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남북하나재단, 탈북자 법률지원 대폭 확대
데일엔케 0 401 2014-04-23 23:38:56

                 남북하나재단, 탈북자 법률지원 대폭 확대

'대한법률구조공단'과 MOU체결…법률상담·소송지원·법문화 교육 등
구준회 기자  |  2014-04-23 18:03

남북하나재단(북한이탈주민지원재단 별칭)과 대한법률구조공단은 23일 서울 대한법률구조공단에서 '북한이탈주민 착한(着韓) 법률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한민국 법률에 대한 탈북자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실생활에서 당면하는 여러 법률적 문제의 해결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법률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존에도 재단 종합상담센터에서 법률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었지만, 지방에 거주하는 탈북자의 접근이 어려웠고 시간적 제약도 있어 전국적으로 무료 법률구조사업을 펼치는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협력하여 탈북자에 대한 법률지원을 대폭 확대한 것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재단과 대한법률구조공단은 ▲무료 법률상담 ▲무료 소송지원 ▲법문화 교육 등의 분야에서 상호 긴밀히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정옥임 재단 이사장은 "최근 모 기업에 투자한 북한이탈주민들이 사기를 당해 큰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을 듣고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었다"면서 "금감원이나 법률구조공단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서 북한이탈주민이 금융과 법률에 대해 제대로 알고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와 관련 재단은 지난 2월 금융감독원과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시장경제 교육과 금융피해 상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탈북자를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5월부터 11월까지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http://www.dailynk.com/korean/read.php?num=103426&cataId=nk00400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생색 ip1 2014-04-24 10:25:50
    아니 이건 뭐 생색내는가?
    원래 탈북민들은 이나라 저소득츠에 속하기에 누구나 법률구조공단의 지원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누구나 볍률구조공단에 가면 다 해준다.
    그런데 뭐 여기다 가 우리예산을 또 쓴다는것 인가?
    답변하라?

    만약 여기에 돈을 쓴다면 이건 완전히 억지로 저들성과 만들고 저들이 승진하려 하는것이라고 생각한다.

    재단에 묻는다.
    거기에 진짜 돈을 쓰는가? 아니면 한푼도 안쓰는가?
    만약 쓴다면 이건 찐짜 나쁜사람들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떠나세요 ip2 2014-04-24 10:29:33
    그렇게 재단이 하는일이 사사건건 꼴보기 싫다면 당신들이 이땅을 떠나면 간단하게 해결되요.탈북자가 하나도 없게되면은 재단사람들도 할일이없게되고 할일이 없게되니 짤리는 것은 자명한거가 되니까 당신들이 이땅을 떠나면 모든게 깨끗이 해결된다 그말입니다.떠나세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글구 ip1 2014-04-24 10:29:06
    글구 너들 이상한 괴상한 말 만들어서 착한 착한 하지말아라! 누가 그런마 괴이한 말만들어서 인기를 어으려 하는지 정착이라는 좋은말이 있는데 착한 착한 개소리 하고 았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코방귀 ip3 2014-04-24 10:45:39
    너무나 웃긴다.무료법률서비스 개풀뜯어먹는 소리하네 법원에 가면 국선변호사가 있다 그런데 그 국선변호사는 무료라지만 변호서비스 성과는 제로에 가깝다. 성의가 없다는 것이다. 현재 한국은 국선변호사 도입 초기 단계로 미국같은 국선변호사서비스정도의 양질을 바란다면 갈길이 멀고 멀다. 상담같은것은 개풀 뜯는 소리다. 무료상담이 실질적으로 어떤 도움이 되는지 재단 사람들이 한번 설명해봐라. 당신들이 자신의 가정에 일이 생기면 무료상담 받고 해결되는가. 변호사비용만 마련된다면 무료라는 말을 하지 않아도 변호사는 골라 잡을수 있다. 재단은 자신들의 월급을 성금 또는 후원금으로 얼마씩 저축시켜 탈북자들의 변호사 비용을 대주겠다고 선언하면 그말은 현실성이 있어 지금같은 호들갑을 떨지 않아도 고맙게 생각할것이다. 계속 지금같은 개풀뜯는 소리 꼴갑을 떨다가 패가 망신하게 된다는것을 계집은 알아야 할것이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코웃음 ip4 2014-04-25 14:58:35
    똥물 튀길년이 개는 개소리 까마귀는 까마귀소리착한 보다 정착한 표현이 더 잘 어울리고 표현도 맞는데 정말로 웃기고 자빠졌네. 그리고무료상담 그거 별로 도움 안돼요 얼림수를 쓰는거지. 법률사무소마다 무료상담한다고 창문에 써놓고 들어가 상담할라 하면 무료상담이란 말이 나오는 순간 얼굴색이 달라지는데요. 지금 탈북자들 뭘로 보고 개수작질이야.
    변호사 돈만 많이 줘보지 서설 기는 흉내 얼마나 잘 내는지. 그러나 돈만 작아보지. 똥씹는 인상하고 말투가 싹 달라지는데. 그런걸 알면서 무료법률상담 입에 올리는거 말짱 사기꾼들이나 하는 소리야. 절로 웃음이 코 웃음이 나오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북한 보위부의 고문을 받은 탈북자
다음글
탈북 동포들의 정착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