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란? |
---|
나는.탈북자다. 나는.종교를.비방할려고.이런글을.쓰는것은.아니다. 교인들이.악글쓰면.나도.같이.악글쓸것이다.기억하시라요 나는.남한에와서.아픈적이있었다 그래서.아는장로보고.사정을.말씀드리고.도아달라고.부탁드린적이있었다 그런데.장로가.하는말이.나에게.근.충격을.주었다. 형제님.저는.우리교회.형제가.아니라서.형제님을.도와드릴수가.없읍니다.라고.나에게.말을했었다 본인들교회.다니지않는다고.어려운사람도.나몰라하는.기독교가.기독교인가 당신네.성경에서.보면.네이웃을.네몸과.같이.사랑하라고.써있든데 당신들은.입으로만.형제님.자매님.사랑합니다라고.앵무새처럼.입에.꿀바른.말만.외치고.다니는 기독교인들.예수가.형제의.어려움을.알거나.보고도.그냥.지나가라고.했는가.깊이.반성하길.바란다 당신네.성경에.보면.어려운형제보고.말로만.더웁게.하라.배부르게하라.하면.무슨.소용이.있겠는가고.써있던데 당신들은.성경대로.행하는사람이.몇이나.있는가.심장에.손을언고.생각하고.반성하길.바란다 남한에.온.탈북자도.품지.않으면서.통일이되면.어텋게.할것인가 땅따머.기나.할것인가? 공자가.이런말을.했지.가까이에있는.사람을.기쁘게하라고. 그리고.성경에서.보니까.어느사람이.길을가다가.강도를.만나서.가진물질을.모두.빼앗기고.길가에.쓰러져있을때.유태인도.그리고.배웠다는.성격박사도.지나쳤지 강도만난.사람을.구한.사람은.유태인도.아니고.성경박사도.아니였어. 바로.유태인들이.사람취급하지.않는.이방인이.강도만난.사람을.구한것이다 본인들.교회나.키울생각하지마시고.먼저.남한에온.탈북자부터.찾아서.챙기시라 기독교인들이여.입으로만.사랑을외치지말고.행동을.보이라 당신들이.말하는.믿음과.행동을.동시에.보이시라.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위로드리면서 한가지 의견나눔은-
님의 견해는 과속카메라를 달아 잡기는 하였는데
경고 메시지를 달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누구나 완성된 인간이 없습니다. 정도 차이일 뿐이지요.
결함을 잡자고 하면 다 잡힌다는 뜻입니다.
만약 비기독교인에게 물었다면 - 십중팔구 더 험한 얘기가 나왔을 겁니다.
현대의 교회는 성서의 이념하고는 많이 변질되어 있읍니다.
세속화, 상업화 되어 있고요. 그의 색깔을 형성하는 많은 교인들도 그렇게 영악한 개인이기주의, 개인중심주의가 되어버렸읍니다.
저도 교회에 다니고 있지만, 그걸 느끼고 그걸 바꿀 수 없는 소시민일 뿐이라, 그저 나나 잘하면 되지... 하는 체념 속에서 다니고 있읍니다.
북한에는 김씨 일파가 태양이지만, 하늘에는 하나님이 계시다고 믿으면서...
사실, 종교의 거의 모든 부분은 믿음, 즉 손바닥으로 입증하기가 사실 불가능한 이야기들 뿐이잖아요?
그리고도 믿는 믿음의 조직이잖아요?
있다고 우긴다 해도 할말 없고, 없다한들 별반 다를게 없는 조직, 종교.
그러나, 그 종교나마 있으므로 세상은 그렇게 타락해지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하는 것도 같습니다.
그리고 그런 종교에서도 훌륭한 분들이 참으로 많기에 탈북자 분들의 남한 입국을 도와주고 계시고요.
인간의 세상 어떤 동물들과도 독특한 특성 중 하나는 종교성이 있다는 것이지요.
전, 그게 하나님의 인간에게 남긴 흔적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4-11-06 21:4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