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과 악, 그리고 깨달음 |
---|
알코올 중독자가 술을 못 끊는 이유는 자신이 술에 중독됐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함이요 술 취하면 개가 되는 인간이 계속해서 술을 마시는 이유는 자신이 술 먹으면 개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함이다.
치매 노인이 밤늦게 돌아다니는 이유는 자신이 치매환자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함이요 60넘은 늙다리가 어린 여대생을 엮어보려고 껄떡대는 이유는 자신이 늙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함이다.
개독, 개불들이 설쳐대는 이유는 자신들이 개독, 개불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함이요 양아치, 관종들이 설쳐대는 이유는 자신들이 양아치, 관종이라는 사실을 깨닫지 못함이다.
*여기서부터 중요 밑줄 쫙- 사람이 범죄 하는 이유는 자신의 마음속에 죄가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함이요 범죄자가 반복해서 같은 범죄를 저지르는 이유는 자신이 범죄자임을 깨닫지 못함이다. ((죄와 범죄는 다르니 구별해서 이해해야 함) (악한 마음=죄, 죄의 행동=범죄)
이천년 전 하나님은 인간의 몸으로 와서 죄가 무엇인가를 알려주었고 인간의 마음속에 죄가 많이 있다는 사실도 알려 주었다.
그리고 선과 악을 정하였는데 선은 자신의 죄를 깨닫는 것이고 악은 자신의 죄를 깨닫지 못하는 것이었다.
심판은 앞으로의 일이 아니라 이때에 이미 이루어진 것이다.
요한은 예수의 말씀을 진리의 빛으로 묘사했으며 세상의 빛이 비춰지면 흑백이 밝혀지듯이 예수님의 말씀이 비추는 곳에 선과 악 즉, 선한 자와 악한 자가 구별되는 것이다. 성경을 여러 번 읽어 보았겠지만 예수님의 가르침을 다시 한 번 참고해 보자. 과연 나는 하나님 앞에 선한 사람일까? 악한 사람일까?
마태복음 5장
21 옛 사람에게 말한바 살인치 말라 누구든지 살인하면 심판을 받게 되리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22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형제에게 노하는 자마다 심판을 받게 되고 형제를 대하여 라가라 하는 자는 공회에 잡히게 되고 미련한 놈이라 하는 자는 지옥 불에 들어가게 되리라
27 또 간음치 말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28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자를 보고 음욕을 품는 자마다 마음에 이미 간음 하였느니라
38 또 눈은 눈으로, 이는 이로 갚으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39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악한 자를 대적지 말라 누구든지 네 오른편 뺨을 치거든 왼편도 돌려 대며 40 또 너를 송사하여 속옷을 가지고자 하는 자에게 겉옷까지도 가지게 하며 41 또 누구든지 너로 억지로 오리를 가게 하거든 그 사람과 십리를 동행하고 42 네게 구하는 자에게 주며 네게 꾸고자 하는 자에게 거절하지 말라 43 또 네 이웃을 사랑하고 네 원수를 미워하라 하였다는 것을 너희가 들었으나 44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 45 이같이 한즉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의 아들이 되리니 이는 하나님이 그 해를 악인과 선인에게 비취게 하시며 비를 의로운 자와 불의한 자에게 내리우심이니라 46 너희가 너희를 사랑하는 자를 사랑하면 무슨 상이 있으리요 세리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47 또 너희가 너희 형제에게만 문안하면 남보다 더 하는 것이 무엇이냐 이방인들도 이같이 아니하느냐
신고 0명
게시물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