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성과 김정일에 대한 북한 주민들의 인식? |
---|
안녕하세요. 북쪽 사회에 관심이 많은 학생입니다. 근래 두 지도자에 대한 글을 쓰게 되어서, 북쪽에서 오신 분들이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는지 직접 듣고 싶어 실례를 무릎쓰고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아시겠지만, 남쪽 사회에서는 김일성이나 김정일이나 모두 똑같은 독재자로 인신되어 큰 차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헌데 북쪽 주민들은 이 두 사람에 대한 확연히 다른 인식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예를 들어, 김일성은 진심에서 느껴지던 성군 정도? 김정일은 존경심이 생기지 않는 폭군. 과연 진실일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님의 말처럼 김정일을 폭군으로 생각했다면 벌써 북한이 무너졌겠지요. 북한 주민은 김정일이 아들이 몇이고 아내는 누구인지도 모릅니다. 알아서도 안되고 알아도 말을 해도 안됩니다.
국경연선에서 그나마 외국방송을 조금씩 듣는 친구들은 탈북해서 다 달아나고 살만한 사람들은 자기 살궁리만 하면서 살지요. 자기하나 처신 잘못했다간 온가족이 멸족인데 구태여 모르는척하는게 당연지사지요.
김정일 요리사란 책자를 북한에 배포했다간 아마 난리가 나겠지요.아마 북한 주민들은 믿지도 않을겁니다. 그저 김정일을 신처럼 모시지요. 외부세계에서 그들을 깨우쳐주지 않는다면 영원히 신처럼 모실겁니다.
알면 얼마나 열받겠습니까..?
모르는게 약이다란 말도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알겠지요...
아주 먼미래에는 그때에는 다들 열받아서 죽을라고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