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UN 미래 보고서 |
---|
Date: Mon, 15 Feb 2016 05:07:56 -0500 Subject: 재미있는 UN 미래 보고서 From: woonhyoun@gmail.com To:
재미있는 UN 미래 보고서
2030년까지, 20억 개의 일자리가 소멸하고, 사라진다는 보고다.
일자리를 소멸시킬, 12가지 신기술을 선정했다. 사물인터넷, 기술이, 버스 안내양을 소멸시킨 것처럼, 운전기사를 소멸시킬 것이다. 미국 4개 주에서, 구글 무인자동차가 허가되었다.
버스와 택시 등, 운수 업종이, 충돌 제어시스템은, 교통사고를 소멸시킬 것이며, 주유소를 소멸시킬 것이다. 3D 프린터는, 간단한 부품 제조로 시작해, 프린트하기 시작했다. 3D프린트 보급이 확충되면, 제조업이 소멸하고, 대부분 소멸할 것이다. 대부분의 단순노동은, 이미 로봇이 담당한다. 교육과 의료 영역까지, 확산되고 있다. 이제 1인 기업의 시대가 밀려 온다. 이에 따라 월급 개념도 점차 사라질 것이다. 기술을 가진 사람은,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형태로 작업할 것이며, 프로젝트 건당 혹은 시간당, 임금을 받게 될 것이다. 기업에서는, 이사회가 사라질 것이다.
의사결정이 느린 이사회는, 점차 제거될 것이다. 이사회 대신 투자자들이, 의사결정을 대신하게 된다. 수시로 협의회를 조직하고 해산할 것이다. 충돌방지 시스템으로, 자동차보험이 사라지고, 운수업이 사라진다는 내용이 흥미롭다. 지금 시각으로는, 다소 비현실적인 예측같아 보이지만, 미래는 바뀔 수 밖에 없다는 생각이 든다. 사물인터넷, 3D프린터, 나노기술과 권력을 차지하면,
정보화된 미래 사회는, 기회이면서 위기인 것이다. 미래에는 정보에 어두운 것이, 문맹이 될 것이다. 죽을 때까지 배워야 하는 무서운 세상이 닥친 것 같다. 현재 내가 어떤일을 하고 있는지
글에 어두운 것이 문맹이었지만
신고 0명
게시물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