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에 쌀등을 비롯한 물질적인 지원에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
올해만해도 북한에 지원한 쌀은 정말 헬수가 없을것입니다. 그리고 북한수해났을때도 많은 의약품들을 지원했습니다. 어떤이들은 이런것들을 지원하지말아야 한다고 주장하고 어떤이들은 지원해야한다고 이렇게 이야기들 하시는데 여기에 대해서 토론할려고 합니다 하나원에 있을때 선생님이 이렇게 말씀하셨어요. 우리가 지원하질 않으면 북한의 백성들만 힘들어진다. 김정일은 군수품들을 만드는걸 다 백성들의 피땀에서 빼앗기 땜에 라고..... 그데요 의문이 가는건 남한에서 지원하면 지원할수록 김정일의 핵폭탄과 군수품들이 고도로 발전하잖아요?! 어떻게 앞으로 더 지원해야하나요 아니면 지원하질 말아야 하나요. 부족한 글이지만 보아주세요..
신고 0명
게시물신고
|
제가 생각하기에는 남북을 떠나 인도적이 차원에서 도와야한다고 봅니다.
특히 남북은 특수한상황이라 계속적으로 꾸준히 통일됄때까지는 도와야 한다꼬 봅니다! 군사물자로 전용돼는것을 제외하구는여~~!
이상 제 의견이었읍니다....(__)꾸벅!
다만 동족인 우리나라의 대북지원정책은 어려움에 처한 인민을 지원한다는 목표를 두고 있음은 분명할 것이나 실리추구면에서는 각국과는 사정상 다소 다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지원이 그 목표를 달성하는 방향으로 이뤄지고 있는가일 것이며, 현재까지의 사례를 볼 때 투명성 부족 등등 아직 미진한 점이 있는만큼 인민들에 대한 실질적 지원이 될 수 있도록 관계당국이 좀 더 노력해 주었으면 하는 개인적 바램이 있습니다.
그냥 자기 한 몸 잘 건사하고 돈 잘 버시고 잘 지내시기만 하면 됩니다.
때를 기다리셨다가 건강한 몸으로 고향으로 돌아가심 돼요.
생각됩니다.
국제평화단체와의 협력으로 아프리카난민과 같이 평화기구요원들이 직접 북한에들어가 주민들에게 나눠주고 군사용으로 남용하는일이 없도록 감시해야합니다..김정일 정권이 지금 가장두려워하는것은 미국등 서방자유세계의 압력입니다..허나 그누구보다 가장두려운존재는 백성들의힘이란걸 깨달아야합니다..
북한에 정치범해방,인권문제, 핵문제, nll,개성공단인권비 직접지불 등등 정부는 주기만하는 것이아니라 하나를 주면 아니 둘을 주고 하나라도 받아와야한다.