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6.25때 한반도와 세계의 정황..2편
Korea, Republic of 돌통 0 270 2022-02-18 19:32:14
02편



●   [ 원문 ]

?管如此,金日成還不死心。面對來自南方的威脅,金日成主張變被動?主動,他躊躇滿志地認?這是通過軍事手段實現朝鮮統一的有利時機。?此,在積極調動軍隊進行防禦部署的同時,金日成於7月初下令三八線地區的各部隊進入戰?準備狀態,?「決定將中國人民解放軍的朝鮮師調回朝鮮:瀋陽師配置在新義州,長春師配置在羅南」。做好準備之後,9月3日金日成的私人秘書文日向蘇聯使館通報,南朝鮮最近企圖奪取瓮津半島三八線以北的部分地區,??擊海州市的水泥廠。因此,金日成請求准許對南方採取軍事行動,奪取瓮津半島及其以東到開城附近的部分南朝鮮地區,以縮短防線。如果國際局勢允許,還準備繼續向南方挺進。金日成相信,他們能?在兩周,至多兩個月內,?領南朝鮮。蘇聯駐朝鮮使館代辦頓金應維辛斯基的要求對情況進行了核實後,於9月14日向莫斯科報告了南北朝鮮軍事力量的詳細情況、金日成的考慮以及他本人對這一問題的看法。

■  
《 번역 》

그래도 김일성은 단념하지 않았다.남쪽으로부터의 위협에 김일성은 수동적으로 변해야 한다고 주장했고, 군사적 수단을 통한 북한통일의 유리한 시기라고 주저했다.

이에 김일성은 7월 초 38선 지역 각 부대에 전투준비 태세를 갖추도록 군대를 적극 동원한 뒤 "중국 인민해방군 북한사단을 북한으로 이동시키기로 했다"며 "선양사단은 신의주에, 창춘사단은 뤄난에 배치한다"고 밝혔다.준비 끝에 9월 3일 김일성의 개인비서 '문일'은 남조선이 최근 옹진반도 38선 이북 일부 지역을 탈취하려 하고 해주시의 시멘트 공장을 포격했다고 소련공관에 통보했다.

이에 따라 김일성은 옹진반도와 그 동쪽에서 개성 부근까지 일부 남조선 지역을 빼앗아 방어선을 단축할 수 있도록 남측에 대한 군사행동을 허용해줄 것을 요청했다.국제정세가 허락한다면 남쪽으로 계속 나아갈 태세다.김일성은 이들이 2주에서 많게는 두 달 안에 남조선을 점령할 수 있다고 믿고 있다.

북한 주재 소련공관의 돈 킴 대행은 '비신스키'의 요청에 따라 상황을 확인한 뒤 14일 모스크바에 남북 군사력에 대한 상세한 상황, 김일성의 고려, 이 문제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보고했다.

●     [ 원문 ]

報告說,「金日成認?南朝鮮軍隊的戰?力不?」,北方軍隊「在技術裝備(坦克、火?、飛機)、紀律、官兵訓練素質,以及士氣等方面,均優越於南方軍隊」。如果進攻順利,「可以繼續向南方挺進」。金日成和外務相朴憲永還認?,當朝鮮發生內戰時,美國不會直接出兵干預。但頓金本人認?,金日成計劃的局部性戰爭必然導致朝鮮爆發內戰,而北方軍隊還未?大到足以在速決戰中取勝,同時,「不論在軍事上還是政治上,持久內戰對北方都是不利的」。不過,什特科夫大使?贊同金日成的計劃。他認?,「南朝鮮政府的政治地位是不牢固的」,朝鮮半島的形勢對北方有利。

■  
《 번역 》

보고서는 "김일성은 남조선군의 전투력이 강하지 않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북방군은 "기술장비(전차, 화포, 항공기), 규율, 장병훈련 자질, 사기 등에서 남조선군보다 우월하다"고 말했다.

공격이 순조롭다면 남쪽으로 계속 진격할 수 있다. 김일성과 박헌영 외무상은 또 북한에 내전이 발생했을 때 미국이 직접 출병해 개입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돈 김 자신은 김일성이 계획한 국지적 전쟁은 필연적으로 북한의 내전으로 이어졌고, 북측 군대는 속결전에서 이길 만큼 강하지 않다고 판단하면서 "군사적으로나 정치적으로나 내전의 지속은 북측에 불리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슈티코프 대사'는 김일성의 계획에 동조했다. 그는 "남조선 정부의 정치적 위상이 확고하지 않다"며 "한반도 정세가 북측에 유리하게 작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   [ 원문 ]

?管不排除「美國人將干預這場衝突?給南朝鮮提供積極?助」的可能性,而人民軍的數量及其擁有的物質力量現在還不能保證完全粉碎南方軍隊和?領南朝鮮,但他仍然認?,「發展朝鮮南部的游擊運動?給予各種各樣的支持和領導是可能的和適宜的」,在有利的形勢下,可以藉口「南朝鮮人在三八線上的挑?」,「?領瓮津半島和開城地區」。經過?重的?究和討論,莫斯科還是否決了金日成的計劃。9月24日,聯共(布)中央政治局做出決議,責成什特科夫嚴格按照決議的文本向金日成和朴憲永聲明:「由於目前北朝鮮的武裝力量與南朝鮮相比沒有?必不可少的優勢,因此不能不承認,現在進攻南方是完全沒有準備好的,所以從軍事角度看是不允許的。」

