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앙은 과거 야당시절때도 자신에 불리한 것은 절대로 사과하지 않으며 또한 침묵으로 일관했으며 책임지지 않는 방식으로 권력을 유지했습니다. 그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원래 사회주의 공산주의 시각으로 볼때 자유 민주주의 체제이기에 사과를 한다거나 책임을 진다거나 하는 자체가 투쟁력이 없는 것이죠.
따라서 오히려 문재앙의 무책임은 그들 내부로부터 지지를 받았던 것입니다.
문제는 문재앙은 현재 최고권력의 자리입니다.그런데 선거개입 사건 하나만 놓고 보더라도 이미 검찰의 공소장이 나왔으면 국민들에게 당연히 입장표명을 해야 합니다.선거개입은 국민의 권리인 선거권에 대한 의미를 상실하게 하는 것이이며 국정농단이며 반헌법적인 행위이기에 대통령의 침묵은 있을수 없는 행위죠.
그러니까 문재앙의 입장에선 과거처럼 침묵하고 시간이 지나면 이슈에서 멀어지고 국민들은 그냥 넘어갈 것으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과거 야당 대표일때와 현재 대통령일때의 상황이 같은줄 아는 모양입니다..
이번사태는 정치적 책임의 문제를 넘는 일이며 상황이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대통령이 침묵을 지킨다는 것은 오히려 국민의 분노를 자극하는 행위인 것입니다.보수들이 왜 대대적으로 떠들지 않을까요?
그 이유는 시간이 가면 갈수록 청와대는 입장표명은 커녕 해명의 기회도 그 명분이 없을 뿐 아니라 더 시간이 자나서 문제가 더 커졌을때는 청와대에서 아무리 떠들어 봐야 이제와서 무쉰 개소리야라고 하면서 더 불신하고 더 분노하기에 선거철임에도 아직까지 크게 이슈화 시키지 않는 것입니다.
적당하게 이미 언론에서 할소린 다 했으며 굳이 야권에서 엄청 떠들면서 억지로 해명하도록 할 필요가 전략적으로 할 필요가 없는 겁니다. 야권이 조용하니 청와대는 국민들에게 해명하는 것도 우습고 그래서 시간은 점점 더 지나가고 그러나 선거 입박해서 문재앙 심판론 속에 선거쟁점과 맞물리면서 모든 국민들이 더욱 확실하게 알게 되고 ...야권은 때를 기다리는 것이죠.
보면 모르겠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