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자유게시판

상세
북한은 신앙의 자유를 가져야 한다.
Korea, Republic o 구국기도 3 288 2007-02-12 23:16:07
1. [마음의 즐거움은 얼굴을 빛나게 하여도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하느니라] 마음의 즐거움은 악마적인 것이 있고 아가페적인 것이 있다. 인간을 사랑하므로 낙을 삼는다는 것, 이웃을 사랑하므로 낙을 삼는다는 것, 사람을 우상으로 받드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안에서 사람을 하나님을 대접하듯이 사랑한다는 것으로 즐거움을 삼는 자들은 아가페적인 것이다. 사람에게 고통을 주고 사람을 죽이고 망하게 하고 자기들의 욕심을 충족시켜서 얻어지는 만족감으로 즐거움을 삼는 자들을 가히 악마적인 기쁨이라고 할 수 있다. 얼굴이 빛난다는 말은 하나님 안에서 인간을 하나님을 대접하듯이 섬기는 사람의 얼굴에서 빛이 나온다는 지혜의 말씀이다. 거리마다 이런 빛나는 얼굴들이 가득하다면, 참으로 행복한 세상을 연 것으로 본다. 오히려 얼굴이 빛이 없고 고통속의 굳어진 얼굴로 사는 곳이라면 불행한 세상이라는 말이다. 북한을 다녀온 많은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은 북한 주민의 얼굴이 굳어져 있다고 한다. 그것은 그 사회가 인간을 사랑하는 아가페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고 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북한은 하나님을 믿을 권리가 원천적으로 박탈되고 있기 때문이다.

2. 마음의 근심은 심령을 상하게 한다고 한다. 마음의 근심이란, 이웃의 문제를 해결치 못한 것이 근심으로 이어지고 그 근심이 심령을 상하게 한다는 말이다. 아가페 사랑을 가지고 있는 자들은 이웃의 불행과 고통을 보면 심각한 근심에 빠지게 되고 마음의 아픔을 느끼게 된다고 한다. 이 사랑의 아픔을 통해서 자기문제처럼 생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까지 결코 쉬지 않는다고 한다. 그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으면 심령이 상하게 된다는 말이다. 마음의 근심이 심령을 상하게 한다는 말은, 인간이 인간을 박해하고 고통을 주고 죽이고 멸망시키는 행동을 볼 때 아가페 사랑을 가진 자들은 마음의 근심을 갖게 되고, 그로 인해서 심령이 상하게 된다는 것을 말한다. 아가페로 인간을 사랑하는 자는 그 사랑의 분량만큼의 아픔을 겪게 되는 것이다. 이웃의 불행을 보고 아파하는 마음은 이웃을 위한 근심이고 그것이 해결되지 않는다면 그것이 심령을 상하게 한다. 아픔으로 남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두 가지 유형의 아픔을 갖게 되는 것을 볼 수가 있다. 하나는 자신의 무능함을 인해 아파하고 또 하나는 포학한 자들의 행패로 인해 심령이 상하게 된다고 하는 것이다.

3. 사람은 아픔에서부터 정상으로 돌아가는 또는 돌아가야 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인간이 인간을 아가페하는 것에는 인간의 힘의 한계를 넘어서는 것이 발생하게 된다. 결국은 문제해결이라고 하는 것을 위해 하나님께 대한 기도가 시작된다. 사랑하기 위한 지혜에 대한 갈망과 사랑할 수 있는 능력의 은사를 구하게 된다. 마침내 그것을 해결할 수 있다면 마음의 즐거움을 가지게 된다. 그런 즐거움을 가지고 마침내 그 문제를 해결하게 되고 해결하는 그의 얼굴이 밝게 빛나게 되는 것이다. 대한민국은 그렇게 해서 얼굴이 빛나는 사람들이 가득해야 할 것으로 본다. 거리거리마다 그렇게 밝게 빛나는 얼굴들이 가득 차는 희망이 둥실둥실 떠오르는 대한민국이 되어야 할 것으로 본다. 만일 악마적인 기쁨으로 즐거워하는 자들은 그 즐거움 속에 만족하게 되어 웃을 수 있어도 결코 얼굴이 빛나지 않는다. 만약 그들이 빛나는 얼굴로 다닌다면 이 땅은 처절하게 고통 받는 자들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결국 즐거움에 의하여 얼굴이 빛난다면, 그 빛나는 것은 사회적으로 인간애를 구현했다고 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4. 그 사람의 가지고 있는 즐거움이 합당한 것인가에 대해서는 모두의 공증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가지고 있는 즐거움도 마찬가지이다. 모든 사람들이 그가 가지고 있는 얼굴의 즐거움이 인간애的이며 아가페적인 것을 인정해야 하는 것이다. 사람은 羞恥를 아는 존재이기 때문에 합당치 못한 즐거움으로 웃고 있으면 결국 밝은 얼굴일수가 없게 된다. 어둠의 얼굴, 사단의 얼굴이 되어 세상을 진저리치게 만든다면 그것이 결국 불행한 세상이라는 것이다. 인간이 인간을 사랑할 수 있는 세상, 인간이 인간을 사랑하되 예수님이 인간을 사랑하신 것처럼 사랑하는 세상을 열수 있다면 정말 이상적인 세상이라고 본다. 인간은 이타적 사랑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다. 비록 아가페는 아니더라도 인간이 인간을 사랑할 수 있는 사회적 사랑을 의미한다. 친구가 아니어도 애인이 아니어도 친척이 아니어도 같은 혈육이 아니어도 인간이 인간을 사랑하는 것은 인간 속에 들어 있다. 그런 사랑으로 사랑을 하지만 단점이 있다. 그런 사랑은 오래가지 못한다는 것이다. 사람마다 그런 사랑의 힘이 한계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 것이다.

