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마감하면서~ |
---|
우리 "탈북자동지회"를 사랑해주시는 많은분들께~~~ 제가 수차에 걸쳐 올린 5.18관련사진 들에 대한 여러관심과 댓글들 감사합니다. 현재에도 "5.18을 어떻게 볼것인가?"는 진행형입니다. 어쩌면 저의 자료와 글들이 이리저리 부딪치며 일부에서 론하시는 "남남갈등"증폭으로 기울어질가? 저역시도 두려움을 가지고 접근하였던 부분이였습니다. 5.18을 주제로 한 저나름의 외침을 마감하면서 한마디만 덧붙인다면~ 5.18은 철저하게 북한의 전략과 바램대로 흘러갔던 아픈 진실/역사라는 것입니다. 5.18에 북한에 개입햇냐?안했냐?/ 참으로 진실한 민주화운동이였나?계획된 무장폭동이였나? 다행히 이문제는 우리탈동회 사이트를 초월한 대한민국전체의 관심아래 폭발적으로 커지고있고 제가 시도했던 ㅋㅋㅋ님과의 보상형식 역시 사회의 곳곳에서 시도되고 행해지고 있습니다. 진실의 가치는 무궁합니다.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저도 이책이 아직 교보에 있을지는 모르겟습니다.
혹 구입한다면 한권더 구입해 보내드리겠습니다.
주말정도에 저에게 문자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화이팅/
또 다른것좀 올려주세요?
저도 군시절많이 들엇죠/
군시절 5.18 은 북에서 지원병이 나갓고 폭동당시 남쪽에서 지원요청이 잇으면 그때는 북한군이 남쪽으로 밀고 나간다는 소리를 군시절 많이 들엇습니다/
감회가 새롭네요
여기 사이트에서 나도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민주주의를 이루자면 손에 총을 들고 싸워도 폭동으로 인정하지 않는구나// ..하는 것을 말입니다.
정말 대한민국이 좋습니다.
총을 들고 정부와 싸워도 민주렬사가 되고 . 무장봉기가 민주봉기로 바뀌니 말입니다.
김대중.노무현이 우리를 받아줘? 이 병신아 알고 지껄이라.
어느 대통령이던 다 받아 주었다. 네가 왜 김대중.노무현이를 원망하게 되는지 알아?
그것이 너희 허탈감에서 오는 자책이라는것이다. 죽을때도 된 모양이구나.
가끔 누가 <<ㅋㅋㅋ>라는 닉을 도용 하는 걸 봤는데 그냥 지나쳤는데 오늘 보니 누가 또 나를 사칭 하는것 같구먼
김정일 장군님! 하면 오..그래그래..토닥토닥...이 아니라 당연한 거겠지..
니들이 그렇게 우겨대는 폭도는 왜 북한에서 안일어날까...
폭도가 안일어나니 오늘도 김정일 수령님! 외치며 복지부동하고 숨죽여 살자나...
생각좀 하고 살자..앙...
우리 역사에 참으로 안좋은역사. 밝혀져야할 숙제입니다.
좋은글 많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