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을 통해서 보는 탈북자들 |
---|
올해 1월부터 탈북자 검색하다 우연히 들려서 올린 글들을 보며 눈팅만 하고 있는 청년입니다. 첨에는 탈북자들이 쓰신 수기에 감동해서 들어오게 되였는데 수기말고 다른 글들을 보니까 통일이 되면 정말 어렵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여기가 탈북자들이 기본적으로 커뮤니티 하는 사이트인것 같은데 탈북자들에게는 좀 죄송한 말이지만 탈북자들이 수준이 우리보다는 많이 떨어진다는 느낌이 듭니다.
저도 통일은 꼭 해야 한다고 생각했었데 이런 사람들과 함께 하나가 되어 통일해야 한다고 생각했던 제가 너무 추상적이였던것 같습니다. 여기에 글들을 좀 읽어보니까 다른 사람들하고 도저히 대화나 타협같은게 될것 같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물론 여기 오시는 분들이 전체 탈북자들을 대표하는 것은 아니겠고 실제 능력있는 분들은 여기 안와서 그런제 모르겠지만 ~ 그래도 네이버에서 탈북자 하고 검색하니까 제일 먼저 뜨던데 ~ 아무튼 제가 이 사이트를 보면서 드는 생각은 대체로 그렇습니다. 탈북자들 중에서 깨여있는 분들이 다른 탈북자 분들을 깨우쳐 주는 그런 노력도 필요해보입니다.
제가 아직 다 몰라서 그런가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 관리자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2-02-22 01:28:36
- 에덴님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2012-02-21 19:29:31
그렇다고 남한사람들 전체가 수준이 있는 거도 아니고요…….그 어느 사회나 다 마찬가지지만 사람은 살아 온 환경 즉 가정교육과 사회교육에 따라 사물과 현상에 대한 견해 차이도 분명히 있습니다.…….
나랑 생각이 좀 다르다고 수준이 차이가 나는 건 절대로 아니고요
모든 건 내가 생각하는 게 다 기준이 될 수 없으며 정답이 될 수 없는 법이죠
물론 북한에서 내려 온 사람들 중에는 우리가 봐도 좀 한심하게 생각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들 기준으로 전체를 평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북한에서도 정말 어렵게 살다가 또는 제대로 된 가정교육과 사회교육을 못 받고 살아 온 사람도 많습니다.
전에 어떤 고향사람을 알게 되었는데 행동과 언행이 너무도 거칠고 한심해서 조심스레 물어 본적이 있는데 8살부터 부모도 없이 집도 없이 방랑생활을 해왔다고 합니다.
물론 뭐 방랑생활을 했다고 해서 누구나 다 그런 것도 아니겠죠.
그것도 사람 나름이라고 저는 생각 합니다
네가 쓴 한글을 보면 띄어쓰기도 제대로 안되어 있고, 철자도 많이 틀리고, 정말 elementary school이라도 나왔냐???
처방이가 수준 높다고요?
그 인간 어떤 인간이었는지 아십니까?
모르시면 함부로 말씀마세요,
처방이 아가리에 자갈 채울 사람들 줄을 서 있습니다.
한국인 어쩌고 하시는데 여기 분들 다 한국인들입니다.
님은 조선족이신것 같은데
말씀 함부로 마세요.
아니면 정일이 정보전사이신가?
여기 게시판이 수준이 떨어지는 것은 일부 수준낮은 저질 조선족들이 들어와서 물흐려서 수준이 좀 떨어져 보일 뿐입니다.
저는 베트남, 인니,필리핀등 동남아에서, 지금은 중국에서 조금씩 생활해 봤습니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우리가 그들보다 조금 mind가 높으니까, 우리의 잣대로 보니 그렇다고 생각합니다. 한국 사람도 mind가 떨어진 사람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오래 기간 생활하고, 잘 적응하면 그런 것은 쉽게 해결되리라 생각합니다. 한국도 불과 수준이 높아진 것이 몇년이나 됐습니까? 우리 민족은 좋은 것은 빨리 받아 드리고, 나쁜 것은 쉽게 버립니다. 지금 면적도 작은 한국이 자원도 없고 인구도 적은 핸디켑에도 불구하고 세계 10위라는 것이 자랑스럽지 않습니까? 우리 모두 긍지를 가지고 북한주민과 해외동포들에 대하여 넗은 포용력을 가지고 감싸 안고 더 넓은 세상으로 전진합시다.
설사 그들이 우리를 비방하고 못 마땅해해도 우리가 포용하지 않으면, 결국 그 화살이 우리한테로 돌아온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북한은 수준이 높은데 왜 목숨을 걸고 한국으로 왔는지 궁굼 하네요?
얼른 북한으로 다시 가이소 수준 낮은 한국에서 수준높은 북한으로 다시 가이소
멍청한건 약이 없다드니 ~에혀
남한 토박이라면서 말은 북한말을 쓰고 글은 알아보지도 못하는 동아메리칸 글도 아니구 빨갱이 글도아니구 니가 개발한 글이니? ~에라이 무식한넘아 망신 시키지말고 얌전히 살어라 ~별 쪼다새끼 다봣네..
열심히 내가성공한다는마음으로만 생각하고 이세상을헤쳐나가면 성공할것입니다...
근데 토론방 첫글 클릭하니 햇볕정책이 어쩌구 전라도가 어쩌구.. 소위 수구꼴통들의 전형적인 글이라 좀 놀랐습니다. 탈북자들의 생각이 다 저런건지.. 북한의 독재에 휘둘려 지긋지긋할텐데 남한에 와서 또다시 독재세력에 붙어있나 싶더군요. 극과 극은 통한다더니 정말 그런가. 탈북자들의 성격이 다혈질적인건 얼마든지 이해가 갑니다. 상처받은 사람이 피해의식 있는걸 무어라할수 없지요. 평생 그들의 상처를 핥아가며 이겨내는게 남은 숙제일겁니다. 자기자신을 이겨내는건 무척 어렵지만 노력할수 밖에요.
어렵게 대한민국 국민이 된만큼 이 사회에 잘 적응하길 바랍니다. 토닥토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