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구임대 주택 반환에 대해 질문합니다. |
---|
한국에 온지 3년이 된 새터민입니다. 현재 익산에 살고잇고 전라도 정읍에 있는 한국분과 11월에 결혼식을 하고 정읍에서 살기로 하였습니다. 익산에 있는 집은 영구임대(12평)이고 혼인신고를 하면서 집을 반환하려고 합니다. 영구임대 주택을 반환하면 보증금과 주거지원금이 나오는지 궁금해서 이렇 게 글올립니다. 혼인신고를 하고 배우자 될 사람이 집을 소유하고 있으면 5년이 되여야 나오는 주거지원금이 20일안에 통장에 들어온다고 들엇는데 이것이 정확한지 궁금합니다. 혹시 알고있는 분들이 계시면 답글 부탁드립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3년이라고 하니 저 하고 같네요. 우선 임대아파트 관리사무실에가서 아파트해약한다고 하면 해약은 가능해요. 보증금은 돌려줍니다. 보름내로, 다만 10만원정도는 집이 하자가 없는가 검열해보고 그 후에 돌려주더라고요.
그리고 주거지원금은 하나원에서 나올때 5년후에 주기로 했다면서 그러더군요. 어느 회원이 말하길 탈북민들의 돈을 주지 않고 다른데 사용한다고 북한이탈위원회를 질타하던데 지방에 있으니 구체적인것은 모르겠구요.우리를 위하여 주는 돈이 지정되여 있다니까 리차를 불구던 어떻게 하던간에 어려운 일에 진짜로 쓰여지면 하는 바램이구요. 하여간 집을 해약함에 있어서 주택반환님이 진짜 보금자리에서 영원히 행복하길 바랍니다. 어떤 친구들은 성급히 집을 내놓고 후회하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님은 모든 조건과 가능성이 있으니 결심했으리라고 생각은 합니다. 그리고 주거지 원금에 대해서는 5년되는 시점에서 돌려준다니까 저금한셈치면 되겠지요. 그돈으로 뭘 하려고 계획했다면 그 돈은 저금으로 생각하고요.혹시 신랑되시는분이 그 돈을 바라는것은 아니겠지요? ...
그럼 어느정도 이해가 되셨는지요. 혹시 하나원에 다시 물어보시고 지금 주거지 장려금을 준다고 하면 나도 달래야지 이상 내가 아는 정도의 답입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넘 고마웠어요,,,
언니의 소식은 참 안됐네요,, 얼마나 마음이 아프시겠어요?
저도 북에 부모형제들이 있어 황쓰님의 마음아픔이 남의 일 같지 않습니다.
언니가 혼자서 북에서 중국으로 들어오자면 너무 위험한것 같습니다
강의 폭을 떠나서 경비가 많이 삼엄할텐데 아프신 분이 혼자 도강하기엔 무리일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론 북한에서 한국까지 브로커들이 다 사람들을 움직이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주변에서 한번 알아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적지 않은 금액으로 많이 부담스러울테지만 그 편이 많이 안전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