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영화롭게 하는 역사창조의 길을 버린 것인가? 정녕 버릴 것인가? |
---|
[잠언 31:22. 그는 자기를 위하여 아름다운 방석을 지으며 세마포와 자색 옷을 입으며]
흔히 우리말로 加工(가공) 창조하는 것을 ‘She maketh’ 히브리구음으로 `asah {aw-saw} to do, fashion, accomplish, make이다. 우리상고 조상들이 우리에게 물려준 아 사구나! 이다. 아 살았구나! 生死(생사)의 岐路(기로)에서 절박한 상황을 이기게 하는 지혜를 갖게 되면 나오는 歎聲(탄성)이다. 기술적인 방안을 포함한 이 妙策(묘책)은 만물과 지구와 인간을 만드신 태초의 말씀이 인간으로 오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를 성령으로 받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갖게 되는 하나님의 지혜이다.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성령의 통치를 받으면 하나님의 지혜를 받아 누린다.
가공이란 ‘명사’ 원자재나 반제품을 인공적으로 처리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제품의 질을 높임. 식품 가공 목재 가공, 가공 기술. ‘법률’ 남의 소유물에 노력을 가하여 새로운 물건을 만들어 내는 일이다. 사전적인 의미이다. 하나님이 최초에 흙을 창조하시고 그 흙으로 많은 것을 만들어 내신다. 흙을 물을 등등 선용하시니 수많은 식물이 생물이 나온다. 주어진 조건을 선용하여 하나의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하나님의 지혜의 착안 고안 창안을 의미한다. 착안은 어떤 일을 주의하여 봄. 또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마리를 잡음. ‘눈여겨봄’,
‘실마리를 얻음’으로 순화. [비슷한 말] 착목(着目). 考案(고안)은 ‘명사’ 연구하여 새로운 안을 생각해 냄. 또는 그 안. 유의어: 개발, 궁리, 발명이다. 創案(창안)은 ‘명사’ 어떤 방안, 물건 따위를 처음으로 생각하여 냄. 또는 그런 생각이나 방안. 유의어: 창출, 발명, 아이디어이다. 이런 착안 고안 창안이 만물과 지구와 인간을 홀로 만드시고 이를 경영하시는 태초의 말씀의 것이다. 그 태초의 말씀이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통치를 받으면 그 지혜를 받아 누리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것이 아닌 것은 아사라고 하지 않아야 한다.
그것은 바벨의 문명이다. 피조물이 그 모든 정보를 집합하여 얻어지는 착안 고안 창안을 아사라고 하지 않아야 한다. 다만 하나님의 아사를 흉내 낸다 하여 동일하게 아사로 표현은 하지만 성경은 하나님의 것을 분명히 거룩하게 구별한다. 인간의 것과 하나님의 것은 결코 건널 수 없는 간격을 가진다. 우리는 그녀가 가지고 행하는 아사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것임을 강조한다. 누구든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통치를 성령으로 받으면 지극히 거룩한 하나님의 아사에 참여하게 된다. 그 `asah {aw-saw}는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님의 명철이다.
특히 accomplish 곧 하나님의 성령의 통치로 경지에 도달하다 하나님이 지시한 경지를 이루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해내다 성령이 인간에게 기예를 가르치다 성령이 인간에게 학문을 가르치다 성령이 인간에게 학업을 가르치다 성령의 지시를 완벽하게 완수하다 라는 의미는 더욱 가공창조의 의미를 뚜렷하게 한다. 기름부음으로 이뤄지는 가공창조의 참여는 인간이 하나님의 능에 참여한다는 것에서 그 출구가 된다. 하나님의 창조 권능을 accomplish로 누리게 하심이니, 이 여자가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받아 누리는 은총이다.
창조된 것을 선용하는 것은 하나님의 기준에서만 나온다. 하나님만이 선이시고 모든 각 선을 이루는 조건의 근원이시다. 하나님의 기준의 구원 구조 구출 구명 구난 구제 구휼 모든 치료 치유 각종 선행 개혁 개선 혁신 혁파들이 나오는 것인데 이를 하나님의 선으로 담아낸다. 무릇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통치를 받아 하나님의 손길이 곧 `asah {aw-saw} 손길이다. 이 아사로 행하는 자들이 가득한 대한민국이어야 한다. 이미 주어진 조건들 존재들을 하나님의 안목으로 선용하기 때문인 것이다. 하나님의 선용의 손길들이 곧 복된 손 카프이다.
