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는 어떤 놀이동산이 있나요? |
---|
현재 한국에는 서울랜드와 롯데월드, 에버랜드 3가지 놀이동산이 가장 유명한데요.(여기에 계신 탈북자분들도 3가지 놀이동산을 이용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특히 롯데월드와 에버랜드는 대기업이 운영하고 있죠.) 북한의 어떤 놀이동산이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구글의 한 사진을 보고 ‘어? 저거 롯데월드에도 있는 놀이기구인데 북한에도 있네??’싶은 게 종종 있더라구요.(이 부분은 아마 롯데월드와 에버랜드를 다녀오신 분들만 아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북한에 있는 놀이기구와 겹치는 게 몇 가지가 있어서요.) 기본적으로 운영시간은 밤 10시까지인데 전력사정이 부족한 북한은 어떤가요? 한국에는 놀이기구를 조작하는 직원들은 전부 20대 청년들이고, 캐스트라고 부르는데(놀이기구 한 개당 2-3명 정도/놀이기구를 조작하는 직원들은 당연히 고참이라고 하네요.) 북한은 어떤가요? 놀이동산의 절정은 야간에 퍼레이드카(꽃수레)를 하는데 이것도 북한에 존재하나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명칭은 놀이동산이라 하지 않고 "...유희장" 이라고 합니다.
크게는 평양에 만경대와 대성산에 있습니다.
규모도 작고 낡은것이지만 생긴 역사는 한국보다 퍽 오래전에 생긴 겁니다.
낮에만 운영하고 밤에는 운영 금지입니다.
국가기관이 관리 운영하며...그 관리자들의 명칭은 남한과 다릅니다.
오래전에 총련을 통해서 일본의 중고들을 들여다가 설치를 했습니다.
전기문제로 애로는 좀 격지만 유희장에는 그런대로 전기공급이 좀 되는 편이나 운영 중지하는 날이 더 많습니다.,,,
놀이기구를 관리 유지하는데도 외화가 들어야 하는데....그게 좀 어렵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