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뉴스

뉴스

상세
사회책임, 중국 내 탈북자 위한 단식농성단 급파
Korea, Republic o NKJOB 764 2008-08-13 08:45:38
크리스천투데이 [2008-08-09 ]
조진혜 씨, 중국 구류소 탈북자 수백명 투옥에 단식 시작
중국 정부의 탈북자 검거와 강제 북송에 항의해 7일째 미국 워싱턴 중국대사관 앞에서 단식농성 중인 탈북자 조진혜 씨(21)를 격려하기 위해 기독교사회책임에서 ‘단식동참단’을 긴급 파견하기로 뜻을 모았다.

조 씨는 얼마 전 부시 미국대통령과 면담했는데, 면담 전 중국 거주 한 탈북자와의 전화 통화를 통해 국경지역인 도문 구류소에 탈북자 수백명이 잡혀있다는 소식을 듣고 단식농성에 들어갔다. 조 씨는 자신의 단식농성을 통해 올림픽 개막식 참석차 중국을 방문하는 부시 대통령이 탈북자 문제를 좀더 잘 기억하고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이라는 기대로 농성을 시작하게 됐다. 조 씨는 부시 대통령과의 면담 중에도 올림픽 참석시 후진타오 중국 국가주석에게 탈북자 강제북송 중단을 언급해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기독교사회책임은 조 씨의 용기에 큰 감명을 받고 긴급히 단식동참단을 워싱턴으로 파견하기로 결정했다. 기독교사회책임은 올림픽 기간 동안 탈북자 인권문제가 전세계에서 여론화되고, 중국 정부가 이를 통해 실제적인 조치들을 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 단식동참단은 탈북자 2-3명을 포함한 5-6명으로 구성된다.

기독교사회책임은 이외에 서울 중국대사관 앞에서도 탈북동포회를 중심으로 단식농성에 동참하기로 했다.

현재 기독교사회책임은 단식동참단 경비를 위한 후원모금에 집중하고 있다.

문의: 02-2266-8351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솔티에게 2008-09-08 18:37:13
    중국에다 자꾸 뭐라하지 말고 중국에 있는 탈북자들이 알아서 북한에 돌아가면 끝날일인것을...강철환이가 부쉬를 만났어도 북한인권 문제는 그냥 그대로 이잖아요. 글구 중국도 부쉬말이라도 자국 이익에 부합되지 않는다면 굳이 들을려고 안할거고,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 여기바보 2008-09-08 19:07:32
    또 왔나보네. ㅋ 북한으로 돌아가라고? 그럼 넌 홀애비로 살아야하는데? 건전한 조선족은 환영하지만 이간질을 일삼는 조선족은 사양한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中 미술계 거장 주경기장 설계한것 후회?
다음글
“두만강 도강비용, 5천위안까지 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