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대선의 승자 |
---|
미국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앞으로 19일, 2016년11월9일이다. 이 날은 미국의 민주당후보인 클린턴과 공화당후보인 트럼프 중 누가 미국의 통수권자가 되냐는 판가름이 결정되는 날이다.
미국의 대선이 자국 내에선 진보와 보수와의 싸움이지만 국외에선 직접적 또는 간접적 영향을 받을 지구촌의 모든 국가, 지역들이 각기 다른 해석과 신경질 적인 반응을 선보이며 오늘날 그를 향해 귀추를 주목하는 이유가 있다.
특히 한반도의 운명이 도마 위에 오를 결정적 한방이어 그 의미는 실로 상상을 초월한다. 클린턴이 당선될 경우 기존의 한미동맹을 그대로 유지하거나 아니면 더 강화하겠다는 정책에 더 다른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지만 반대로 트럼프가 당선되면 동맹국들을 보호하는 군사비부담의 100%반환을 거론하는 것으로 해서 북핵문제나 한미동맹의 군사작전에 대대적인 수정이 불가피해 보인다. 트럼프는 독일, 일본, 한국 등 부유한 동맹국들의 방위비가 기대이상의 절반수준에도 미치지 못한다는 것이다.
한 마디로 말해 클린턴은 동맹국이나 국제사회에 대두되는 인권상황, 특히는 이민자문제에서 지금의 고정관념을 그대로 이어 돈을 퍼주겠다는 것이고 트럼프는 타 국가들로부터 돈을 받아야 한다는 이론이다. 마냥 공짜로의 지원은 없다는 것이다.
미 국민의 이익으로 볼 때 트럼프의 말이 맞을 수도 있다. 그렇지 않아도 미국은 지금 철강, 석탄, 화학, 금속분야에서 중국에 밀려 실업자가 늘어나 공항상태에 직면해있는 상태다.
특히 군사 분야인 핵 대결에서 러시아에 눈뜨고 볼 수 없을 만큼이나 뒤지고 있다. 신 핵무기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러시아에 비해 미국의 핵무기는 최근 년 간 국방비의 감축으로 인해 획기적인 발전이 없다. 눈앞에 펼쳐진 이러한 난국을 타개하기 위해서도 정치, 경제, 군사의 모든 분야에서 과감한 외과적 수술이 필요한 것만은 사실이다.
따라서 트럼프의 성추문에 대한 비화의 여론에도 불구하고 미 국민의 입장에선 클린턴보다 트럼프의 손을 들어줄 유권자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쟁이던 대화던 미국의 이익에 맞는 정책만을 구상하는 트럼프의 행보가 없었다면 구태여 말할 가치조차 없는 미국의 대선이 앞으로의 진흙탕싸움에서 웃을 마지막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선거는 마지막 뚜껑 열어보아야 알 일이고...
미국 대통령 누가되든 너에게는 아무런 도움도 아니될 것이니 주둥이 닫으란 거다.
외국생활이 외롭기는 하겟다만 네가 자처한것이니 감수하고 일이나해서 밥이나 굶지말거라.
불상한인간아
- 정신또라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6-10-21 12:37:43
그렇게 유식한 네 머리 속을 한 번 표출해봐라. 뒤에서 시비질이나 하지 말로....
애초부터 자동차 자체가 우리 산업화의 중심인데...이걸 열어야 포드 공장 막 지어서 만들어야 하나? 지 정신이 있나? 부시도 안한걸 오바마 따위가 하고 있어.
따른건 몰라도 제조업 개방화는 좀 하질 마라....개방화도 정도가 있지 미국 포드차가 무슨 독일에 폭스바겐이나 이런 차들보다 낫다고 하는거야.
발제글의 수준이 높아 보입니다.
오히려 힇 보다 트 가 더 강수로 나올수가 있습니다
왜냐 남붇통일 이라는 동북아라는 유러시아라인 시장개척 이라는
새로운 시장이 새로운 먹거리가 장동으로 자연히 만들어지기 때문에
참고로 미국은 누가되던 자국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그래서 세계최고죠
반면에 우리는 죽냐사냐 정신없는 시간에 시시걸렁하게 하루종일 관계도 없는 남의 가정사나 찾고있고
한마디로 쩹이 안되죠
하루종일 혹시나 누가되면 철수하지않을까 미군
혹시나 털다 털다 결국은 지겨워 귀찮아 지치면 혹시 내각제 승인 도장 이라도 찍어주지않을까
혹시나 혹시나 이런거나 혹시나 하고 앉았고
하여간 못말려 티내는건 아니 찍어줄거면 벌써 찍어줬지
그리고 그게 국가의 운명을 좌지우지 하는 개헌 하고 무슨 관계가 있다고
하여간 어이없고 지저분한놈들
하긴 그래봐야 지들만 손해지뭐 까면 깔수록
점점더 커지면 커질수록
결국 기지배 속옷이나 파헤치고 혹시 어디 창피 줄때나 없나
겁줄때나 없난 공갈 칠때나 없나 멘스 흔적이나 찾으러다니는
파렴치범으로 밗에 더 기억돼
이것도 마찬가지
아니 남의나라 선거에 왜그리 관심이 많아
하루종일 그이야기드만 온통
그런다고 뭐 혹시 갑자기 기적이라도 일어날가봐?
에~휴~~ 못말려
물론 우리와 필리핀은 처지가 다르지만 미국에 너무 의존하는 군사력 결국 자아상실로 이어질 것이다.
초록은 동색이지비.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1661498
아 답이 없네요. 이래도 힐러리가 트럼프보다 나은가요? 저 주장 그대로 미국차를 받아들여요? 오바마도 지 미국차 팔아달라고 막 생떼를 부리던데, 애플공장이나 무슨 포드공장 이딴건 보기 싫은데.....
우리나란 차 수출하고 제조업을 근간으로 나라 발전시켰는데 님은 그런게 싫으신가봐요?
- 즈비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6-10-23 12:57: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