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 한국의 인지도는? -BTS보다 슈퍼스타,김정은 ! |
---|
세계여행중에... 세계 속의 한국, 과연 어떨까? 세계여행에서, 가장 궁금한 것이기도 했어.
세계 10위권 경제대국답게 확실히 이름은 많이 안다.
물론 방문했냐고 물어보면, 상대적으로 중국, 일본보다는 적어, 괜찮아. 내가 보기에도, 두 나라보다 확실히 매력은 부족하지.
삼성이 한국 브랜드라고 아는 것만 해도 영광스러워. 스마트폰은 손에서 놓지를 안잖아.
하지만 Korea에서 왔다고 한 이후, 받는 질문이 은근 기분 나빠.
바로, " south !?, north ?" 스페인 어 문화권에서는 " sur ? , norte ? "
삐끼들이 " 차이나 ! " 라고 해도 별 감정없지만.. 이건 흑인한테, " negro ! " 라고 하는 것과 같은거 아냐?
그럴때마다, " absolutely " 라는 강한 부사를 사용해 답변을 해주기는 하지만, 기분 은근히 나뻐.
" 넌 절대 북한 사람을 볼 수가 없어, 걔네 나라는 독재국가라서 해외에 나갈 수 없거든 "
이런 식으로 처음에 설명했지만, 잘 이해를 못하더라. (물론 내 발음 때문에 그런건 아냐;;)
아마도 전 세계 공산주의가 무너지고, 북한처럼 개또라이 독재국가는 사실상 대중들 시선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북한의 실상이 잘 이해가 안가나봐.
사실 나도 북한의 괴상한 소식을 들으면, 그게 과연 21세기에도 진짜 가능한지 의문이 들기도 하지. " 가짜뉴스인가 ? "
그래서 요즘은 심플하게 알려줘. " 난 남한 사람이야 ! 북한은 crazy country거든. "
워낙 북한 김돼지가 크레이지한 행동을 많이 하다보니, 대부분 배꼽 웃음을 짓고, 알겠다고 해.
다들 한마디씩 하지. " 김~쟁은 ㅋㅋ" 정말 깅정은은 모두가 아는 것 같아.
카프카스의 조지아 촌 구석에는 심지어 이런 그림도 봤지. 김정은 때문에 한국을 아는 것이 아닐까, 이런 생각마저 드는 느낌은 왜일까?
어린 나이에 그런 어마어마한 인지도가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세계 속 한국의 위치가 겨우 김정은 하나보다 못한 현실이 슬퍼.
손홍민,빅뱅(너넨 끝났지), BTS, 너네는 좀 더 분발 해죠. A.R.M.Y 와 함께 !
나만 기분 나쁜게 아닐꺼야. 우리도 조심하자. 이웃 대만, 홍콩과 중국 관계 정도는 최소한 알자고.
한국 사람이 대만 사람에게 중국인이라고 할 때마다 민망해.
과거와 달리, 한국 사람의 여행 매너도 많이 좋아졌어. 이제는 매너 외에도, 기본 상식도 알자고 !
이상. 끝.
신고 0명
게시물신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