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지 물어볼려고 이글을 올립니다. |
---|
안녕하세요. 이제는 따뜻한 4월의 봄날입니다. 탈북자 모든분들이 앓지않고 건강한 몸으로 한국사회에 잘 적응하고 있으리라 보면서 이글올립니다. 저는 2005년에 한국으로 와서 지금현재까지 일을 못하고 있었어요 아픈몸이라 어쩔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늘날에 와서 회사일을 하자고 하니 걸리는 일이 있어서요 다름아니라 2005년부터 탈북자들의 정착금이 2000만원으로 줄어든것을 모든분들이 알고 계실거예요 회사일을 하되 4대보혐회사에 취직해서 한회사에서 3년 일해야 정착금 900만원 나오지 않아요 그런데 4대보험이라 해서 갔는데 기초생활수급자라면서 고용보험만 대상이 된다고 하네요. 하나원의 별명이 꽃돼지 선생님에게 전화로 알아보았는데 무조건 4대보혐이라 하더군요. 어떻게 된일인가요... 우리 동네에 2005년 12월 77기로 퇴소되여 나온사람도 회사일을 한지 1년이 되여서 정착금문제로 통일부에 알아보니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생계비를 탔기때문에 안된다고 하는데 무슨 말인지 알고 계시는분은 답글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제는 생계비가 끝났는데 왜서 고용보험만 대상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그러면 이제는 우리가 900만원이란 정착금을 타지 못하는 말이 아닌가요... 너무나도 혼란스러워요.. 뭐가 뭔지 중국 비자문제때문에 속상해서 미칠것 같은데 이번 회사일로 마음이 몹시 불안해요... 역시 다른분들도 같겠지요... 저도 시어머니와 시아버지가 8월에 환갑을 하는데 중국에 다녀올려고 하니깐 비자때문에 가슴이 시려옵니다. 아직까지 부모님들을 한번도 뵈온적이 없어서 중국에 가서 볼수있어 그날을 손꼽아 기다렸건만 다 헛된짓인것 같아요 어쩌면 우리탈북자들을 이렇게 비참하게 만드는지 모르겠어요.. 정착금에 대해서 꼭 알아보아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순서없이 쓴글이지만 모든분들이 잘보아주시고 확고한 답을 주시면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모든분들 앓지말고 건강한 몸으로 잘지내시구요.. 앞으로 행복한 날들만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메일 남겨주시면 자세한 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4대보험 넣어주는 회사가 많은뎅???
취직하면 4대보험을 다 넣어주던데....
안넣어주고 만약 일이 터지면 오히려 회사쪽이 더 손해를 보거든요.
4대보험 안넣으주면 다른데 찾아가봐야지요.
4대보험 들고 취직하면 생계비는 바로 잘리우구요.
취업장려금도 올라서 이젠 3년이면 1500만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몇군데 알아보았는데 면접 볼때는 아무말이 없더라구요...
그런데 다음날 일하러 가니 고용보험만 대상이 된다고 하네요...
당연하게 4대보혐에 들려고 했지요...
하지만 기초생활수급자라서 안된다니깐 너무 실망했어요..
저의 메일은 kkb-72@hanmail.net입니다.
정확한 답변을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참 생계비는 이미 잘리웠어요...
그래서 회사에 취직했는데 혹시 다른분들도 이런일이 있나 해서 글을 올린것입니다.
실망하지 않도록 도와주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글을 쓴거보면 그사람 알수있죠.
하늘님 쓰는끌은 항상 겸손해보이고 마음이 푸근해집니다. 하늘님은 4대보험에대하여 잘 모르신거 같으신데 별거 아닙니다. 국민연금, 의료보험, 고용보험,산재보험인데요 다 설명을 드리기는 그렇고 어쨋던 4대보험 다 들어야 나중에 유리하지만 4대보험을 안들어 주겠다는 회사는 일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자그마한 회사들도 요즘엔 다 4대보험을 드는데 안들어주겠다는 회사는 문제가 있는 회사가 아니면 그럴수는 없습니다. 뭐 꼭 그 회사여야 한다면 할수없지만... 그렇더라도 사장보고 잘 이야기 해봐야 겠죠.
항상 좋은글 올려주시고 탈북자들속에도 이런 따뜻한 사람있구나 알수있게 자주 좋은글 올려주세요. 그럼 따뜻한 봄 계절인 4월을 추억의 달로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