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은 충분히 중국에 흡수될 가능성이 높은가요? |
---|
“왕이 되기 싫어하는 왕자는 없다.” “지금 북한에서는 후계자로 알려진 3남 김정은보다 둘째아들 김정철이 더 인기가 있다. 김정은이 정권을 승계 하면 반드시 북한 내부에 동요가 일어난다. 그러면 중국은 북한 내 자신들의 세력을 내세워 정변 즉 쿠데타을 일으키고 현재 중국의 보호를 받고 있는 김정남을 내세워 권력을 승계하게 할 것 이다. 그렇게 되면 북한의 중국의 지배가 확실해지고 중국이 내세운 동북공정의 최종 목표도 그것이다.” 북한은 UN에 가입된 독립국이니 김정남은 중국과 보호조약을 맺어 조선자치성(朝鮮自治省) 으로 편입시키면 동북공정이 완성된다는 것이 북한통 조선족 동포들의 예상이라는 것이다. “이미 추진하고 있는 동북공정의 일환으로 꼭두각시 김정남을 내세워 또 몇 년 후에 중국의 한 변방 소위 자치 성(省)으로 만들면 북한은 꼼짝없이 중국에 들어가 버린다는 각본” ------------------------------------------------------------------- 저도 솔직히 북한 붕괴에 관한 시나리오 중 하나가 북한이 중국에 흡수된다는 시나리오를 알고 있긴 하지만, 점차 이 정도일 줄은 몰랐네요. 그렇다면 김정일이 죽고 난 후는 과연 북한의 미래는 중국에 흡수될 가능성이 높을까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90년대 후반인가 2000년대 초반에 중국 동북쪽에 탈북자들이 게릴라를 조직해서 (그중 대장은 인민군제대군인 출신이라고 함) 한 동안 변방을 노략했는데도 중국공안과 해방군이 협동하여 감히 공격도 못하고 몇달동안 질질 끌다 겨우 토벌했다고 하던데....중국군도 겁이 많아서 전쟁에는 약하더라구요~~ 반면에 북한군은 돌아다니며 테러나, 현대전들마다 비밀리에 파병을 보내서 전투경험은 좀 있을 겁니다...
왜 남한 사람들은 짜꾸만 중국을 무섭게 의식하며 ,,,중국이 북한을 먹어 치울 것이라는 바보 같은 생각에만 몰두 하는지를 모르겠다.
솔직히 북한 사람들은 중국을 조금도 무서워 하거나 동경하지를 안는다.
중국이 오히려 북한이 다른 마음을 먹을가봐 벌벌 떠는 형국임을 알아야 한다.
지금은 오직 먹고 사는 문제 때문에 중국에 매인것 처럼 보이지만 ...
오히려 김정일이 뒈지고 북한의 경제가 풀리면 북한 사람들은 중국 같은 것은 전혀 돌려다 보지도 않을 것이다.
중국이 무력으로 북한을 먹는다?
참으로 21세기의 바보다운 생각이다.
중국이 무슨 명분으로 당당한 주권국가인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을 무력침공 한다는 것인가?
지금 중국을 미워하는 나라가 많은데... 그렇게 되면 중국 그 자체가 망하게 된다는 것을 중국도 잘 안다.
너무 길어서 더 말을 말자.
중국은 지금 ...아니..날이 갈 수록 자기 내부 분쟁 때문에 남의 나라까지 신경을 쓸 형편이 못될 것이다.
제발 중국 무서운 사대주의 좀 버리고 글로벌 시대인 답게 자기 일들만 열심히 하면 됩니다.
무슨 무력으로 도발을 합니까..? 지금이 조선시대도 아니고...
무력도발이 아니라 경제적으로 조금씩 조금씩 예속(남의지배를 당하는것)이 된다는 말이겠죠..
그러다보면 땅도 조금씩내주고 다른 경제적인 모든것들이 중국에 조금씩 예속이 되겠죠...
꼭 무력으로 싸워서 백두산에 깃발꼿는것만 북한을 먹는거라는 초딩같은 생각을 좀 버리세요...ㅜㅜ..
북한에 있을 때 중국을 잘 모를때도 중국을 미개인이라고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주입된 견해하고 볼때 역시 북한 사람들도 전반적으로 중국을 미개하다고 천하고 유치하다고 생각하는 쪽입니다 .
지금 오히려 중국에 들락거리는 사람들 영향으로 중국에대한 환상이 조금 생겼으라나 몰르지만 제가 있을 때 까지만 해도 중국
너무 우습던 북한입니다
중국을 직접 보고 계시는 남한 사람들 보다도 더 중국의 본질을 잘 알지요
중국 똥때들이라 신임 하지 않습니다
지들 장사속을 위해서는 무엇도 서숨없는 미개한 들이라고 ㅜㅠㅠㅠㅠㅋㅋ
무슨 경제예속을 합니까? 20세기초도 아니고...
배급못주어서 굶주린지 20년이 되어도 경제예속이 안된 북한이여.
이 남조선만큼 미국과 일본에 경제 예속이 된나라도 자주권을 행사하는데 무슨 개뿔같은 소릴하는겨?
경제적 예속? ㅋㅋㅋㅋ 바보같은소리 하고 자빠졌군,
남조선 애들은 저들만 모두 잘하고 북한은 바보들만 모인것 처럼 여긴다니까.
하긴 바보가 자기 바보인 줄을 모르는 법이여?
나원참 ... 이란 바보야 네놈의 나라는 자주경제국인줄 아냐?
주제에 뭐를 아는척 하기는... 이땅의 경제 구조나 바로 배워라.
북한이 중국에 땅을 내 준다구?
바보야 독도나 바로 지켜라. 바보아...주어들은 소리는 있어 가지구,,,
뭐 경제예속??/ 북한사람들이??? 바보 중에서 상급 바보네.
지금 국경 쪽에 지들 나라 라고 경계선을 치는데
경계가 이 뚜렷하지 않던 곳에는 대형 중기계들 가져다 놓고 표말들 도로들 확장하고 땅금을 썩 들어와서 긋고 있으니 미친 북한 정부 그런 줄도 모르고 ....
친선 친선 ㅠㅜㅠㅜㅠㅜ 미치겠다
머 북한사람들은 다 병신인줄 아나보지. 미친놈들
중국도 북한을 경제적으로나 무력적으로 북한을 복속시킬생각조차 안한다
할수도 없거니와 해봤자 중국에 천해무익 아니 만해무익이다
지금이 조선시대냐? 식민지 삼아서 노예로 부릴것도 아니고
북한도 비교하는 민족이라 바로아래동네에 남한이 있는데...
아무리 북한 주민들이 중국인들은 미개하다 생각해도
결정권은 북한 지도층한테 있는거 아닌가요?
북한이 민주주의 국가는 아니잖아요
그리고 북한 지도층이 항상 rationale decision 을 내린 사람들은 아니잖아요
근데 중국이 북한을 흡수할 일은 없을거 같아여
요즘 같은 global 한 세계에서
주변 국가들이 가만 안냅두겠죠
근데 아주 가능성을 배제 할수는 없다구 봐여
티벳만 하더라도
솔직히 중국은 한국 처럼 한민족이 아닌
여러 민족들로 이루어진 나라니까여
그리구 티벳만 하더라도 아무리 다른 나라 인권 단체들도 티벳의 독립을 외쳐도 중국이 눈 깜박 안하잖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