■   《 번역 》

그는 "미국인들이 이 충돌에 개입하여 남조선에게 적극적으로 도움을 줄 것"이라는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인민군의 수와 그 보유 물적 힘은 현재 남방군을 완전히 분쇄하고 남조선을 점령할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지만 "남조선 남부의 유격운동을 발전시키고 다양한 지지와 지도력을 주는 것이 가능하다"며 "유리한 형세 속에서 "남조선 사람들의 38선상의 도발"이라며 "옹진반도를 점령하라"고 주장했다.

신중한 검토와 논의 끝에 모스크바는 김일성의 계획을 결행할 수도 있다. 9월 24일 유엔(포)중앙정치국은 결의문에 따라 김일성과 박헌영에게 "현재 북한의 무력은 남조선과 비교해 필수적인 우위를 점하지 못하기 때문에 현재 남쪽으로 진격할 준비가 전혀 돼 있지 않기 때문에 군사적으로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     [ 원문 ]

由於南方的游擊運動和群??爭沒有積極開展起來,建立解放區和組織人民起義的工作進行得?少,「從政治方面看,?們建議的對南方的進攻也是沒有做好準備的」。此外,進攻瓮津半島和?領開城地區的局部戰役就意味著「朝鮮南北戰爭的開始」,而戰爭的持久性「可能給美國人對朝鮮事務進行各種干涉提供藉口」。所以,「目前爭取朝鮮統一的任務要求集中最大力量:第一,開展游擊運動,建立解放區,在朝鮮準備全民起義,以便推?反動政權和成功地解決整個朝鮮統一的任務;第二,進一步全力加?人民軍」。顯然,斯大林認?在朝鮮發動戰爭的條件?未成熟。斯大林的決定令金日成感到沮喪,但他雖然勉?接受了莫斯科的意見,?還是繼續積極備戰。10月14日,三八線附近又發生了激烈戰?。北朝鮮第三警備旅攻擊侵入三八線以北1.5公里法音山高地的南朝鮮軍隊,??領了這兩個高地。由於蘇聯大使和軍事顧問事前參與討論?默許了這一軍事行動,而事後又未向斯大林報告,莫斯科對此極?惱怒,葛羅米柯嚴?地指責什特科夫沒有「嚴格地、堅定地」執行「禁止未經中央允許而向北朝鮮政府建議對南朝鮮採取積極行動」的指示以及「中央關於防止三八線形勢複雜化的指示」,?對他提出警告。

  看來,金日成想要採取軍事行動,必須等待莫斯科開放綠燈。



■   《 번역 》

남측의 게릴라 운동과 군중 투쟁이 적극적으로 전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방구를 만들고 인민봉기를 조직하는 일은 매우 적게 진행되었습니다. 「정치적으로 볼 때 당신들이 건의한 남방에 대한 공격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입니다. 또한 옹진반도를 침공하고 개성지역을 점령한 국지적인 전투는 '조선남북전쟁의 시작'을 의미하며, 전쟁의 장기성은 '미국인들에게 조선문제에 대한 다양한 간섭의 빌미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현재 조선통일을 쟁취하기 위한 과업 집중 요구는

첫째, 유격운동을 전개하여 해방구역을 건설하고, 북한에서 반동정권의 전복과 조선통일의 성공적 해결을 위한 범국민적 봉기를 준비하며,

둘째, 인민군 강화에 더욱 전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탈린은 조선에서의 전쟁 여건이 성숙하지 않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스탈린의 결정에 김일성은 낙담했지만 모스크바의 의견을 마지못해 받아들이면서도 계속 전쟁 준비에 열을 올렸다. 10월 14일 38선 부근에서 또 다시 격렬한 전투가 벌어졌다. 북한 제3경비여단은 38선 북쪽으로 1.5㎞ 떨어진 법음산 고지에 침입한 남조선군을 공격해 두 고지를 점령했다.

소련대사와 군사고문이 사전에 토론에 참여해 이를 묵인하고 스탈린에게 사후 보고하지 않자 모스크바는 격노했고 '그로미코'는 슈티코프가 '중앙의 허락 없이 남조선에 대한 적극적인 행동을 건의하지 말라'는 지시와 '중앙의 38선 정세 복잡화 방지에 관한 지시'를 엄정하고 확고하게 이행하지 않았다며 그를 경고했다.

  김일성이 군사행동에 나서려면 모스크바 개방 청신호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다음편에~~


二 斯大林參與策劃戰爭~할차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기독교 위험성-0~~~~~~~^^
다음글
(정확,팩트)일 수 밖에 없는 북한 초기역사 증언 3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