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북한, 탈북자 북한 가족에 송금 단속
Korea, Republic o 관리자 1212 2008-03-01 18:23:27
노컷뉴스 2008-03-01 15:18

북한당국이 탈북자들이 북한 내 가족들에게 화교를 통해 송금하는 것을 차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자유아시아방송은 중국의 대북 소식통은 인용해 지난 1월 중순 탈북자들의 돈을 환전을 해주던 화교 27명이 북한당국에 적발돼 강제노역과 노동단련대에 보내졌다고 말했다.

북한당국에 적발된 화교 27명 가운데 죄가 많은 사람은 7개월 동안 노동단련대에 보내고 가벼운 사람은 강제 노역 3개월이 내려졌다고 전했다.

북한당국은 중국에서 입국하는 사람들 가운데 현금을 갖고 입국하는 사람을 단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중국이나 한국으로 탈북한 사람 가운데 상당수가 중국 화교를 통해 북한에 있는 가족에게 정기적으로 송금하고 있다.

노컷뉴스 안윤석 대기자 ysan@cbs.co.kr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사랑 2008-03-18 11:08:43
    북한에서 먹여살리지 못하면 막지를 말던가?...자식들, 형제들이 자기 자족을 먹여살리겟다고 돈을 보내주는데 무엇이 잘못되여서 그것마저도 막으려고 하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간다. 국가에 손을 내밀지 않고 사는것만으로도 감사한줄 알아야지 정말 어이가 없어서 말이 다 안나간다.
    돈을 받는것이 무슨죄라고 노동단련대에 보내서 일을 시킨단말인가??...
    언제면 북한체제가 무너질려는지? 그러면 북한인민들은 두발을 펴고 잘것인데.... 하루빨리 그날이 오기를 손꼽아 빈다. 김정일 체제가 무너지기를.......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美 "北 외화벌이 마약거래서 `가짜 담배'로 대체"
다음글
유엔인권보고관 "北당국에 감옥환경 개선 촉구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