5. 어떤 자에게는 비둘기 눈물만큼 있고 어떤 자에게는 컵 한 그릇만큼 있고 어떤 자에게는 큰 물통만큼 있고 어떤 자에게는 큰 웅덩이만큼 있다. 하지만 그것들은 쓰고 나면 모두 없어진다고 하는데서 한계성을 느끼고 있다. 이타적 사랑의 발생을 만들어야 한다. 불은 불을 낳는다고 볼 때, 사랑은 사랑을 낳은 것이다. 이타적 사랑은 그 만큼의 사랑을 또 발생시킬 수 있다. 그 사랑이 다하고 나면 또 사랑이 필요하다. 이 사랑의 분량을 에너지로 비유하자면 다 쓰고 나면 또 충족되어야 한다. 인간 속에 있는 것은 계속 충족될 수가 없다. 때문에 사랑한 만치 또 사랑을 받지 못하면 사랑의 고갈을 겪게 되어서 실족하게 된다. 실족하면 더 이상 사랑하며 살수가 없는 이기적 인간으로 탐욕적 인간으로 급속히 부패해 가는 것이다. 아가페라는 사랑은 하늘로부터 내려오는 것이다. 하나님의 것이다. 그 사랑을 가지고 있으면 인간 속에 있는 이타적 사랑이 따라 올수 없는, 도저히 비교될 수 없는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된다.

6. 그것은 예수님 속에 있고 예수로 말미암아 계속해서 공급되어 지는 것이다. 그 사랑을 공급 받으려면 예수께로 가면 된다. 사랑이 넘치는 세상으로 가지 않는다면 결코 사람의 얼굴에 있는 밝은 빛들은, 이기적인 것이고 탐욕적인 만족에서 나온 것이고 그것은 악마적인 것에서 나오는 것이다. 그런 것에 만족함을 나타내는 얼굴들이 가득하다면 그들로 인해서 고통 받고 망해가는 자들이 가득하게 된다는 말이다. 북한에서 김정일이가 기독교를 박해하는 이유가 거기에 있다고 본다. 악마의 즐거움에 젖어 악마처럼 웃고 악마의 얼굴빛으로 활보하고 싶기 때문에 아가페라고 하는 사랑을 죽이는 것이다. 거기는 인간이 인간을 사랑하는 이타적 사랑마저도 죽여야만 그나마 육체의 생명을 유지할 수 있다. 우리가 김정일이를, 그 수령독재를 붕괴 시키고자 하는 이유는 북한주민들에게 이웃을 사랑할 수 있는 자유를 회복시켜 주는 것에 있는 것이다. 그 회복을 통하여 얼굴이 태양처럼 빛나도록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고자 함에 있다. 때문에 북한은 신앙의 자유를 가져야 한다. 그 신앙의 자유를 위하여 우리는 소리쳐야 하는 것이다.

7. 북한의 고통 받는 이웃을 보고도 외면하는 남한사람들은 이기적 즐거움에 사로잡힌 사람들이다. 북한의 고통 받는 사람들을 오히려 더 고통 속에 몰아넣는 김정일 협력자들이 남한에 있다. 그들의 즐거움 속에서 얼굴을 밝게 웃을지라도 탐욕에서 나오는 웃음뿐이다. 자유대한민국의 모든 사람들 자유를 통해서 오늘을 기쁨 속에 살아가는 모든 자들은 북한주민의 자유를 찾아주기 위한 선택을 해야 한다. 그들에게도 신앙의 자유가 주워지도록 남한의 기독교인들은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함에도 자신들의 이익만을 추구하고 있다면 그것은 아가페의 기쁨이 아니고 이기적 기쁨일 뿐이다.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의 얼굴에는 아가페적인 즐거움에서 나오는 얼굴로 빛나는 빛이 가득가득 있어야 한다. 그것은 북한주민들을 김정일 수령독재, 악마에게서 건져내는 길에서 나오는 얼굴빛이다. 아가페를 행하여 얻어지는 즐거움 속에서 밝은 얼굴로, 함박웃음이 가득한 대한민국을 열어가야 할 것이다. 동토의 땅 북한에도 주민들의 얼굴이 태양같이 빛나는 즐거움을 인하여 동토의 땅이 녹아지고 녹아지는 날이 오기를 예수님께 기도한다. 때문에 북한 주민에게도 신앙의 자유를 가져야 한다고 소리치는 것이다.


http://onlyjesusnara.com
좋아하는 회원 : 3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 삭제되었습니다. -
다음글
[건의] 게시판에글쓰는것을 회원제로 바꾸면 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