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을 국제형사재판소 회부 |
---|
유엔 '北인권 최고책임자' 국제형사재판소 회부 재추진 김호선 기자 입력 : 2015.10.14 07:02 역사상 처음으로 지난해 북한 인권문제를 국제형사재판소에 회부하기로 한 유엔이 올해도 북한 인권문제와 최고책임자를 국제형사재판소에 넘기는 방안에 대한 공식 논의에 착수했습니다.
한국과 미국, 영국, 일본 등 북한 인권문제 관심국은 지난 주말부터 비공개로 북한 인권문제와 최고책임자를 국제형사재판소에 회부한다는 내용의 결의안 초안 작성에 돌입했습니다.
또 북한 인권문제에 관심을 보이는 유엔 회원국을 상대로 결의안에 포함될 내용에 대한 의견수렴을 시작했습니다.
유엔 고위 소식통은 "현재 마련 중인 올해 북한 인권 결의안에는 유엔이 역사상 처음으로 북한 인권문제와 최고책임자를 국제형사재판소에 넘긴다는 지난해 결의안 내용이 최소한 그대로 담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우리도 하루빨리 '북한인권법'을 제정하여 북의 인권최고책임자 김정은을 UN의 법정에 세우기 전에 대한민국의 법정에 먼저 세워 북한인권침해의 당사자와 애국시민의 준엄한 심판을 받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김정은은 인민의 인권을 짖밟은 대가로 정의의 총구나 칼끝이 자신을 직접 겨냥할 수 있음을 보여주어야 폭군 김정은도 비로소 깨닫습니다. 인민은 김정은 정권유지의 도구가 아닌 자신과 같은 인간이라는 사실을요. 그런 과업에 대한민국이 앞장서야 합니다. 북한인권법제정에 새민련이 더이상 반대 하지 말것을 다시한번 촉구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