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창광보안서에 대해 아시는 분들 계신가요? |
---|
우연히 한 기사를 읽다가 ‘창광보안서’라는 부서를 알게 됐는데요. 대략적인 내용을 말씀드리면... -북한의 당과 관련된 고위간부는 보위부나 보안원들이 체포할 수 없고 대신 평양시 중구역에 위치한 창광보안서에서 이들을(당 간부) 체포하는데, 창광보안서는 중앙당 조직지도부의 직접 지시를 받고 일반 보안서와 보위부의 업무가 혼합되어있다.(보안서는 위장명칭일 뿐이다.) 장성택을 체포한 보안원들이 바로 창광보안서 소속이다. 이들도 보안원들과 같은 군복을 입는 경찰이지만, 보안부 소속이 아니며 당 조직지도부 소속으로 중앙당 본부 간부들만 감시한다. 여기까지가 인터넷에 검색하면 나오는 내용들이었구요. 그렇다면 보안부 소속이 아닌 이들이 왜 외부활동을 할 때는(현장체포) 보안원 군복을 입는지 궁금하네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즉 이세상에서 오직 북한에만 존재하는 하나의 무서운 비밀 독재기구입니다.
그래서 북한독재자 자체도 이세상에 그들의 존재가 공개 되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그래서 창광 안전부 사람들을 위한 그어떤 복장 을 다로 만들지 않고 ,,,필여할 때에는 공개적으로 알려진 인민보안부 복장을 이용할 뿐입니다.
북한 당중앙위원회 아파트들의 인민반장들과 매 현관마다 24시간 경비를 서는 당내 부양가족 경비원들은 창광안전부에서 관리합니다.
창광 안전부는 조직지도부 4과 소속인데요.
흔히 북한에서 좀 아는 사람들은 그 조직지도부 4과를 "암행어사과" 라고 무서워들 하는 곳이기도 하지.
창광 안전부장은 철저하게 인민보안부사람이며...
그 대열은 인민보안부,,안전보위부 ...두개부서사람들로 꾸려 집니다.
즉 보위원들만 있는 곳이 아니란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