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할까요? |
---|
몇 십 년 전만 해도 북한 내부의 소식은 정부·군에서는 물론 일반 국민들이 접할 수 없는 뉴스거리였다. 그 당시만 해도 북한의 동향을 알고 있었다는 사실 자체가 보안이었고, 만약 알고 있었다는 사실이 밖으로 알려진다면 북한 또한 그것에 대비한 정보 차단대책을 세우기 때문에 그 사실을 비밀로 취급할 정도였다. 하지만 이제는 예전과는 다르게 북한에서 일어난 일들에 대해 거의 실시간에 알 수 있는 정보의 통로가 생겨났다. 그것은 바로 북한의 휴대전화이다. 최근 언론 보도에 의하면 북한이 외국인 전용 휴대전화망을 운용하고, 북한 주민들의 휴대전화 가입자 수가 무려 30만 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들었다. 언론 보도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우리에겐 북한 내부의 실상을 주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다. 북한은 지난 2004년 4월 용천역 폭발사고가 난 뒤 휴대전화 사용을 전면 중지했었다. 북한 용천역 폭발사고가 일어난 이튿날 우리 언론들이 그 사실을 정확히 보도하였고, 북한 당국은 그 사건을 계기로 휴대전화를 통한 북한 내부의 정보가 밖으로 유출된다고 판단하여 서비스를 중단한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거대한 사회를 구성하는 국가에서 휴대전화 없이 그 사회가 원활하게 돌아가겠는가? 재작년 12월에 다시 이집트의 오라스콤과 함께 통신회사를 세워 휴대전화 사업을 재개하였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 소식을 들었던 게 엊그제 같은데 휴대전화 가입자 수가 벌써 30만 명이나 된다고 하니, 정말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것 같다. 우리는 이번 기회를 이용하자. 예전 정부에서 라디오를 보내는 심리전을 펼쳤던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 시민단체들도 휴대 전화기를 북한으로 보내 북한 주민들에게 북한 당국의 잔혹함과 외부의 풍요로움을 알려 주는 것은 어떨까?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한국 휴대전화 북한에서 개통가능할까요?
북한하고 동맹국인 중국에서 북한에 전화 할려해도
자동으로 안되고 교환을 거쳐야 연결이 됨니다.
북한에서 휴대폰으로 넘오는 대부분 소식은 중국이동 통신망 이용한 중국 핸드폰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과연 정부 통제속에 있는 북한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통화가 가능 할까요?
아직은 시기 상조겠지요.ㅠㅠㅠㅠ
님께서는 그럼.... 북한이랑 똑같이 싸우자는거에요?
참...요즘시대에 북한이 트위터로 삐라놀이하던데,,
북한에서 컴퓨터하는 사람이며 핸드폰이 보편적으로 보급되지도 않는데
트위터라니..''' 우리나라에서 이제 시작된 문화가 북한에서?
아무튼 북한의 장난놀이는 정말 웃기기만 해요.
여러분들도 북한에서 만든 선전용 사이트에 들어가신경험이 있으신지 모르겠는데요.
전 우리민족이라는 사이트를 들어간 경험이 있었어요.
근데 남한을 위해서만든거라 그런지 남한사람인척 글남겨놓고 혼자 잘놀더라구요,ㅋㅋ
뭐 북한인민들이라는 말을 어떻게 남한사람들이 쓰나요?
인민이라는 단어가 어색할뿐더러 북한분들은 존칭어를 꼭 쓰지만, 인터넷에서 남한사람들은 가끔 반말도 쓴다는 점에서 연기가 티가 팍팍나더군요,
하하하 뭐.... 그건그렇고.
요즘은 중국폰을 북한사람들에게 주고는 북한사람들과 통화하기 위해서 북한 경계지역에서 통화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인터넷에서 올라온 정보에요.
하지만, 북한도 이사실을 알기에 또 추적하려고 장비를 들여서 오래는 통화하기 어렵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