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한 사회에 분노를 분출하는 탈북자들에게 질문 |
---|
한국 주도로 통일이 된다 치자. 체제의 억압이 풀리고 정치적 인권이 보장된다. 북한 주민들의 인권 감수성은 어떨까? 피해의식에 치우칠까 성숙하고 건전한 시민의식이 앞설까? ...풀어 말하면, 그동안 억눌려 왔던 표현의 자유가 보장되면, 그런 자유를 가져다준 통일 정부에 감사하는 마음일까, 아니면 그간의 모든 불만이 통일정부를 향해 분출될까? 나는 그간 전자일 것이라 막연하게 생각했다. 그러나 탈북자 일부의 남한 정부에 대한 태도와 입장을 보니 의구심이 든다. 북한에서는 정권에 대해 입도 뻥긋 못하던 사람들이 남한에서는 남한 정부, 사회에 대한 불평, 불만이 거침 없다. 남한 민주화 운동가들은 저리 가라이다. 배고픈건 참아도 배아픈건 못참는 기질은 남북이 다르지 않은 듯하다. 북한인들에게 남한인은 기득권 집단으로 인식될 것이다. 실제 남한인들이 누리는 모든 신분적, 경제적 권리를 처음부터 동등하게 인정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그러려면 남한인들이 손해를 감수해야 하기 때문이다. 지능은 높고 자의식은 강하고 차별에 대한 피해의식은 발달해 있는 집단에게 일시에 자유가 주어졌을 때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하다. 일부 탈북자들의 남한에 대한 적개심을 보고 드는 생각이다. 왜 내려왔는가?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남한 스스로 북한을 점령할 힘이나 있냐?? 북한이 ICBM 쏘는데, 현무나 쏘고 자빠졌고, ㅋㅋㅋ...
북한이 핵폭탄 쏘는데, 자주포나 쏘고 있고....
요즘 트럼프 형님이 문죄인에 심히 실망해서, 남한주도의 통일은 물건너 간 것 같다.
점점 문죄인이 중국하고 가까워지려고 하고 미국에 3 no를 한다고 얼마나 화났는지 모르지.
결국은 남한은 그냥 중국과 친해지게 놔두고, 북한의 김정은정권 제거하고 친미정권을 세울 방법을 만들고 있다.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ㅋㅋㅋ...
남한에 공산정권이 세워지고 북한에 자유민주주의 정권이 세워질거다....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7-11-29 11:58:48
여기서 넌 소설을 쓰냐?
머저리 같은 병신아... 조선이 미국을 이긴다고 생각하는 네 대갈통이 어쩌면 우리가 북한에서 살면서 사상교육을 받던 그 대가리와 같네
전쟁때 미군이 조선에 무릎을 끓었다고? 푸~~하.하~~하.
미군이 왜 조선전쟁에서 철수 했는지 다시 공부 하고 오너라..
조선이 강해서?? 이런 머저리들이 있으니 조선인민이 불쌍하게 사는거다..
이 놈아.. 그리 강한 조선이 광명성1호도 개발 못 해서 일본인 기술자들을 납치하고 러시아 기술자들을 끌어 들여 만들었냐?
그리고 양덕에 있는 미싸일도 다를줄 몰라서 러시아 군인들이 가족까지 데리고 들어 와 기지르 지켜 줬지..
미국은 아직도 세계에서 강한 나라며 중국과 러시아도 벌벌 떠는 존재다.
이번에 시진핑이 북폭에 겁을 먹은걸 너도 봤지....
그리고 탈북자들한테 조선전쟁에 대하여 말도 하지 말라...
머저리 같은놈....
나는 조선에 있을때 부터 너네 김정일이 부랄장군이라는걸 알고도 말을 못 했다.
부랄이나 쑤셔넣을줄만 알았지 언제 인민들을 생각이나 했더냐/
원수가 아니면서도 원수라고 혼자 계급을 달고 다니는 병신장군이지..
원수라 함은 전쟁을 한번 치르고 승리를 해야 원수가 되는데 너네 조선은 깡패나라여서 그런것도 자기 마움대로 하더라.
김정은이도 원수님이라고 부르는 머절싸한 조선..
거지같은 조선...
미기한 조선..
애비를 잘못 만나서 고생하는 조선인민에게 자유를...
아마도 폭격했다면 위싱톤과 맨하탄은 먼지가 되엿을것이다. 한번 해봐라.
언제면 사람구실을 하다가 뒈지겠는지...
북한이 미국에 식민지되면?
부칸이 식민지 헬조선하고
남한이 인민 민주주의 지상낙원 노래하면
부칸은 부자되고 남한은 거지된다
그때 나는 어디가서 살지?
당근 헬조선 가야지 헤헤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