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협조 바람니다 |
---|
625때 헤어진동생이 북에서 한국의 누나들을 찿고 있습니다. 이미 북에서 동생이 쓴 편지와 전쟁때헤어지면서 찍은 사진이 중국을 통해 서울까지 왔습니다. 누나들이름과 어려서 자랄때경로는 자세하게 썼는데 이름석자가지구 사람을 찿자면 어텋게 해야 되는거죠? 북쪽에서는 매일 문의 전화가 오는데 일을 하니 한가하게 시간을 바칠수도 없고 또 어텋게 하는지도 모르니 속상하기만 한데요 방법이 없을가요 ? 동지회는 이런거 방조안주나요.. 많은 조언부탁드림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다만 근처 경찰서나 파출소를 찾아 이 건을 부탁할 경우 미리 알고 가셔야 할 사항들이 있을 법 한데요.
6.25 전 살던 지역과 당시 호주였을 부친과 모친의 성함, 누나들의 이름들 및 그분들의 나이 등을 알고 가신다면 결정적 도움이 될 것도 같습니다.
한편 그 동생분이 보내셨다는 어릴 적 성장에 대한 글들과 헤어질 무렵의 사진은 남한에 계신 누님들이 동생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때 꼭 필요하리라고 여겨집니다
그 외의 방법을 찾으시는 것이라면..
<a href=http://reunion.unikorea.go.kr/
target=_blank>http://reunion.unikorea.go.kr/
</a>
위 사이트에 가셔서 "남북이산가족찾기 - 가족찾기" 로 들어가시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적인이 가족을 찾는 경우 가능하고요.
위 사이트에서 만족스런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역시 위 사이트에서 "자료실 - 관련사이트안내" 에 들어가신 후 "민간(개인)교류주선단체" 에 나온 단체들로 들어가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