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질문게시판

상세
북한 교통정리원의 파란색과 흰색 옷의 차이점이 뭔가요?
Korea, Republic o 최고야 0 385 2010-05-18 23:42:02
북한 교통정리원 사진을 보면 항상 두 가지 색상이 나오는데 파란색과 흰색 유니폼이 나옵니다. 흰색 유니폼의 넥타이와 파란색 유니폼의 넥타이 색상이 서로 같은 색(파란색)인 것을 보니 아마 흰색과 파란색은 계절 때 바꿔입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흰색이 여름이고, 파란색이 겨울에 입는 건지요?

바로 가장 핵심이 되는 질문이 이것인데요. 저도 북한 사진들 중에서 교통순찰차 사진을 딱 한번 봤네요.(노란색 바탕에 교통 안전이라고 파란색 글씨로 되어있는 차량.)
한국에서는 교통순찰차를 옆에 두고서 교통경찰관이 통제를 하는데 왜 교통정리원 사진들이 그렇게 많은데 교통순찰차는 코빼기도 안 보이죠?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형님 2010-05-19 03:43:44
    보통은 파란색을 입구요. 여름에는 산뜻하게 보이느라 흰색을 입습니다. 교통순찰차 같은것이 별로 필요하지 않으니까요. 북한은 한국처럼 그렇게 차가 많지 않고, 또 그것도 자동차는 자가용은 거의 드물고, 다 기관기업소나 간부들의 사업용 차입니다. 교통위반해서 도망치는 차를 추적할 일이 거의 드물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악귀 2010-05-19 21:21:42
    김정일은 보안원들의 군복이 검은색이면 파쇼독일군의 나치군색갈과 같다고 하며 인민들이 위압감을 느끼지 않게 파란색으로 하라고 명령하였다.
    그러나 차후 교통보안원을 제외한 모든 경비대산하 보안기관들이 학깃색으로 군복을 바꾸었다.
    휜색의 의미는 여름철의 교통보안원의 군복색이 그나라의 이미지와 연계된다고 판단하고 특별히 따로 공급하였으나 군복이 몸에 맞지않아 자체로 제작해서 착용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경기 평택지역~~
다음글
"계급적 원쑤" 또는 "계급투쟁"이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