무역입국을 이루는 손 그 손바닥 그 카프 ‘with her hands’ 곧 kaph {kaf}의 ‘she bringeth’ bow {bo} 보상 보답 보응... 보 그 의미들! 이 되는 것이다. 남의 기술을 훔치고 가로채고 그런 식으로 기술을 축적하여 돈을 버는 것은 무역입국의 정당성이 결여된 것이다. 하나님의 손은 언제나 의에서 나오는 것이다. 불의에서 나오는 것은 결코 하나님의 기준의 카프도 보(bo)도 아사도 아니다. “잠언 8:17.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18. 부귀가 내게 있고 장구한 재물과 의도 그러하니라”
“19.내 열매는 금이나 정금보다 나으며 내 소득은 천은보다 나으니라 20.나는 의로운 길로 행하며 공평한 길 가운데로 다니나니 21.이는 나를 사랑하는 자로 재물을 얻어서 그 곳간에 채우게 하려 함이니라” 성령으로 주시는 하나님의 지혜는 의로운 길로 행하며 공평한 길 가운데로 다닌다고 한다. 하나님의 기준의 의로 행하는 그 때문에 富貴(부귀)를 얻게 되는 것이다. 존경받는 부자가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기준의 의에 인간은 존경하도록 지음을 받은 존재이기 때문이다. 그들만 부귀를 누리고 존경을 받게 되고 존경을 받을 짓을 한다.
그 존경을 받을 짓을 하는 것은 그 본질이기 때문이다. 그 본질이 그 행동으로 가게 하는데, ‘herself coverings of tapestry’ 히브리구음으로 marbad {mar-bad} 마르바드 마르-바드이다. spread, coverlet이다. 우리말 구음에 마르바닥이 있는데 마르바닥이 처음에는 아름다운 방석으로 시작하여 나중에는 木材(목재)로 바뀐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마르바드가 마루가 되는 세월이 결국 목재로 마루를 까는 것을 마르바닥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마루는 ‘명사’ ‘건설’ 집채 안에 바닥과 사이를 띄우고 깐 널빤지. 또는 그 널빤지를 깔아 놓은 곳.
유의어: 대청, 말루이다. 마루라는 구음으로 된 단어가 101가지나 된다. ‘명사’ 등성이를 이루는 지붕이나 산 따위의 꼭대기. 파도가 일 때 치솟은 물결의 꼭대기. 일이 한창인 고비. ‘명사’ 어떤 사물의 첫째. 또는 어떤 일의 기준. 마루 ‘하늘’ 을 뜻하는 순 우리말. 山(산)마루. ‘명사’ 산등성이의 가장 높은 곳. 유의어: 산마루턱, 산등성마루, 산등성이 등 101가지나 된다. 우리상고조상들은 그 앉은 바닥을 마르 바드 라고 구음했다. 그 구음이 내려온 것이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어디에 앉을 것인가를 생각해야 한다. 하나님의 기준의 의에 앉아야 한다.
하나님의 기준으로 불의에 자리를 잡으면 안 된다. 부에 귀를 합하면 부귀이다. “역대하 17:5.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나라를 그 손에서 견고하게 하시매 유다 무리가 여호사밧에게 예물을 드렸으므로 저가 부귀와 영광이 극하였더라” Jehoshaphat = Jehovah has judged 그의 이름의 뜻이다. 그는 부귀와 영광이 극하였다고 한다. 극하였다고 하는 의미를 생각해야 한다. rob {robe} multitude, abundance, greatness, abundantly, numerous, greatness이다. 이를 극하다는 말로 번역한다. ‘in abundance’ 롭 로베이다. 영화롭다. 지혜롭다 슬기롭다.
향기롭다. 롭이 우리말에 그대로 남아 있다. ‘and he had riches’=`osher {o-sher} 오쉬어 오-쉬에르 오- 쉬어이다. wealth, riches이다. ‘and honour’ 히브리구음으로 kabowd {kaw-bode} rarely kabod {kaw-bode} 카보우드 카우-보데 ‘드물게’ 카보드 카우-보데이다. glory, honour, glorious, abundance, riches, dignity, reputation, reverence이다. 오쉬어와 카보우드가 극하였다. 여호사밧이 그렇게 부귀가 극하자. 그것으로 악을 행한다. 하나님을 배신한 아합과 사돈을 맺는 연혼을 했기 때문이다. 고약한 마르-바드로 삼음이다.
