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강 잘 한거 맞다... <펌. |
---|
4대강 사업의 효과가 나타났다 최성령 (115.20.***.***) | 2015.06.20 22:55 (조회 : 139) : 10 : 0
거기다 메르스가 엎친데 덮친 격이다. 특히 강원도가 심하다고 한다. 강수량도 적지만 지난 겨울 눈이 내리지 않았다. 강원도는 원래 눈이 많은 고장인데 그렇다. 그래서 소양댐의 저수량이 턱 없이 부족하다. 사진으로 보는 그 댐은 바닥이 거의 다 드러났다. 국내 댐 중 깊이가 강 큰 댐인데 말이다.
이곳도 비가 별로인데 그렇다. 그래서 그 이유를 곰곰히 생각하게 되었다. 대청댐 부근에는 금강이 흐른다. 4대강 사업으로 금강도 댐 역할을 담당한다. 대청댐과 금강은 서로 보완적으로 역할을 담당한다. 그러니까 결과적으로 저수량이 대폭 늘어난 것이다.
주변에 도와줄 강이 없다. 그래서 소양댐은 외롭다. 바닥이 드러난 소양댐은 보기에 참혹하다. 아니! 불쌍하다.
4대강사업을 비판한 자들이 무수히 많다. 그래서 이명박 대통령을 저주했다. 그들의 주장은 이렇다.
그 예산이 부정하게 집행되어 非理가 성했다. 대통령과 측근들이 많이 해 먹었다. 물을 가두어 저장하니 침체되어 무슨 이끼가 낀단다. 이끼가 좀 끼는 것이 그리 대수인가? 그것보다 有利한 조건이 훨씬 크다. 流域을 침식하여 농지가 줄었다. 그 농지는 비만 오면 침수되는 그런 땅이다.
그것이 환경을 原狀으로 돌리는 것이란다. 참 부끄럽고 징그러운 인간상이다.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칭찬할 것은 창찬하자. 그것이 인간의 道理다.
어느 마늘 농삿꾼은 이렇게 말한다. 올해는 마늘을 곡괭이로 파서 수확했다고 한다. 그렇게 가물었다고 한다.
그래서 농사는 하늘이 도와야 하는 것이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지금 그거 때문에(물론 전부는 아니고 절반 정도지만) 1200조 나랏빚 진거 아니? 이 무식쟁이 아니면 이명박 간신배(둘다가 맞다)가 그걸 알리 없지. 이 놈의 나라 지금 부채부실덩어리로 만든게 누군데 4대강을 잘했대?
그 위에다 최고의 자연의 보고인 습지 40%를 없애버리고 갯벌도 2할 넘게 망쳤는데? 정신차려. 뇌물 토해놔라. 반드시 너에게 금방 되돌려달라고 할 거야. 머저리야.
선조들이 물려준 아름다운 금수강산을 개발이라는 이름으로 난도질하지 말아야죠.
우리도 잘 보존해서 후세들에게 물려줘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강은 돌고 돌고 굽이 굽이 흐르는 겁니다.
소양호는 지대가 높은 곳이고, 유입되는 강이 한정되어 있지만,
대청호는 대단히 넓은 지역의 하천들이 연결되어 유입되고 있읍니다.
우선은 인간구실하고 이런데 끼어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