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있습니다.....^^ |
---|
질문1) 입국을 하게 되면 바로 하나원으로 들어 갈수 있나요?? 요즘 하나원 수용여권이 모자란다는 소릴 들었는데... 입국 하게 된다면....바로 하나원에 입소 할수 있을까요?? 질문2) 정착금에...주택 보증금인가 해서...1300만원이 나온다고 들었는데.. 이건 자기가 현금으로 쓰지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집을 구해서 들어 갈때...이만큼 돈의 집을 정부에서...지원 한다는 말인가요?? 질문3) 아무 지역이나 자기가 원하는 어떤곳이라두..구할수 있나요?? 혹시.... 집구하고 남는돈은 현금으로 받을수 없는건가요?? 답변 부탁 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답 : 대한민국에 입국하셨다면 하나원에 가실수 있을거에요. 신분없는 사람 무작정 대한민국땅에서 살게 냅두진 않겠죠?^^ 불법체류가 될테니~~
질문2) 정착금에...주택 보증금인가 해서...1300만원이 나온다고 들었는데..
이건 자기가 현금으로 쓰지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집을 구해서 들어 갈때...이만큼 돈의 집을 정부에서...지원 한다는
말인가요??
답 : 정착금 2,000만원중에서 1,000만원은 주택지원으로 들어가며 남은 1,000만원으로 정착금 내어줍니다. 하나원퇴소시 300만원이 들어있는 새 통장을 받게 되며 나머지 700만원은 3개월에 100만원씩 입금해줍니다.
대한민국땅에서 살아가려면 임대아파트라 할지라도 아늑한 내집이 없이는 너무너무 살기 어려운 곳입니다ㅠ
주택지원금 1,000만원을 돌려받을수 있는 시기는 5년뒤이며 그때부터는 자유자재로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혹 결혼이나 합가(合家) 등으로 주택을 포기할 경우 1,000만원 받을수 있으나 주택포기하면 새터민으로써 유일하게 갖고 있는 특권을 상실하게 되니 속상하겠죠??ㅠ
이상 두서없는 허접한 답변이었습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집
집구하고 남는돈은 얼마 되지도 않습니다. 그것도5년뒤에 받을수있죠.오게되면 모든걸 다 알게됩니다. 발등에 불이 떨어졌는데 언제 돈이요. 집이요. 따질여유가 있겠어요?한국에 오고싶은 마음 만 확고하다면 그런걸 따지질 마시고 오세요.
돈 받고 제3국으로 가시려고 중간기착지로 오시나?
중국이살만한가본데...그런 타산 다 하시는것을 보니...
전 남한 한국 남자이구여...제가 아는 분이..이번에..
호적 얻구...위장 국제 결혼으로 입국할려고 하는데...
제가 정확히점 알아봐줄려구 그러는건데.....
참~~님들....맘씨 한번 그러시내요...
중국 동포인가요? 탈북자가 위장결혼까지 할 필요가 있습니까?
훈남님의 리플을 보니 더 어리송하네요.
중국서 돈벌어서....돈주고 중국 호적을 산다음에...한국남자와 국제결혼을 신청하여 입국 한다음 자수를 하는 방법이 100%성공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구 하더라구여...^^(보통 한국 남자를 돈주고 가짜로 결혼하는것처럼해서...국제결혼 신청을 한다고 하더라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