“역대하 18:1.여호사밧이 부귀와 영광이 극하였고 아합으로 더불어 連婚(연혼)하였더라” 하나님을 대적한 아합의 집과 통하는 짓은 하나님을 슬프게 하는 짓이다. 우리의 자리를 오직 아가페 사랑에 펴야지 반역에 펴서는 안 된다. “잠언 3:16.그 우편 손에는 장수가 있고 그 좌편 손에는 부귀가 있나니 17.그 길은 즐거운 길이요 그 첩경은 다 평강이니라 18. 지혜는 그 얻은 자에게 생명나무라 지혜를 가진 자는 복되도다” “잠언 8:18.부귀가 내게 있고 장구한 재물과 의도 그러하니라” 부귀는 의에 자리 잡는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하나님의 의다.
“잠언 12:27.게으른 자는 그 잡을 것도 사냥하지 아니하나니 사람의 부귀는 부지런한 것이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통치를 받아 하나님의 본질로 행하는 것이 곧 하나님의 의인데 하나님의 성질은 근면성실하시다. 그 근면성실로 행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perceive가 주어져서 헛발질을 하지 않는다. 그 때문에 부귀를 얻게 된다. 마르-바드를 성령으로 만들어 누려야 한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하나님의 의로운 길로 행하며 공평가운데 다니게 하는 하나님의 지혜의 소산이다. ‘her clothing’ 히브리구음으로 lebuwsh {leb-oosh} or
lebush {leb-oosh} 레부우쉬 레브-우쉬 혹은 레부쉬 이다. clothing, garment, apparel, raiment이다. 이 구음은 우리 곁에서 사라졌다고 어제 필자는 지적하였다. 다만 가죽 옷의 오레와 겉옷이라 구음한다고 했다. of skins=`owr {ore} skin, hide, skin (of men), hide (of animals) 우리말 구음 오래와 비슷하다. coats= kethoneth {keth-o-neth} or kuttoneth {koot-to-neth}tunic, under-garment, a long shirt-like garment usually of linen이다. 케도오네드 우리말 겉옷과 구음이 비슷하다. ‘is silk’ 히브리구음으로 shesh {shaysh} or
(for alliteration with=頭韻(두운)법 04897) sheshiy {shesh-ee} 세쉬 쉬아위쉬 혹은 쉬에쉬이위 쉬에쉬-이이이다. something bleached white, byssus, linen, fine linen, alabaster, similar stone, marble이다. 이 말도 우리 구음에서 사라진다. ‘and purple’ 히브리구음으로argaman {ar-gaw-mawn} 아르가만 아르-가우-마운이다. purple, red-purple이다. 우리 구음으로 보라색인데 이마저도 없다. 본문 그녀의 아사의 의미는 곧 하나님의 지혜를 구해 받아서 그 지혜로 자기의 채색 옷과 자리를 만드니 곧 하나님께 응답받는 여자를 의미한다.
예레미야애가3: 44.주께서 구름으로 스스로 가리우사 기도로 상달치 못하게 하시고 45.우리를 열방 가운데서 진개와 폐물을 삼으셨으므로 46.우리의 모든 대적이 우리를 향하여 입을 크게 벌렸나이다 47.두려움과 함정과 잔해와 멸망이 우리에게 임하였도다
하나님의 보좌 앞에 나가는 여자만이 그 자리를 그 옷을 화려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런 여자들이 가득한 대한민국이어야 하는데 스스로 자리를 빛나게 하고 화려한 옷을 입는 여자들이 가득하다. 진개와 폐물에 불과할 뿐이다. 그런 자들이 가득한 국민이라면 외국에 항상 당하고 대적 곧 모든 대적에게 늘 당하게 된다. 그 당함은 두려움이고 함정이고 잔해이고 멸망이다. 그 때문에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가는 자들만 승리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 그녀의 아사는 곧 아 살았구나 는 항상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가게 하시는 성령으로 도움을 입은 것이다.
시편84: 5.주께 힘을 얻고 그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 6.저희는 눈물 골짜기로 통행할 때에 그곳으로 많은 샘의 곳이 되게 하며 이른 비도 은택을 입히나이다 7.저희는 힘을 얻고 더 얻어 나아가 시온에서 하나님 앞에 각기 나타나리이다 하나님의 보좌 앞에 나가는 여자만 하나님의 응답을 늘 받는 여자만 그 자리가 그 옷이 아름다운 것이다.
