 평양연극영화대학을 졸업하고 모스크바 유학을 갔다오고 선전대 대장겸연출가에 시나리오 작가까지 했다는걸 믿어줄게 만족하냐?
네가 올린 글을 읽어보니까 조금 이해가 된다.북한이 알수없도록 우리당국이 허위보도를 흘렸다라는거구나.진작에 그렇게 얘기할거지.그런데 북한의 교육부장관 손자에다 고위당간부아들이 아무리 남한에 와서 생활고에 시달려도 그렇지 어떻게 수원 아리랑 미인촌에서 술취한놈들에게 굽신대면서 호객행위하는 삐끼질을 한다냐? 아이고 불쌍해라 북한상류층의 자존심도 없는놈이구나 불쌍해라
너가 대공 수사 요원들의 친인척 이라도 있냐 ?
세계일보 2013-5-6 일자 정성산 기사
▲69년 11월 평양 출생
▲85년 평양 연극영화대학TV연출학과 수료
▲86년 인민군 제2군단 정치부 시나리오작가
▲94년 정치부 예술선동대 대장겸 연출가,북한여성들의 성상태 연구
▲95년 제3국을 통해 귀순▲동국대 연극영화과 입학. KBS TV 「인민군 동작그만」에 출연.
다른 언론사들과 일치 하냐 ?
기자들이 기사 시간이 임박 해서 기사를 제출 하기 때문에
가끔 실수를 할 때도 있다
세계 일보 본사에 가서 담당 기자 한테 물어 보고
정성산 감독 한테도 물어 봐서 확인 해 바라
명예 훼손이 뭔지 알고나 떠드냐 ?
그런 사소한 일로 명예 훼손을 걸 정도면 법원 업무가 마비 되겠다 ㅎㅎㅎ
국가 기관의 신원 확인 까지 다 거쳤는데
국가 기관이 바보들만 있냐 ?
타 언론과 방송에서 이미 수 차례 신상 정보와 프로필이 공개 되었는데
허위 학력으로 국가 공공 기관에 취업 하거나 학교에 입학 하면 학력이 취소 되거든
동국대 연극 영화과 학력이 취소 되었냐 ?
국가 기관에 보관된 귀순자의 신원은 언론에 다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
국가가 인정 하는 귀순자의 신원 조회를 통해
학교에 입학 하고 학력을 인정 받는다
언론사들이 바보냐 ? 국가 기관이 바보냐 ?
모스크바 유학 생활이 거짓 이라면 언론사들이 가만 안 있었을 것 이다
북에서 대학 나온 탈북자가 왜 1학년부터 다시ㅠ다니겠냐.
국정원에서 발행한 학력확인서에 대학다닌 사실이 없기때문이란다. 아가야..
언론에 보도 되더라도 귀순을 간략 하게 보도 할 수도 있다
귀순 당시의 상황에서 남북 관계의 정치적 인 미묘한 기류 때문이다
축소 보도는 있는 간략한 정보만 보도 하는 것이 축소 보도다
무식한 인간아 , 한국어 부터 배우고 오너라
비 전향 장기수 처럼 김부자에 충성 하는 인물이 되었을 것 이다
북한 김부자 정권에 굽신 거리는 것이 더 나은 생활 이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