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 질문입니다. |
---|
제 질문이 좀 아이러니 하시겠지만,그래도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탈북하시어서,중국에 머무시는분이 태국이나,기타 다른 국가를 통해서 한국으로 들어 오실려고 하시는것을 많은 미디어메체를 통해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제가 얼핏 듣기로는 탈북하신분을 중국에서 곧 바로 비행기로 태워서 데려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사실여부에 대해서는 아는 지식이 없다보니,그리고, 아직 검증한 사례도 모릅니다.하여,다음과 같이 질문 드립니다. 탈북하신분들이 곧 바로 비행기로 하여금 한국으로 들어 올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비용은 얼마나 들며,이렇게 하기위한 절차는 어떻게 되는지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저도 중국에 있을때 한분이 그렇게 절 한국 데려오시려고 햇어요
하지만 그것도 말뿐이지 실제로 행동에 옮긴다는것이 쉽질 않더군요,
그리고 여권수속할때 지문을 찍는다는 말도 들었는데... 아직 저는 비행기를 제대로 수속밟고 해보지 못해서 그것까지는 모르겟지만
어쨋든 그때는 그런다고 해서 행동에 옮기기가 쉽질 않았습니다. 그리고 만의 하나 잘못된것까지 생각하면 그 한사람도 문제가 생기지만 여권을 내준분도 중국에 구속될수있을 확율이 높은걸로 알고 있어요, 지금까지 비행기타고 한국행 성공한 확율은 극소수입니다.아마 천명중에 한명꼴로 있다고나 할가요?
그리고 원글올리신 핫토로님... 비행기로 데려온다고 해도 금액이 엄청납니다. 여기와서 그걸 다 갚자고 해도 웬만해서는 결정내리기 어렵죠. 오는것도 중요하지만 정작에 한국에 와서 새삶을 살아야 하는우리가 빚에 눌리워서 한숨쉬면서 죽지못해 살아가는 모습들 보기가 참 안쓰럽습니다. 그리고 삼국행이 아무리 힘들고 모험적이기는 하지만 아마 비행기 타고 오든 배길로 오든 다 모험적인거는 마찬가지라고 봅니다. 힘들게 찿은 자유면 그만큼 그에 대한 애착과 정이 더 갈겁니다. 반대로 쉽게 왓지만 자금상 어려움이 생기면 곧 후회하고 도와준 사람도 원망하게 되겟죠, 무엇보다도 안전이 최고인 이 마당에서 이런말이 좋은 조언은 아니라는것은 알지만.. 발등에 떨어진 불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도 앞으로 정착에 많은 심혈을 들여야할 우리님들이 한걸음아닌 두걸음,, 보다 더멀리 앞을 내다보고 생각햇으면 하는 맘에 올리는 글입니다.
또한 한사람의 탈북자라도 빨리 안전하게 구출하려는 님들의 맘이 정말로 감사합니다. 정작에 저도 중국에서 한국올려고 가슴졸일때 같이 이렇게 노력해주시는 분들이 정말로 고마웟습니다.
그렇지만 그분들 위해서라면 경제적 부담감도 적게 가지도록 힘써주시는것도 아마 그분들에게 더욱 최선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우리님들을 위해 애쓰고 노력하시는 모든분들...
오늘도 좋은 하루 마감하시고 앞으로 하시는 일들 좋은 결과 가져오시기를 바랍니다.
지역이 어디신지요 ?????
제가 연락되는 곳은 혜산입니다.
이메일 남겨드릴께요
rkdtjdus4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