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역사 바로 세우고 통일로 나아가자!
Korea, Republic of 김동화 0 673 2015-12-07 18:59:06

요즘 들어 자주 보게 되고, 볼 때마다 불쾌해지는 것이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정체성 운운하며 국민들을 윽박지르는 광경이다. 언제부터인가 반공을 대신하여 대한민국의 새로운 국시인양 울려 퍼지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란 말의 정체가 무엇일까.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정체성은 헌법에 기초하고, 헌법에는 대한민국이 민주공화국이며 모든 주권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고 명시되어 있다.

그런데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라는 이름하에 국민이 무시 당하고 있는 것이다. 한국의 정부와 여당내에는 합리적인 보수세력과 친일 군사독재세력 그리고 관주도 재벌주도,기득권 수호 집단세력이 혼재해 있다. 현재 당내 주도권은 친일 군사독재세력이 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이 세력은 워낙 정통성이 취약하다 그래서 필요에 따라서 의식적이던 무의식적이던 오락가락 한다. 급하면 진보를 외치기도 하고 예컨데 대통령 후보시절 경제민주화와 복지 공약을 들 수 있다. 당선후에는 바로 파기시켜 버렸다.

그리고 이들은 민족주의를 좌익 또는 진보세력이라고 부른다. 실제는 민족주의는 보수 또는 우익세력을 일켜는 말이다. 유럽에서도 민족주의는 보수 우익세력으로 칭하고 글로벌 개방화 시대에 민족주의를 배척하고 인권의 절대적인 가치를 주창하는 세력은 진보 좌익세력이라고 부른다.

한국의 친일 군사독재세력은 역사적 정통성 취약하다 그래서 자신들의 약점을 감추려고 대한민국의 정통성 운운하면서 권력을 영속화하려고 한다. 그러므로 민주주의 정통성을 갖추고 있는 민주화세력을 진보 또는 좌익이라고 부르고 북한을 슬쩍 끼워넣어 좌익 빨갱이. 좌익 친북. 진보 종북이라고 부른다 이는 바로 일본의 우경화 세력인 제특회의 수법과 유사하다. 우리가 땅은 해방 되었으나 정신은 여전히 해방되지 못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친일파가 반민특위를 통해 숙청되지 못하고 이념 이데올로기와 서북청년단 등으로 오히려 독립운동에 몸을 바친 사람들이 공산주의자로 몰리고 제대로 과거를 청산하지 못 한 것이 오늘날의 이런 모습으로 나타나는 이유다.

끝으로 우리안의 식민사관에서 벗어나 나라를 바로 세우고 참된 민주주의의 뿌리를 내려, 민족의 숙원인 통일로 나아가자!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뭐가이렇게복잡하냐 ip1 2015-12-07 22:08:39
    말은 번드르르 하건만
    도데체 뭔소린지 하나도 모르겠다
    헷갈려서
    논리적으로 앞뒤가 하나도 안맞아서

    뭐 어찌되였던 결국 이거잖아
    /귄력을 영속화 하려고 한다/ 4번째 불록 두번째줄
    근데 그걸 뭘 그렇게 복잡하게 어렵게 설명 하냐
    너두 참

    그냥 우리가 진짜다 우리가 진짜 민족을 위하고 우리가 진짜 나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즉 진보고
    그리고 우리가 진짜 나라를 바로 이끄는 진짜 민족과 나라와 그리고 국민을 위하는
    진짜 진보다
    고로 귄력은 원래 우리가 가져야 하는거다
    고로 다음에는 정통성이 하나도 없는 저 엉터리 가짜들에게 주지말고 우리에게 주라
    그러면 될걸
    너두 참.......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위선정치척결 ip2 2015-12-07 22:27:45
    그냥 뇝둬요. 뭣하로 신경써요. 관심 구걸하려고 글 쓰는거 뻔히 보이는데요. 자신만의 가치관이 글에서 느껴지긴 하나요. 옳고 그름이라는 것을 논리라는 걸 떠나서 "가치"가 매우 저하된 글인데, 저런 글 읽어봐야 제가 어디 저런 글을 써먹을수가 있습니까? 뭘 하겠습니까? 상대할 '가치'가 없는 글엔 무시가 났습니다. 왜 댓글 달아주나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대단한용기 ip3 2015-12-07 23:19:15
    사고 방식이 80년대 딱 그수준이라고 보면됩니다. 세상은 변하는데 혼자 저러고있으니. .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촌평 ip4 2015-12-08 00:00:04
    요즘 탈동회에 들어오는 일부 사람들이 주야장창 김동화 때리기를 하네요.
    과거 90년대 일본에게 무역적자를 보자 미국에서 일본때리기에 몰두했지요 이른바 Japan bashing이 생각나네요.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내보기에 ip5 2015-12-08 09:52:31
    김동화씨는 살아있는 양심이군,, 할말을 할줄아는 소신이 마에 듬.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어허무슨말씀을 ip1 2015-12-08 10:24:39
    저 글이 얼마나 좋은 자료 즉 정보가 되는데
    비록 글쓴이가 좀 횡설수설 오락가락 갈팡질팡
    약간의 아주 약간의 약간 분열증 증세가 있어서 그렇지
    정확하게 저글을 쓴사람이 혹은 사람의 최근 머리에 입력된 글자 즉 단어들을 찾아보면
    맞춰보면 얼마나 많은걸 알수있는데
    동화야 뭐 에헤헤헤 그렇지 뭐
    암튼 동화 열심히 해 아저씨는 동화펜이야 왕펜
    화이팅!

