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민주당 박지원 의원이 기자와의 인터뷰 한 내용을 네이버에서 퍼 왔음
인터뷰=박광희편집위원 khpark@hk.co.kr
_북한의 권력 세습은 어떻게 보나.
"왕조국가가 아니면서 권력을 세습하는 유일한 나라다. 잘못된 것이다. 그러나 비난을 할 수는 있지만 막을 수는 없다. 김정은이 권력을 세습한다고 해도 실체를 인정하지 않을 수는 없는 것 아닌가."
_얼마 전 북한이 남한 정부와의 비밀 접촉을 공개했다.
"이명박 정부가 이중성을 보인 것으로 국민을 속이고 북한이 진정성을 의심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그렇게라도 북한과 끈을 이어가겠다는 노력은 높이 평가한다. 원래 외교에서는 테이블 아래 이야기들이 오가는데 북한이 그것을 적나라하게 공개한 것은 국제사회의 신망을 저버린 잘못이다."
_구걸, 돈봉투 같은 북한의 주장을 곧이곧대로 믿을 수 있을까.
"내 경험으로 추정한다면, 우리 정부가 북한이 회담하러 오는데 필요한 항공비나 체재비를 부담하겠다고 했고 북한이 그것을 돈봉투라고 표현했을 수 있다. 또 남북정상회담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구걸이라고 했을 가능성도 있다. 북한이 그런 이야기를 터뜨리면서 미천한 외교를 한 것인데, 앞으로 북한과 은밀한 대화를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
_북한이 왜 비밀접촉을 공개했다고 보는가.
"김 위원장이 중국으로부터 후계체제와 경제지원을 보장받은 뒤 한국을 한번 찬 게 아닐까. 사실 미국이나 유럽연합(EU)도 북한에 식량 지원을 하려고 하고 심지어 일본마저도 그런 움직임을 보이는데 한국만 미동도 하지 않으니까 그랬을 수 있다. 물론 거기에도 계산이 있을 것이다. 미국이 식량 지원을 재개하면 한국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는 계산 말이다."
_-----------------------------------------------------------
** 사실 나는 민주당의 박지원의원을 좋아 하지 않는다.
북한인권법 제정의 완전한 걸림돌인 그를 증오하기까지 한다.
그러나 박지원 자체도... 이번에 북한이 남측의 정상회담 제의와 관련한 ....
비열하고도 더러운 행동에 대하여 어떻게 인정하고 발언하였는가를 ....
이 창에서 그 문제를 놓고 철없이 날뛰는 인간들이 알아야 하겠기에...
이 글을 옮겨 실었다.
이글을 읽고도 우리 탈북자들이 남북 문제에 얼마나 신중하며...
북한 즉 김정일에 대하여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를 모른다면 다시는 이 창에 들어 오지 말라.
|
북한인권법을 악랄하게 반대만 하지 않았어도 그렇게 밉게 보이질 않을 놈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