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광장

토론게시판

상세
북한에서 마약이 대량 생산된다고 하네요
Korea Republic of 김현아 0 437 2009-07-08 11:15:19
지금 북한은 마약이 공장에서 뿐만 아니라 제조업자들이 장마당에다 놓고 판매가 되고 있다니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북한 정보센터에서 퍼온 글입니다.http://www.fnkinf.com/
北, 의약품에까지 마약이 숨어들어

북한 전 지역에 마약이 유통되면서 국가적,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지만 구조적으로 근절하기 힘든 것으로 보인다.

북한 내 정보통신원은 8일 전화통화에서 지금 북한의 마약유통과 그로 인한 폐해가 심각하다고 전했다. 그는 북한에서 유통되는 ‘얼음’이라고 불리는 필로폰의 경우 함흥제약공장, 순천제약공장, 흥남제약 공장 등 크고 작은 약 공장들에서 생산되어 판매되고 있다고 말했다.

통신원은 현재 북한의 마약 유통은 마약뿐만 아니라 제조 기술로 까지 확대 된 실정이며 마약 제조자들은 감기약이나 복통, 설사약 등에 고묘히 마약성분을 집어넣어 이를 장마당에서 버젓이 내놓고 장사한다고 했다.

또 마약으로 인해 사회적으로 폐해가 심각한데도 당국은 외화벌이를 위해 농장과 산림지대에 더 많은 양귀비(은어: 백도라지)를 재배하고 있고 있다고 덧붙었다.

양귀비의 은어 백도라지는 1992년 11월 김정일이 양귀비 재배를 국가적 외화벌이 사업으로 전환하면서 직접 붙힌 것이다.

결국 북한당국이 마약제조를 포기하지 않는 한 사회 전역에 널리 퍼진 마약의 오남용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좋아하는 회원 : 0

좋아요
신고 0  게시물신고
  • 두목 2009-07-08 15:38:43
    지금에야 알았습니까?
    벌써 그 마약이 전세계에 널렸는데요...
    김정일은 꼭 자기가 파놓은 함정에 자기가 빠져서 죽을 겁니다.
    좋아요 한 회원 0 좋아요 답변 삭제
댓글입력
로그인   회원가입
이전글
탈북부부들이 갈라지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다음글
북한이 개방할수있는 방법을 진지하게 토론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