    거~ 거~ 밑에 4번 5번 아저씨
    바람잡지 마세요
    수준떨어져요 슬퍼져요 우울해지고
    안그래도 장사 안되는데 말이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ㅎㅎㅎ ip6 2015-12-08 14:01:37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5-12-08 17:06:43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 김동화 ip7 2015-12-08 15:27:39
    우리나라가 눈부신 경제 발전을 이룩했습니다만 한 쪽에선 극심한 생활고와 탄압을 받았던 분들이 계십니다. 그들이 누구인가? 바로 오늘의 우리를 있게 한 독립유공자 후손들입니다.

    그럼 대표적인 독립운동가 3인의 살태부터 먼저 전하고 그 다음 영상을 통하여 부귀영화를 누리고 있는 친일 후손들의 실태를 감상하도록 하겠습니다

    1. 안중근 의사 안중근 의사의 일가 중 독립운동을 한 사람이 40명 넘는다고 합니다. 안 의사 하얼빈 의거 뒤 일제의 탄압을 피해 러시아 연해주로 옮겨간 가족은 일제의 추격에 의해 안 의사의 맏아들이 여섯 살에 일제의 밀정에게 독살을 당하였고 광복후 부인 김아려 여사는 광복된 고국을 밟지 못하고 중국 상하이에서 숨을 거뒀으며 광복후 귀국한 안 의사의 사촌 동생 경근씨는 4.19혁명 후 민주주의 정치를 위해 나섰다가 5.16 군사정권에 의해 7년간 투옥되었다고 합니다. 안 의사의 조카 진생씨는 1980년 전두환 정권 때 해직당한 뒤 충격을 받고 쓰려져 8년간 투병끝에 숨졌다고 합니다. 이같은 푸대접과 설움 속에 안의사 유족은 해외로 뿔뿔이 흩어졌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2. 도산 안창호 선생 대한민국 임시정부 지도자 이자 흥사단을 창립한 민족계몽운동자 도산 안창호 선생의 가족은 광복후 모두 미국으로 건너갔으며 안창호 선생의 자녀는 대부분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았지만 대한민국과의 왕래는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3. 단재 신채호 선생 일제에 항거하여 민족운동을 하셨던 신채호 선생의 아들 수범씨는 일제 때 은행에서 일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광복 후에는 직업을 잃었습니다.
    이유는 신채호 선생이 임시정부 초기 이승만의 정책을 반대했기 때문에 수범씨는 자유당 정권에서 신변의 위험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죽을 고비를 몇 번 넘기고 넝마주이.부두 노동자 등 떠돌이로 살아야 했다고 합니다.신채호 선생은 일제가 만든 호적에 이름을 올릴 수 없다고 신고를 거부하고 1912년 망명길에 올랐으나 신채호 선생의 대한민국 국적은 아직도 회복되지 않아 무국적자 신분이며 그래서 단재 선생의 땅과 집은 호적이 없다는 이유는 인정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면 친일의 후손들은 부의 대물림으로 어마어마한 저택에서 호의호식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래 뉴스타파가 해방 70년 특집으로 제작한 친일의 망각의 4부작 중 3부 부의 대물림 영상을 아래에 올립니다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클릭=====>http://tvpot.daum.net/v/v57601In2Xw7V251VxxwwFv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제 개인적으론 북한이라는 나라가 UN에서 탈퇴하는게 좋다고 보여집니다.
다음글
베트남 주재 한인 미 육군 대령 어네스트 리(한국명 이창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