히브리서 4:16.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사무엘상2: 1. 한나가 기도하여 가로되 내 마음이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 하며 내 뿔이 여호와를 인하여 높아졌으며 내 입이 내 원수들을 향하여 크게 열렸으니 이는 내가 주의 구원을 인하여 기뻐함이니이다 2. 여호와와 같이 거룩하신 이가 없으시니 이는 주 밖에 다른 이가 없고 우리 하나님 같은 반석도 없으심이니이다 3. 심히 교만한 말을 다시 하지 말 것이며 오만한 말을 너희 입에서 내지 말지어다 여호와는 지식의 하나님이시라 행동을 달아 보시느니라 4. 용사의 활은 꺾이고 넘어진 자는 힘으로 띠를 띠도다 5. 유족하던 자들은 양식을 위하여 품을 팔고 주리던 자들은 다시 주리지 않도다 전에 잉태치 못하던 자는 일곱을 낳았고 많은 자녀를 둔 자는 쇠약하도다 6. 여호와는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며 음부에 내리게도 하시고 올리기도 하시는도다 7. 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8. 가난한 자를 진토에서 일으키시며 빈핍한 자를 거름더미에서 드사 귀족들과 함께 앉게 하시며 영광의 위를 차지하게 하시는도다 땅의 기둥들은 여호와의 것이라 여호와께서 세계를 그 위에 세우셨도다 9. 그가 그 거룩한 자들의 발을 지키실 것이요 악인으로 흑암 중에서 잠잠케 하시리니 힘으로는 이길 사람이 없음이로다 10. 여호와를 대적하는 자는 산산이 깨어질 것이라 하늘 우뢰로 그들을 치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땅끝까지 심판을 베푸시고 자기 왕에게 힘을 주시며 자기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의 뿔을 높이시리로다 하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성령의 통치를 받아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가서 늘 기도의 응답을 받는 자들만 그 자리가 빛나고 그의 옷이 아름다운 것이다. 요한복음15: 13. 사람이 친구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버리면 이에서 더 큰 사랑이 없나니 14. 너희가 나의 명하는 대로 행하면 곧 나의 친구라 15.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니라 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17.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명함은 너희로 서로 사랑하게 하려 함이로라
그렇다! 진정으로 아름다운 방석과 옷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되는 자리에 있는 것이다. 우리 대한민국 국민이 다 그리된다면 얼마나 좋겠는가? 대한민국 국민이 하나님의 보좌 앞에 나가면 그야말로 대한민국 만세의 근원이 되는 것이다.
이사야37: 21.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사람을 보내어 히스기야에게 이르되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네가 앗수르의 산헤립 왕의 일로 내게 기도하였도다 하시고 이사야37: 34. 그가 오던 길 곧 그 길로 돌아가고 이 성에 이르지 못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35. 대저 내가 나를 위하며 내 종 다윗을 위하여 이 성을 보호하며 구원하리라 하셨나이다 하니라 36. 여호와의 사자가 나가서 앗수르 진중에서 십팔만 오천 인을 쳤으므로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본즉 시체뿐이라 37. 이에 앗수르의 산헤립 왕이 떠나 돌아가서 니느웨에 거주하더니 38. 자기 신 니스록의 신전에서 경배할 때에 그의 아들 아드람멜렉과 사레셀이 그를 칼로 죽이고 아라랏 땅으로 도망하였으므로 그의 아들 에살핫돈이 이어 왕이 되니라
하나님이 도와주셔서 우리나라 만세가 되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이 북괴 김정은과 친위병들을 하룻밤사이에 붕괴시키고 북한세습권력과 남북의 빨갱이를 궤멸하시는 은총을 주시도록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구해야 비로소 교회가 평안하게 세계선교에 임하게 되는 것이다. 대한민국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는 역사창조의 길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안에 분명하게 나 있다. 저 길로만 가면 대한민국의 역사창조의 그 `asah {aw-saw} to do, fashion, accomplish, make의 복을 누리는 것인데 이 길을 버리는 것인가? 정녕 버릴 것인가?
<구국기도생각> http://onlyjesusnara.com
신고 0명
게시물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